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찰’, 숨은 죄 발견하는 내시경
눈 열어 하나님 자세히 바라보자 하나님 알아야 나 자신 알게 돼 성찰, 자신을 반석 위 세우는 것 자기 문제에 매우 민감한 사람 눈 가늘게 뜨고 자…
소강 상태 보였던 배달 물꼬 다시 트여 100일 동안 37,800여 권 北·中 등지에 1983년 중국의 우중충한 낡은 건물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던 이삭 목사에게 한 여인이 다가와 “그 성경, 우리에게 주고 갈 수 없소?”라고 말을 건넸다…
모퉁이돌선교회가 1월 카타콤특집을 통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많은 양의 성경을 곳곳에 배달한 소식과 함께 “하나님의 은혜를 상고하며 함께 누리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중국에서의 한 사연을 공개했다. 모퉁…
모퉁이돌선교회가 1월 카타콤특집을 통해 북한 성도가 손으로 써서 보내온 성경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지하 성도가 최근 북한 당국이 강화하고 있는 필적조사에 걸릴 경우를 대비해 자신의 필체가 아닌 한때 유행하던 …
지난해 9월 러시아와 북한이 기술 공유 확대를 합의함에 따라, 러시아의 기술이 북한의 위성과 미사일 및 핵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는 추측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
20년 이상 기독교 박해국가 1위를 유지했던 북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2024년 리스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특히 중국 정부는 지난해 탈북자 수백 명을 강제 북송했다. 기독교인 삶의 다섯 가지 영역에서 북한의 기독교인들…
“사선을 넘어선 3만 4천 탈북민들이 복음의 용사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예수님의 피 묻은 십자가를 전하고, 북한의 골목마다 아이들의 찬양이 울려 퍼질 때, 비로소 평화적 복음통일이 이뤄질 것이다.” 지난 8일부터 13일…
선교사 지원 단체인 아시안미션(대표 이상준 선교사, 이하 AM)에서 지난 10일(수) 서울 금천구 이랜드 사옥에서 협력 선교단체, 캠퍼스 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멤버케어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1번째인 이번 설명회에는 …
제3회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민족복음사관학교 ‘2024 W 세미나’가 8일 오전 장로회신학대학교 첨단강의실(소양관 109호)에서 개회예배를 드리며 8박 10일의 일정을 시작했다. 참된교회를 비롯한 다수의 후원과 장신대 남북한…
통일한국 재건을 준비하는 연합체 ‘리빌더 유나이티드’가 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테힐림 아트홀에서 ‘통일한국 재건을 위한 1월 리빌더 기도회’를 진행했다. 2024년 새해 처음 열린 1월 기도회에서는 ‘New Gate, Open Door…
모퉁이돌선교회가 12월 카타콤 특집에서 20여 년 전 만난 북한 성도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보내 왔다고 밝혔다. 그 사진은 보안을 위해 탈북민 성도가 그린 그림으로 대체돼 공개됐다. 모퉁이돌선교회는 “최…
제3회 플랫폼예심북한선교회 민족복음사관학교 ‘2024 W 세미나’가 2024년 1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8박 10일 동안 장로회신학대학교 첨단강의실(소양관 109호)에서 진행된다. ‘북한을 하나님의 나라로’(북녘에 생명과 자…
경기 광주시에 거주하는 이주민 가정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기 위한 찬양 공연이 17일 오후 경기 광주시 청림교회(담임 장윤제 목사)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번째 열린 이날 공연은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이사장 장윤제 …
기독교통일포럼(상임대표 김병로 교수)에서 2023 한국교회 통일선교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10대 뉴스 선정위원은 유관지·성훈경·이수봉 목사와 김규남 교수다. 포럼은 지난 13일 오전 서울 서초구 반포동 남산교회에서 열린 …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세속적인 영화가 복음 전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최근 북한 지하교인들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전해온 편지에 따르면, 북한에 거주하는 한 가족이 다양한 러…
전주 예수병원 신충식 병원장은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해 13일 ‘노 엑시트(NO EXIT)’ 마약 근절 캠페인에 동참했다. ‘NO EXIT’ 캠페인이란 전 국민에게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에서 관…
눈 열어 하나님 자세히 바라보자 하나님 알아야 나 자신 알게 돼 성찰, 자신을 반석 위 세우는 것 자기 문제에 매우 민감한 사람 눈 가늘게 뜨고 자…
유네스코 교육, 성혁명 추구 국가·지자체 재정 지원 의도 자녀들 영혼·육체 파괴 우려 교계 및 시민단체들이 유네스코법 개정안에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유네스코 교육이 겉으로는 선진국형 교육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