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의미, 상대주의… 현대인들 핵심 질문 답하는 ‘십자가’

십자가, 단순 역사적 사건 아닌 사랑·공의·지혜 완벽 조화 계시 인간 죄-하나님 거룩 간극 메울 유일 방법, 하나님 성품 드러내 변증학의 미래, 지…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이하 USCIRF)가 북한을 포함한 17개국을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으로 지정할 것을 국무부에 권고했다. USCIRF는 1일(이하 현지시각) 공개한 ‘2024 연례보고서’에서 북한, 중국, 러시아, 사우디아라…
파키스탄에서 기독교인 10대 소녀가 납치돼 강제 결혼을 당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그녀의 아버지가 정의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2024년 4월 4일 사니아 아민(Sania Ameen·13)이 …
파키스탄 고등법원은 최근 소녀들의 강제 개종과 결혼을 막기 위한 조치로 “‘조혼법’에서 성별에 따른 연령 구분을 없애라”고 지방정부에 명령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라호르고등법원의 샤히드 카림(Sha…
한 기독교 인권단체가 유엔인권이사회(UNHRC)에 인도네시아 군도 서파푸아의 기독교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즉각적인 개혁을 시행해 줄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국제기독연대(CSI) 조엘 벨…
미 국무부가 ‘2023 국가별 인권보고서’를 발표한 가운데 북한 정부를 주도로 자행되는 심각한 인권 유린의 실태가 드러났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해당 보고서는 “북한 정부 또는 그 대리인이 초법적 살인을 포함한 자…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불법 사업을 운영한 혐의로 징역 7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던 중국인 기독교 서점 주인이 형기를 2년 이상 남겨두고 조기 석방됐다고 전했다. 저장성 타이저우시 관할 린하이시에 있는 ‘샤오마…
인도 총선이 4월 19일(이하 현지시각)부터 진행 중인 가운데, 총선 직전 마니푸르주에서 또다시 폭력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더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세계기독연대(CSW)에 따르면, 지난 12일 인…
영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사역 단체인 릴리즈 인터내셔널(Release International)은 “인도의 총선 기간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폭력과 체포가 급증하고 있다며 반개종법을 반드시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
3년째 군부의 탄압이 이어지는 미얀마에서 투옥됐던 현지 침례교회 지도자가 석방된 지 몇 시간만에 다시 체포됐다. AP통신에 따르면, 미얀마의 전 카친침례교단(Kachin Baptist Convention) 총회장이자 종교 자유 옹호자인 흐칼람 삼…
최근 호주 시드니의 한 교회에서 설교 중 괴한의 칼에 찔린 주교가 가해자를 용서한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마르 마리 엠마누엘 주교(53)는 뉴사우스웨일스주 웨이클리에 위치한 아시리아 동방교회인 …
호주 시드니의 데이비드 로버트슨(David Robertson) 목사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호주의 연속적인 비극은 생각을 잠시 멈추게 한다’(Back to back tragedies in Australia give pause for thought)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스코틀…
호주 경찰은 시드니의 한 교회에서 일어난 흉기 난동 사건을 테러 행위로 선언했다.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주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웨이클리 지역에 위치한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설교를 하던 마르 마리 엠…
호주 시드니 한 교회에서 한 남성이 예배 설교 중인 주교를 흉기로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 남서부 웨이클리에 위치한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저녁 예배 중 검은 …
태국은 13세기 이후로 불교가 공식 종교로 자리잡으면서 “태국인이 되는 것은 곧 불교도가 되는 것”이라는 인식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현재 4만 개가 넘는 불교 사원이 있고, 30만 명의 승려들이 활동하고 있다.1 하지만 21세기…
유엔 인권 전문가들은 11일(이하 현지시각) 강제 결혼과 개종에 노출돼 있는 파키스탄 내 소수종교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법 개정을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유엔 특별보고관들은 인구의 96%가 무슬림인 …
십자가, 단순 역사적 사건 아닌 사랑·공의·지혜 완벽 조화 계시 인간 죄-하나님 거룩 간극 메울 유일 방법, 하나님 성품 드러내 변증학의 미래, 지…
신대원생들 삭제 내용까지 낭독 기장 동성애 지지 교단 전락 우려 신대원장 적절 조치 및 사과 요구 기장 동성애·동성혼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 이하 기장 동대위)에서 “교단 헌법에 어긋난 행태를 보인 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