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 의미, 상대주의… 현대인들 핵심 질문 답하는 ‘십자가’

십자가, 단순 역사적 사건 아닌 사랑·공의·지혜 완벽 조화 계시 인간 죄-하나님 거룩 간극 메울 유일 방법, 하나님 성품 드러내 변증학의 미래, 지…
호주 노동당 정부가 논쟁적인 종교차별금지법(Religious Discrimination Act)을 포기한다는 입장을 밝힌 후, 찬반 양측 모두에게 비판을 받고 있다. 앤서니 앨버니지(Anthony Albanese) 호주 총리는 최근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주에서 진행…
호주 법원이 트랜스젠더 여성 회원 자격을 박탈해 소송에 휘말린 여성 전용 앱에 배상금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지난 8월 24일(현지시간) 일간 디오스트레일리안 등에 따르면, 전날 호주 연방법원은 “여성 전용 앱 ‘기글 포…
납치, 유괴, 무장단체 징병 등 아동 대상 폭력 계속 증가해 “방글라데시, 난민 아동 보호를“ 2017년 미얀마 군부의 박해와 폭력을 피해 탈출한 로힝야족이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난민캠프에 머문 지도 벌써 7년이 지났다. …
호주 기독교 자선단체인 ‘미션 오스트레일리아’(Mission Australia)가 2023년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 10명 중 1명이 지난해 노숙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노숙 상태에 있는 15세…
힐송교회 창립자 브라이언 휴스턴(Brian Houston) 부부가 “2024년에 복귀하겠다”는 약속에 맞춰 새로운 온라인 사역을 공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예수 제자들’(Jesus Followers)이라는 사역을 시작한 이들…
인도네시아에서 종교부가 소수종교의 예배 장소 허가와 관련해 무슬림이 주도하는 기관의 역할을 축소하는 새 규정을 발표하겠다고 밝히자 부통령이 경고의 목소리를 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인도네…
파키스탄 자란왈라에서 기독교인들을 상대로 한 대규모 폭력 사태가 발생한 지 1년이 지났으나, 현지 기독교인들은 여전히 또 다른 폭력이 발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교회들이 이날을 기념…
당 회의서 “관리들이 소임 못 해” 비난한 데 따른 것 목회자 투옥과 교회 폐쇄 등으로도 “충분하지 않다” 중국 정부의 인가를 받은 100개 주요 교회 담임목회자들이 최근 광둥성 광저우시에서 개최된 한 행사에서, 정부 관…
파키스탄 정부가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기독교인 선수들을 차별 대우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에 따르면, 파리올림픽에서 창던지기 세계 기록을 경신해 금메달을 딴 무슬림 선수 아르샤드…
파키스탄에서 지난 5월 신성모독 혐의로 폭도들에게 살해된 기독교인 제화업자 노인의 아내 알라 라크히(Alla Rakhi·72)가,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아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다. 관련 소식을 전한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현숙 …
파키스탄에서 무슬림 폭도들이 최근 신성모독 혐의를 받은 기독교인을 공격하고 살해를 시도했다고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이 보도했다. 소수민족연합파키스탄(MAP)의 회장 아크말 바티 변호사는 “지난 7일, 펀…
간첩 누명을 쓴 우크라이나정교회 성직자가 러시아가 통제하는 크림반도 대법원으로부터 징역 14년형을 선고받았다. 러시아 형법 276조에 따르면, 간첩 행위는 10년에서 20년의 징역형에 처해진다. 검찰은 우크라이나정교회(U…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가 교회 두 곳에 대해 자살 폭탄 테러를 시도하려 했으나, 당국이 이를 저지했다. 이 계획을 공모한 19세 조직원과 그의 부모는 대테러 특공대와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미국 크리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는 지난 6월 22일 라오스 중부 캄무안주 사이부아통군 타해마을의 한 목회자와 그 교회 성도 5명이 목회자 사택에서 기도회를 하던 중에 체포됐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라오스의 한 목회자가 최근 북서부 방하이 마을에 위치한 자신의 집에서 얼굴을 가린 두 명의 괴한에게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통캄 팔라반(Thongkham Philavanh·40) 목사는 가축에게 사료를 주…
십자가, 단순 역사적 사건 아닌 사랑·공의·지혜 완벽 조화 계시 인간 죄-하나님 거룩 간극 메울 유일 방법, 하나님 성품 드러내 변증학의 미래, 지…
신대원생들 삭제 내용까지 낭독 기장 동성애 지지 교단 전락 우려 신대원장 적절 조치 및 사과 요구 기장 동성애·동성혼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김창환 목사, 이하 기장 동대위)에서 “교단 헌법에 어긋난 행태를 보인 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