자유통일당 이강산, 구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 확정

송경호 기자  7twins@naver.com   |  

“민주당 독점으로 침체된 구로구, 강한 보수 리더십으로 재도약”

▲이강산 자유통일당 구로구갑 당협위원장.

▲이강산 자유통일당 구로구갑 당협위원장.

이강산 자유통일당 구로구갑 당협위원장이 11일 4.2 구로구청장 보궐선거 후보로 공식 확정됐다.

경남 출신인 이 위원장은 자유통일당 중앙당 공천심사에서 청년인재 전략공천을 받았며, 곧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현재 자유통일당 청년최고위원 겸 대변인을 맡고 있다. 특히 보수의 핵심 가치를 지키며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앞장서 온 청년 정치꿈나무다. 그는 구로구를 서울의 중심지로 성장시키고, 안전하고 번영하는 지역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 위원장은 구로구가 오랜 기간 민주당의 독점적 지배 아래 침체돼 있으며, 주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구로구의 변화를 위해서는 강한 보수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가치를 기반으로 구로구를 재도약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 학사 출신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구로구를 만들기 위해 학생들을 위한 수준 높은 영어교육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영어 교육은 단순한 과목이 아니라 미래 경쟁력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구로구청이 앞장서 구립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역 내 공교육 영어 수준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보궐선거가 전임 구청장의 비리와 무책임한 행태로 인해 발생한 만큼, 30억 원에 달하는 보궐선거 비용을 전 구청장이 부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구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것을 더는 좌시할 수 없다”며 “책임 있는 정치 문화 정착을 위해 손해배상 소송을 추진하고, 보궐선거 비용을 원인 제공자가 부담하도록 하는 법안을 정치권에 강력히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청년 전략 공천을 받은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구로구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생활환경, 활력 넘치는 경제, 구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구로구를 위해 주민들과 함께 뛰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구로구의 변화는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달려 있다”며 “보수 정당인 자유통일당과 함께 구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강산 구로구갑 당협위원장 약력
▲경남 출생
▲자유통일당 청년최고위원
▲자유통일당 대변인
▲자유통일당 4차산업혁명위원회 부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자유통일당 비례대표 후보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전문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 학사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많이 본 뉴스

123 신앙과 삶

CT YouTube

더보기

에디터 추천기사

바이어하우스학회

“북한 열리면, 거점별 ‘센터 처치’ 30곳부터 세우자”

지하 성도들 단계적 준비시켜 각 지역별 사역 감당하게 해야 과거 조선족 교회 교훈 기억을 자치·자전·자립 네비우스 정책 주신 각 은사와 달란트 활용해 의료와 복지 등으로 회복 도모 제10회 바이어하우스학회(회장 이동주 교수) 학술 심포지엄이 4월 11일 …

이세종 심방

“심방, 우리 약점 극복하게 하는 ‘사역의 지름길’”

“열 번의 단체 공지보다 한 번의 개인 카톡이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문자보다 한 번의 전화가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전화보다 한 번의 심방이 더 효과적이다.” ‘365일 심방하는 목사’ 이세종 목사의 지론이다. 저자가 시무했던 울산교회 고등부는 심방을 …

대한성서공회

지난해 전 세계 74개 언어로 성경 첫 번역돼

성경전서는 총 769개 언어 번역 아직 전체 48% 언어 번역 안 돼 새 번역된 74개 언어 중 16개는 성경전서, 16개 신약, 42개 단편 2024년 말 기준 세계 성서 번역 현황이 발표됐다. 전 세계 총 7,398개 언어 중 성경전서는 769개 언어로 번역됐고, 지난 1년간 74개 언어로 처…

이 기사는 논쟁중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