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빌리 그래함 마틴 루터 킹

마틴 루터 킹 목사와 빌리 그래함 목사를 추억하며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서거 50주기를 맞아 현지시간 4일 미국 전역에서 추모행사가 열린 가운데 최근 별세한 故 빌리 그래함 목사의 아들인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킹 목사의 그의 아버지를 추억했다.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오늘은 마틴 루터…
레드벨벳 봄이 온다

“김정은, 남북 예술단 관람? 북한 주민들 기본권부터 보장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예술단 공연으로 남북에 평화 시대가 온다면? 북한 정권은 주민의 기본권부터 보장해야, '쇼'는 '쇼'로 보아야 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5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최근 우리 예술단이 평양에 가서 공연을 했다. 이는 지…
세계 기독교 내다보기

기독교 복음이 세계로 전파될 수 있었던 두 가지 원리

우리는 한 인물을 평가할 때 그 인물의 일대기(역사)를 추적해보곤 합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이 견지해왔던 가치 혹은 그 사람 만의 독특한 특성은 그 사람의 일생 속 여러 사건 혹은 일화 등을 통해 반복적으로 표출되었을 것이기 때문이죠. 기독교 역사에 대한 …
김경재

“왜 장공 김재준은 정치적 문제에 관심을 가졌나?”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은 5일부터 '한신 신학의 광맥'이라는 주제로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80분간 총 8차례 서울 한신대 신대원 장공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목요강좌’를 개최한다. 그 첫 순서로 김경재 교수(한신대 명예교수)가 '김재준의 삶과 신학'을 강연…
조희완

교단 탈퇴한 산창교회 조희완 목사, 교단에서 제명?

'미투 운동'과 관련, 마산 산창교회 조희완 목사에 대한 예장 대신 총회의 제명 절차가 적법했는지 의혹이 일고 있다. 조 목사는 예장 대신 경남노회 소속이었으나, 현재 교단을 탈퇴한 상태에서 제명 절차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노회 임원회는 지난 3월 8일 저녁 CB…
장기이식 뇌사

축구선수 꿈꾸던 소년, 5명에 새 생명 주고 하늘로

불의의 질환으로 뇌사판정을 받은 10대 소년이 장기기증을 통해 5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하늘나라로 떠났다. 5일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강명재)에 따르면, 4일 뇌사판정을 받은 김태찬(12, 고창중 1년) 군이 심장과 간, 췌장, 신장 2개 등 5명의 만성질환자에게 장기…
힐송

힐송 유나이티드, 3년만에 다시 내한… 6월 6일 고려대

힐송 유나이티드와 힐송 영앤프리가 6월 6일 오후 7시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내한공연을 갖는다. 힐송 유나이티드(Hillsong UNITED)는 호주 힐송교회 산하의 워십팀으로 싱어송라이터 조엘 휴스턴(Joel Houston)이 이끌고 있다. 힐송뮤직에서 유스(Youth) 컨템포러리를…
광림교회

광림교회 국내외 영적비전 나눌 지성전 및 선교센터 건립계획

성령의 역사를 통해 사도행전 같은 부흥이 일어나며 세계를 향한 가장 활발한 선교의 문이 열렸던 시대 중 18세기 말부터 19세기 초를 꼽는다. 당시는 존 웨슬리, 조지 휫필드, 요나단 에드워드 등과 같은 수많은 전도자들이 나와서 복음을 전파했고, 특히 감리교 창…
부활절

사순절부터 부활절 전국 43개 교회, 성도 3,343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순절 기간 및 부활절을 맞아 전국의 43개 교회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에 감사하며, 진정한 부활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랑을 실천하고자 ‘생명나눔 예배’를 드리며 총 3,343명의 성도들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했다. 특히 3월 25일 고난주일 전국 12…
총신대

총신대 김영우 총장 “총학생회 수업거부 결의는 무효”

총신대학교 김영우 총장이 지난 3일 총학생회가 임시총회에서 수업거부를 결의한 것과 관련, 5일 성명을 발표했다. 김 총장은 이 성명에서 “총학생회의 수업거부 결의는 무효”라며 학생들에게 수업에 임해줄 것을 호소했다. 그는 “‘총신대학교 총학생회 …
[오늘의 묵상] 찾으리라

[오늘의 묵상] 찾으리라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 여러 날 후에 도로 찾으리라 Cast your bread upon the waters, for after many days you will find it again. - 전 11:1
풀과나무

해결 기미 안 보이는 두통, 어지럼증. 극복방법 없을까

두통과 어지럼증은 일상에서 겪는 가장 흔한 증상들 중 하나다.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도 나아질 때까지 참거나 몇 알의 진통제를 치료를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누구나 겪는 만큼 '유난'을 떨고 싶지 않은 것이다. 하지만 때론 유난을 떨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