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아이들에게 들이닥쳐야 할 순간도 있다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
대학생들이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13일 오후 3시 서울 한복판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했다. 한국대학생포럼은 이날 성명을 한글과 영어로 발표하고, 지나는 시민들에게 이를 배포했다. 성명에서는 “…
한남대학교는 고난주간을 맞아 4월 4일(수) 저녁 7시 교내 대학교회에서 교수들이 학생들의 발을 씻어주는 세족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세족식 행사는 조용훈 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되었으며, 김형태 총장, 고성철 부총장, …
기독교 대학인 대전 한남대학교에 고난주간을 맞아 통나무 십자가가 세워졌다. 한남대(총장 김형태)는 고난주간이 시작된 4월 2일(월) 아침 교내 본관 옆에 세 개의 통나무 십자가를 설치했다. 학교측은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
한남대학교가 지난 23일 오후 교내 성지관에서 제15대 김형태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김형태 총장은 2008년 한남대 개교 이후 첫 동문 총장으로 선임된데 이어 2012년 연임에 성공했다. 취임식에는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정상철 …
한남대학교(총장 김형태) 총학생회는 천안함 2주(3월 26일)을 앞두고 22일 오전 9시부터 교내 법과대 1층 로비에서 천안함 희생 장병 2주기 추모행사를 가졌다. 총학생회는 법대 1층 로비에 희생 장병 46인의 사진을 담은 대형 현…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기독교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상처받은 사람들의 회복과 성장을 돕기 위한 순 상담·코칭연구소(이유경 소장)를 새롭게 개원했다. 순 상담·코칭연구소는 기존의 CCC 상담사역이 확장된 것으로 크리…
한남대학교는 오는 23일 오후 3시 교내 성지관에서 제15대 김형태 총장(대전삼성교회 장로) 취임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2008년 한남대 개교 이후 첫 동문 총장으로 선임된데 이어 2012년 연임에 성공했다. 취임식은 조용…
신촌지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하는 2012 대학청년 통일선교대회가 오는 21-22일 연세대와 창천교회 등에서 열린다. 연세대와 이화여대, 서강대와 명지대, 홍익대와 상명대 등 신촌지역 대학 기독교연합회들과 KSVM 등 각 대학 …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장영일 박사, 이하 장신대)에서 지난 16일 낮 12시부터 ‘탈북민 강제북송저지를 위한 장신 기도회’를 개최했다. 이날 기도회는 장신대 내에서 활동중인 북한선교회와 선교사파송연구회, 시내산기도…
최근 숭실대에서 ‘교내 전도활동 금지’를 학칙으로 규정한다는 소문이 SNS 등을 통해 확산되는 가운데, 학교본부와 교목실, 숭실대 기독인연합(숭기연) 측은 “사실과 다르다”고 입을 모았다. 해당 글은 온라인 상에서 ‘…
전국대학연합 조찬기도회(대표회장 한상림 목사)가 15일 아침 7시 30분 서울 고려대학교 교우회관 강당에서 열렸다. 기도회에는 서울대와 연세대, 고려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KAIST, 건국대, 경희대, 외국어대, 명지대, 광운대, 서…
대전 한남대학교가 14년째 환경미화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온 사실이 알려져 따뜻한 미담이 되고 있다. 한남대는 1999년부터 매년 전국의 시·군·구 소속 환경미화원 자녀들이 입학할 경우 첫 학기 등록금의 70%를 장학…
한국대학생포럼 고려대학교 지부는 제주해군기지 건설에 대해 해군을 해적으로 비하하는 등 상식 밖의 행동을 보이는 이른바 ‘고대녀’ 김지윤씨에 대해 발언 철회와 사과를 요구하는 성명을 밝혔다. 성명 작성자 문유진(…
대학생자원봉사단 V원정대와 대한적십자사가 연인들만의 날인 3월 14일 ‘화이트 데이’를 생명사랑 실천의 날인 ‘화이트 앤 레드 데이’로 지정하고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화이트 앤 레…
한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들이 제자들을 위한 사랑 나누기에 동참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 학과 교수들 8명이 매월 자신들의 월급 중 일부분을 모아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내놓은 것. 이들은 이렇게 모은 장학금…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남성과 여성 두 성별만 존재하는 것이 행정부의 공식 정책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이하 현지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보수단체 ‘터닝포인트’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