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면민들 송덕비 세워 은덕 기려 후손들 “등록문화유산 등재돼 이웃 사랑의 정신 이어졌으면” 잠실교회 안수집사인 최영철 전 국토교통부 차관보의 증조부 최한경 선생(崔漢京, 음력 1856년 8월 11일- 1932년 8월 21일)이 일제시…
무역, 금융 실무 위한 저서 발간 무역 거래부터 운송, 결제까지 각 단계 위험 미연에 방지 안내 만리현교회 생활, 신앙 분기점 국토도 좁고 자원도 부족한 우리나라가 반세기 만에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오늘날 번영을…
백성을 두려워하여 “사울이 사무엘에게 이르되 내가 범죄하였나이다 내가 여호와의 명령과 당신의 말씀을 어긴 것은 내가 백성을 두려워하여 그들의 말을 청종하였음이니이다(삼상 15:24)”. 사울은 처음에는 하나님의 말…
런던에서 ‘동성애는 죄’라고 설교했다가 고발당한 한인 목사 지난 6월 6일 매일 철야기도회에서 런던목양교회를 담임하시는 송기호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셨다. 설교를 시작하면서 6월 1일 서울광장 옆에서 진행된 동성애…
7월 15(월)-17(수)일 소망수양관에서 청년 대학생 지저스아미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교회를 다녀도 예수님을 못 만난 청년들이 예수님을 만나고, 예수 믿는 청년들은 성령충만과 거룩과 권능의 세대로 세워지는 참으로 귀한 수…
할렐루야! 주님의 놀라운 은혜 가운데 지난 금요일 32차 복음통일 컨퍼런스(Jesus Army Conference)를 마쳤습니다. 전국과 해외에서 약 1,600명(부분 참석 포함)이 참석하셨습니다. 매 시간 하나님께서 귀한 은혜를 내려주셔서, 참석…
‘2024년 세계자유보고서’는 북한을 51년째 최악의 자유탄압국가로 발표했습니다. 북한은 노예지수 전 세계 1위 국가이며, 전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 1위 국가입니다 북한에서 예수님을 믿다 발각되면 고문당한 후 총살을 당하…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원래 32차 복음통일 컨퍼런스가 계획되었던 7월 첫 주에 파주 오산리최자실금식기도원에는 이미 다른 행사가 계획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기도원 원장님께 7월 첫 주에 에스…
하나님의 영이 떠나고 버림받은 사울의 또 한 가지 특징은 자신의 죄에 대하여 끊임없이 변명한다는 것이다.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순종이 온전한 순종인지 돌아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죄를 지적받을 때 우리 자세가 어떠…
하나님이 주신 비전 때문에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경우가 있다. 하나님이 주신 사역 때문에 하나님께 불순종하기도 한다. 하나님의 사역을 더 잘하기 위해, 하나님 말씀을 어기는 것이다. 일제 강점기 때 일본은 한국교회에 신…
4.10 국회의원 총선거 이후 한국 교계는 과거 어느 때보다 국회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차금법) 제정 가능성이 높아진 것에 크게 우려하고 있다. 차별금지법이 선행된 유럽 사례를 돌아볼 때 이 법은 표현의 자유, 양심의 자유, …
포괄적 차별금지법 발의를 주도해 온 정당이 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압승함에 따라, 한국 교계는 차별금지법(차금법)과 양성평등기본법, 생활동반자법, 학생인권법 등의 입법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 국회의원 임기가 시작되…
돈의 비전 서두에 그리스도인이 가진 돈에 관한 두 가지 입장에 관해 정리했습니다. 깨끗한 부자가 되는 청부론인가요? 자발적 가난함으로 금욕하는 청빈론인가요? 무엇이 성경적인 재물에 관한 관점일까요? 하나님은 우리…
인천 국제성서박물관에서 기획전시 ‘올리브, 지중해의 젖’을 4월 28일부터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한다. 인천광역시 등록사립박물관 활성화 사업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시대에 따라 변화한 등잔과 향유병, …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성남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담임 황선욱 목사)와 ‘The 봄: 플프마켓’을 지난 10일 진행하고 참가비 및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했다.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는 국내외 소외계층을 …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