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총신대

“불법 점거” VS “김영우 중심으로 한 정실인사”

총신대학교 김영우 총장이 1일 학교 홈페이지에 ‘총신대학교를 사랑하는 학생, 학부모 여러분들께’라는 글을 올렸다. 김 총장은 “금번 학내 사태로 인해 2018학년도 1학기 수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점에 대해 학생, 학부모 여러분께 송구한 마…
성경

165년 된 성경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게 된 사연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1일(현지시간) 1854년도 성경이 주인의 품으로 돌아오게 된 사연을 전했다. 잭 스미스는 족보에 관한 딸 아이의 숙제를 돕고 있었다. 그는 2013년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 남겨준 오래된 성경책을 떠올렸다. 스미스의 아버지는 이 성경책을 …
한국기독교철학회

“성경적 세계관과 모순되지 않는 과학도 가능할 수 있다”

'인공지능과 기독교'라는 주제로 한국기독교철학회 2018년 춘계 학술대회가 지난 3월 24일 서울 방배동 백석대 목양동에서 개최됐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박근수 교수(서울대)가 '인공지능의 가능성과 한계'를 주제로 초청강연을 했고, 김유신 교수(부산대)가 '인…
용서

용서할 수 없는 한 사람을 용서하는 법

인간에게는 나에게 피해를 입힌 사람의 범죄가 용서받을 수 없는 것으로 간주하는 개개인만의 기준이 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배신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부정(不貞)한 것이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거짓말이다. 우리는 고통에 대처하고 누군가를 용서하는 다른 방…
미국 총기규제 시위

왜 미국은 잇따른 사고에도 총기를 허용하나?

최근 미국 주요 도시에서 총기 소유 규제를 주장하는 항의시위가 열린 가운데, 총기 소유를 옹호하는 전미총기협회(NRA)에 대한 기부금이 2월 플로리다 총기사건 이후 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현지 한인들을 대상으로 한 언론 ‘케이아메리칸포스트’의 …
컴패션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배우 추상미 씨가 ‘북한문제’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

다큐멘터리 영화 ‘폴란드로 간 아이들’ 제작자로, 또 북한동포를 위한 활동가로 변신한 배우 추상미 씨를 국민일보가 인터뷰해 지난달 31일 소개했다. 먼저 추상미 씨는 영화 ‘폴란드로 간 아이들’에 대해 소개했다. 6.25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북한 당국이 수…
필리핀, 성금요일, 십자가

32년 동안 성금요일마다 십자가에 못 박힌 남성?

필리핀의 한 남성이 지난 32년 동안 성금요일마다 십자가에 못박힌 사연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더 이상 상처로 인한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고 전했다. 마닐로에서 북쪽으로 약 90km에 위치한 샌페르로쿠티드란 곳에서는 매…
결혼 커플 부부 연애

성경에 따른 결혼의 목적은 무엇인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성경에 따른 결혼의 목적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올렸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하나님께서 왜 결혼 성약을 전적으로 지지하는지에 대한 이유가 있다. 이것은 또한 하나님께서 결혼 생활을 해체하기를 원하지 않는 이유이…
지저스 콜링

기독교인이 읽어야 할 책 5가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기독교인이 읽어야 할 책 5가지'를 소개했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 당신이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기독교 서적들은 읽을 다음 책 목록에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사랑을 다른 방식으로 경험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
불독 개 애완동물 동물

영국성공회, 주교회의 앞두고 ‘동물 세례’ 고려 중?

1일 (현지시간) 영국성공회는 처음으로 동물 세례를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교회의는 오는 6월 총회를 앞두고 일부 주교들이 제출한 ‘하나님의 창조의 모든 것’(All of God's Creation)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검토할 예정이다. 보고서는 “주교회의 참석자들은…
[오늘의 묵상] 너희에게

[오늘의 묵상] 너희에게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옆구리를 보이시니 ‘Peace be with you!’ after he said this, he showed them his hands and side. - 요 20:19~20
부천

거북목, 일자목 방치하면 목디스크로 확대 가능성 높아

TV나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사무직 직장인들의 경우 뒷목을 잡으며 통증을 호소하는 장면이 종종 등장한다. 실제로 많은 직장인들이 사무를 보다가 목 통증을 호소하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장시간 목을 꼿꼿이 세우며 모니터를 바라봐야 하는 만큼 경추에 큰 무…
팸투어 및 종합검진

몽골 부총리 일행 고신대복음병원에서 종합검진

고신대 복음병원(병원장 임학)가 3월 29일부터 부산을 비공식 방문 중인 을지사이함 엔흐툽신 몽골 부총리 일행에게 팸투어 및 종합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부산시 건강체육국(국장 김광회)이 지난 연말 몽골과의 의료교류에서 부산방문을 요청했고, 몽골…
2018 오픈도어 후원의 밤

“인권과 신앙의 자유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기쁘게 살기를…”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대한민국에 태어난 것을 하나님께 감사하고, 부모님들께 감사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권과 신앙의 자유를 주신 하나님께 늘 감사하면서 기쁘게 살기 바랍니다." 29일 서울 서초 방주교회에서 열린 '2018 오픈도어 후원의 밤'에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