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아이들에게 들이닥쳐야 할 순간도 있다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
고려대 남북대학생연합 북한인권학회 LIBERTAS에서 4일 학생회관 뒤 원형극장에서 탈북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 ‘北 Party: 평양의 달밤’을 개최한다. LIBERTAS는 탈북 대학생들과 북한 음식인 평양만두와 순대, 막걸리…
지난 2월 글로벌리서치(GH Korea) 및 목회사회학연구소(소장 조성돈 교수)와 계약을 맺고 한국 대학생들의 의식과 생활에 대한 조사연구를 진행한 학원복음화협의회(상임대표 권영석, 이하 학복협)가 그 결과를 오는 10일 오전 10시…
지난 9월 25일, 26일 양일간 경인여자대학교(총장대행 이지환) 국제무역통상과(학과장 라공우 교수)는 교내에서 ‘맞춤형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관․학․산 협력체제 구축간담회’와 ‘명사 초청강연회’, ‘전국모의상사…
경인여자대학교(총장대행 이지환)는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정철균)과 취업률제고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25일 대학 내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Worknet과 대학 내 취업포털(KIND)을 통한 구인·구직 정보 상…
늦은 밤 유흥주점과 모텔의 화려한 네온사인 사이를 술에 취해 서성이는 청년들. 젊음과 지성의 거리 신촌은 어느덧 인간의 어두운 욕망이 춤추는 퇴폐적 유흥가로 전락해 버렸다. 그 옛날, 청년들의 순수했던 젊음과 지성의 열…
창천교회, 신현교회, 신촌성결교회, 신촌장로교회 등 50여 지역교회와 청년문화사역자들은이 25일 저녁 6시 30분 신촌 창천교회(서호석 목사)에서 ‘신촌기독인연합(신기연) 창립총회 및 감사예배’를 갖고, “신촌거리 회복에 …
학원복음화협의회가 주최한 ‘2012 청년사역자 세미나’가 “청년사역자! 시대를 고민하다”라는 주제로, 24일 오전 10시 서울 성동구 무학교회(담임 김창근 목사)에서 개최됐다. 강사로 나선 손봉호 교수(서울대 명예교수)는 …
퇴폐업소가 가득한 신촌 대학가를 젊음이 넘치는 예술과 문화의 거리로 새롭게 변혁시키려는 목회자와 캠퍼스 사역자들이 모임을 결성하기로 했다. ‘신촌사랑 신촌기독인연합(신기연)’은 25일 오후 6시 30분 연세대학교 앞…
오는 24일 오후 6시 이화여대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북한인권법 통과를 위한 청년 재능기부 음악회’가 개최된다. ‘the interview’ 주관으로 이화여대 성악기도모임, 북한인권법 통과를 위한 국제청년연맹, 북한자유인권국…
학원복음화협의회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서울 무학교회(담임 김창근 목사)에서 ‘청년사역자, 시대를 고민한다’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선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가 ‘한국교회의 시대적 소명’을 제목으로…
경인여자대학교(총장대행 이지환)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선학어린이집이 인성교육 실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사업은 보건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관하였으며, 유아기부터 지․덕․체를 고루 갖…
서울신학대학교(총장 유석성 박사) 학생과 교직원들이 지난 1일 폭우와 연이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충남 태안 지역을 찾아가 피해복구 활동을 도왔다. 학생과 교수, 직원 등 자원봉사자 35명은 충남 태안읍 영전리 화훼단지…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대행 이지환) 차이나비지니스과 학생 39명은 중국에서의 현지 학기제 수업을 위해 1일 중국으로 떠났다. 차이나비즈니스과는 한국 최초로 자립형 학과 구축을 목표로 올해 새롭게 신설된 학과로서 파격…
평생을 캠퍼스 선교에 헌신했던 故 김요한 목사의 천국환송예배가 31일 오전 서울 혜화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개최됐다. 발인예배는 고인이 섬겼던 국제대학선교협의회(CMI)와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가 주관했다. 예배에…
한국기독학생총연맹(KSCF) 총무 이·취임 예배가 9월 10일 오후 6시 서울 종로 기독교회관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날 장병기 신임총무가 취임하고 지난 8년간 KSCF를 이끌었던 김오성 전임총무가 이임한다. 예배에선 박위근 …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남성과 여성 두 성별만 존재하는 것이 행정부의 공식 정책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이하 현지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보수단체 ‘터닝포인트’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