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인도네시아 선교 다큐멘터리 공개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고대 이집트인들은 함족과 셈족의 피가 섞인 주민이다. 그러다 보니 아프리카적 요소인 상형문자(히에로글리프)는 셈족의 쐐기문자인 비상형문자로 바뀌지 않은 채 3000년 이상 사용되었다.
레저업계 1위인 대명리조트(대명콘도)가 창립 34주년 기념 및 작년 5월 여수엠블호텔 오픈과 함께, 2013년 6월 거제오픈을 앞두고 최근 특별상품을 출시했다.
성지순례에서 가장 클라이막스로 알려진 시내산 등정을 한후 피곤하여 모두가 잠든 시간에 이집트의 투어를 마치고 이스라엘로 입국한다. 그러다보니 그 여정에서도 중요한 곳이 있는데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히브리어로는 구별이 가능한데 우리 성경에서는 신광야로 번역되어 있어서 상당히 혼선을 주고 있는 곳이 바로 이 광야다. 히브리어로는 ‘미드바르 친’ 또는 ‘친’이라고 하며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으로 가기 위하여 …
안식일이 시작되기 전, 유대인 가정의 주부들은 안식일 준비로 분주하게 보낸다고 이미 소개했다. 주부들은 집안을 청소하고, 저녁 안식일 만찬 (Sabbath Meal)을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안식일에만 사용하는 식기를 꺼내 세척하고 …
애굽을 탈출한 이스라엘 백성에게 있어서 가장 기억하기 싫은 장소는 아마 '가데스 바네아'일 것이다. 이곳에서 있었던 한 사건으로 인해 이스라엘 백성들은 약속의 땅 가나안을 목전에 두고 38년을 더 광야에서 보내야만 했기 …
그리스도인들은 주일을 어떻게 지내야 하는가? 어떻게 지내야 주일을 거룩하고 경건하게 보냈다고 말할 수 있는가? 주일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주일을 지켰다고 말할 수 있는가? 주일 새벽기도회에 참석하고, 각종 부서에서 봉…
기상청은 서울 지역에서 15일 벚꽃이 개화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과 같고, 평년보다는 5일 늦은 날짜다. 벚꽃이 만발하는 시기는 개화일로부터 약 6~7일이 지난 21~22일 정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벚꽃 개화 및 만개는 2…
‘누구보다 전세계 여행지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졌다고 볼 수 있는’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이 부모가 자녀를 동반할때 가기 좋은 여행지로 '사이판'을 추천했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아시아나항공은 캐빈 승무원 1825명…
하세롯(Hazeroth)은 바란 광야의 한 지역으로 '뜰' '마을'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곳이다. 출애굽 여정을 답사하면서 느끼는 점은 '하세롯'과 '모세롯'(민33:17,30)사이의 지명들 중 대부분은 그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없는 곳들이 …
역사적으로 일회적인 사건인 예수님의 부활하심은 예수님이 '메시아'이심의 강력한 증거이다. 메시아는 부활의 열쇠를 쥐고 계시며 언젠가는 사망의 모든 권세를 이기실 것이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대로 십자가에…
창립 34주년을 맞은 '레저업계 1위' 대명리조트가 지난해 5월 여수엠블호텔 오픈과 함께 오는 6월 거제오픈을 앞두고 특별상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패밀리형과 스위트형으로 정상가에서 일시불 가입 시 10% 할인 혜…
기브롯 핫다와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고기를 먹고 싶어서 불평을 했던 곳으로 하나님께서는 모세의 기도 소리를 듣고 한 달 동안 고기를 먹이겠다고 약속하신 곳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만나를 먹게 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금방 …
현대인들은 예수님 당시 얼마나 많은 유대인들이 유월절, 칠칠절(오순절) 그리고 초막절에 예루살렘 성전으로 올라갔으며, 얼마나 성대하게 절기를 지켰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유대인들은 이 세 절기를 ‘성전으로 올라가는 절…
주님께서 필자(임마누엘 교회 부설 임마누엘 성령 치유센터 백찬우 목사)를 통하여 행하신 치유 기적들이 크리스천투데이 지면을 통해 해외 현지 한인교회의 목회자와 선교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 거의 매일 …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개정안, 반복적 혐오표현 금지 성별·종교·장애 등 특정 대상 윤건영 의원 등 23명 발의해 문 전 대통령 사저 시위 때문? 특정인 위해 법률 제정 옳은가 목회자들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우려를 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