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복음화 인큐베이팅, 의료선교회 성누가회와 MOU 체결
제9회 바이어하우스학회 학술심포지엄이 ‘탈북 청년·청소년 선교 훈련 비전’이라는 주제로 10월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직전회장이자 탈북민 출신인 김권능 목사(인천하나은혜교회)가 ‘북한 선교에서 탈북민 다음 세대 역할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청소년들, 통일 불필요 인식 北 경계…
제9회 바이어하우스학회 학술심포지엄이 ‘탈북 청년·청소년 선교 훈련 비전’이라는 주제로 10월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직전회장이자 탈북민 출신인 김권능 목사(인천하나은혜교회)가 ‘북한 선교에서 탈북민 다음 세대 역할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청소년들, 통일 불필요 인식 北 경계…
사단법인 본사랑(본죽) 최복이 대표와 (재)본월드미션 등 임직원 16명이 경기 여주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를 방문해 사랑의 음식 나눔 행사를 1월 21일(화) 진행했다. 교도소 안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추억의 분식 메뉴인 김…
북한이 오픈도어선교회가 발표한 기독교 박해국 목록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1993년 첫 기독교 박해국 목록이 발표된 이후 횟수로는 23번째이다. 오픈도어선교회 북한선교연구소는 15일 사랑의교회 국제회의실에서…
출애굽시키신 하나님의 관심 이스라엘이 하나님 섬기도록 육신적 편함과 복지 관점에선 오히려 애굽에서 삶이 더 나아 5. 출애굽 사건에 나타난 하나님의 관심 (2) : 이스라엘로 하나님을 섬기도록 하는 일 출애굽 사건에…
여호와가 이스라엘 부족 신 아닌 온 세상 통치 최고 신 보이는 것 바로 왕과 애굽 백성 여호와 인정 정치적 해방 목적이라 할 수 없어 4. 출애굽 사건에 나타난 하나님의 관심 (1) 애굽, 이스라엘, 온 천하가 하나님 알게 되는…
WCC 하나님의 선교 관점 관심 개인 영혼 구원보다 세상 샬롬 교회는 세상에 부가된 첨가물? 주변부 인생, 해방 사역 주체로 전통 신학에서 교회는 하나님의 특별한 사랑과 관심의 대상이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고, 하…
기독교통일포럼은 지난 14일 오전 12월 포럼을 열고 ‘2024년 통일선교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내용. 2024년 통일선교 10대 뉴스 1. 제4차 서울-인천 로잔대회에서 한반도 문제를 다루다 제4차 로잔대회가 인천에서…
기독교 부정적 묘사해 불신 초래하려 했지만 담대한 지하교인들이 탈북 대신 전도 택하고 목숨 걸고 다시 北으로 들어갔다는 사실 알려 북한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두 명의 북한 지하교인 이야기가 최근 KBS에서 …
‘예수만 구원의 길’ 전하는 전도, 그들 추구하는 샬롬 방해 요소로 전도 다소 부정적으로 보는 경향 물론 용어 자체 거부하진 않지만 샬롬 위한 활동까지 전도에 포함 비인간화 구조 맞선 활동 확장해 전통적 선교에서…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과 국제의료협력단(PMCI,대표 김병선)은 제9회 의대생 선교캠프(Mission Camp for Medical Students, MCMS)를 지난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전주 예수병원 재활센터 3층 샤론 홀에서 개최했다. 매년 여름과 겨울…
북한 열리지 않는다 손 놓지 말고 복음통일 믿고 깨어 기도 필요해 주어진 시대적 부르심 반응해야 통일, 예기치 않은 때 오게 될 것 다음 세대, 통일 대한민국 살 것 이번 캠프, 새로운 역사 ‘트리거’ 비전캠프, 하나의 …
전통 선교, 세상 구원에 초점 하나님의 선교, 샬롬 더 중시 에큐메니칼 선교의 핵심 목표 정의, 평화, 창조질서 보존 전통적 신학에서는 하나님의 주된 관심이 세상을 구원하는데 있다고 보았다. 그런 점에서 선교는 세상 사…
효산의료재단 샘병원이 故 박상은 미션원장 1주기를 맞아, 오는 11월 5일 오후 7시 안양샘병원 지하 1층 샘누리홀에서 추도식을 개최한다. 이날 추도식은 유가족과 샘병원, 한국누가회, 아프리카미래재단, 한국순례길, 예수시…
주변 정세 급변… 과거 방식 답습하면 비효율 하나님의 북한선교 직시하고 새 패러다임을 파병 비극이지만, 그것 통해서도 하나님 역사 러 기독교인들에게서 복음 들을 접촉점 커져 브라질·중국 기독교도 중요한 역할 수행 …
제9회 바이어하우스학회 학술심포지엄이 ‘탈북 청년·청소년 선교 훈련 비전’이라는 주제로 10월 25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한기독교여자절제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북한기독교총연합회 직전회장이자 탈…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