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의미, 상대주의… 현대인들 핵심 질문 답하는 ‘십자가’

십자가, 단순 역사적 사건 아닌 사랑·공의·지혜 완벽 조화 계시 인간 죄-하나님 거룩 간극 메울 유일 방법, 하나님 성품 드러내 변증학의 미래, 지…
낙태와 트랜스 이념에 대한 비판을 잠재우기 위해 호주의 미디어 당국에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려는 법안이 극적인 반전 끝에 철회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인권 단체 ‘호주크리스천로비’(Australian Christian Lobby)가 …
인도네시아 당국이 성당 건물과 가톨릭대학교 인근 쓰레기를 2년간 수거하지 않아 위생과 신도들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인도네시아 자바주 족자카르타 시내에 위치한 성 안토…
파키스탄 라호르에 사는 가톨릭 신자 마시 자베드는 최근 5개월간 실종됐던 딸 사나 자베드를 구출해 재회했다.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사나는 실종 기간 강제로 이슬람교로 개종하고, 무슬림 남성과 …
인도 북동부 마니푸르주에서 민족종교 간 폭력이 다시 급증하면서 지난 2주 동안 2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 지역에서는 2023년 5월 폭력 사태 발생 이후 6만 명 이상이 집을 떠나 피난민이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
중국에서 가톨릭 주교 10명이 구금 또는 실종되거나 직위에서 강제로 물러났음에도 불구하고, 상하이 정부에 의해 임명된 주교는 최근 회의에서 시진핑 주석의 ‘종교 중국화’에 대해서만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권 매…
미국 오클라호마주가 최근 공립학교의 대학과목 선이수제(Advanced Placement, AP) 수업을 위해 킹제임스(KJV)성경을 500권 이상 구매했다. 이 성경에는 미국의 국기에 대한 맹세, 독립선언문, 헌법, 그리고 권리장전이 포함돼 있다. …
미얀마 군사정권이 십자가 철거와 예배 사전 허가를 강요하는 등 기독교 공동체를 압박하고 있다. 미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박해감시단체 국제기독연대(ICC)는 “미얀마 군부가 라카인주 주도인 시트웨 교회들에게 더 이상 십…
유엔 인권위원회가 최근 파키스탄에서 거짓 신성모독 혐의가 증가하는 것에 우려를 표하며 신성모독법 폐지나 개정을 촉구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유엔 인권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거짓 신성모독 혐…
한국순교자의 소리(한국 VOM)와 중국 사역 파트너인 ‘차이나에이드’(China Aid)에 따르면, 중국 당국으로부터 가혹한 핍박을 받고 있는 청두시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의 우우칭(Wu Wuqing) 목사 가족이, 지난 10월 17일 …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최신 보고서에서 “미얀마 군사 정권이 무장 저항 단체에 통제권과 영토를 상실한 후에도 기독교인과 종교 소수자에 대한 박해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
중앙아시아, 동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에서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돕고 있는 글로벌크리스천릴리프(Global Christian Relief, 이하 GCR)는 10일(이하 현지시각)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국제 기도의 날을 맞아 라이브 방송…
인도 미조람장로교회(Mizoram Presbyterian Church, MPC), 미조람침례교회(Baptist Church of Mizoram, BCM), 마라랜드복음교회(Evangelical Church of Maraland) 등 9개 주요 교단의 연합체인 미조람교회협의회(이하 CCM)가 지난 10월 27일(이하 현지시각) 아…
중국의 존 차오(John Cao) 목사가 지난 10월 15일 원난성 전슝현에서 사역하는 창 하오(Chang Hao) 전도사를 방문해 새 신자들에게 세례를 베푼 후 경찰에 연행됐다. 한국순교자의소리(이하 한국 VOM)와 그 중국 사역 파트너인 차이나…
중국과 바티칸이 주교 임명과 관련해 2018년 맺은 잠정 협정을 4년 추가 연장하는 데 합의했다. 이는 2020년과 2022년 2년씩 2차례 연장된 뒤, 올해 10월 만료를 앞두고 추가 연장됐다.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최근 정례 브리핑…
아르헨티나 복음주의 교회(Evangelical churches in Argentina)가 올해 10월 27일(이하 현지시각) 종교개혁주일을 맞아 사상 처음으로 ‘복음주의 및 개신교 교회의 날’(Day of the Evangelical and Protestant Churches)을 기념했다. 아르헨티나는 국…
십자가, 단순 역사적 사건 아닌 사랑·공의·지혜 완벽 조화 계시 인간 죄-하나님 거룩 간극 메울 유일 방법, 하나님 성품 드러내 변증학의 미래, 지…
신대원생들 삭제 내용까지 낭독 기장 동성애 지지 교단 전락 우려 신대원장 적절 조치 및 사과 요구 기장 동성애·동성혼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 이하 기장 동대위)에서 “교단 헌법에 어긋난 행태를 보인 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