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인도 기독교인 난민, 학살,

“인도 마니푸르 사태 1주년… 학살 계속되지만 관심 끊겨”

기독교인 대상 고문·학살·강간·시신훼손 계속 정부의 지원도 힌두 메이테이 쪽에만 집중돼 청년들, 변하지 않는 현실에 분노·절망, 방황 지난 5월 3일 인도 마니푸르주 폭력 사건 1주기를 맞아, 당시 많은 피해를 입은 쿠키족의 기독교인들이 현지에서 ‘어웨…
이명진 원장(200)

[이명진 칼럼] 2024년 이후 생명 운동

프란시스 쉐퍼(Francis A. Schaeffer)는 일찍이 생명윤리 타락 현상을 예측했다. 그는 인간을 물질로 보는 세속적 세계관을 받아들이게 될 때 나타날 미끄러운 경사길 현상을 경고했다. 처음에는 여성의 권리를 주장하며 피임과 낙태허용을 얻어내고, 그 후 이를 기반으로…
미국 남침례회

美 남침례회, 예배 출석자 수 3년 만에 반등… 4백만 넘어서

미국 남침례회(SBC)가 2023년 침례, 예배 출석, 소그룹 참여 인원이 증가했으며, 교인 수 감소세도 최근 몇 년 동안에 비해 둔화됐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라이프웨이크리스천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가 집계한 ‘2023년 연간 교회 프로필’(ACP)에 따…
베니 힌 목사.

베니 힌 목사 “‘거짓 예언’과 ‘번영복음 가장 후회”

미국의 TV 전도자 베니 힌(Benny Hinn·71) 목사가 지금까지 수십 년 사역하는 동안 가장 후회스러운 두 가지는 “정확하지 않거나 주님께서 주신 것이 아닌 예언을 주님께서 주신 것으로 알린 것”과 “번영신학을 추진한 것”이라고 밝혔다. 베니 힌 목사는 최근 스…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사탄의 영향력이 지속되는 이유”

미국의 신학자이자 작가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사탄의 영향력이 지속되는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파이퍼 목사는 ‘존 목사에게 물어보세요’라는 팟캐스트에 올라온 최근 에피소드에서 “다른 어떤 성경 주제보다 사탄에 대…
조나단 에드워즈 루이스

올 여름에도 조나단 에드워즈 및 C. S. 루이스 컨퍼런스

매년 여름 진행되는 조나단 에드워즈 컨퍼런스(Jonathan Edwards Conference, Korea)와 C. S. 루이스 컨퍼런스(C. S. Lewis Conference, Korea)가 올해도 개최된다. 두 컨퍼런스는 한국교회에 신학과 인문학을 겸비한 목회자와 성도들을 양성, 격려하고 함께 맛보는 ‘신학 축제’다. …
웨이크 목사안수

웨이크, 목사고시 및 웨이크사이버신학원 2024 하반기 모집

국제독립교회연합회(WAIC, 이하 웨이크) 인준신학 교육기관인 웨이크사이버신학원(명예총장 박조준 목사, 이사장 임우성 목사)에서 2024학년도 하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오는 9월 개강 예정인 본 과정은 오는 8월 23일(금)까지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웨이크…
고신

“기후변화 해결 위한 ‘개혁주의 생태신학’ 필요”

지구는 피조물, 하나님 형상 인간 존귀함 인식, 돌보는 일 인간에게 시대적 요구 합리적 대응할, 좋은 분석과 대안 많이 개발 제공 필요 예장 고신 기후환경위원회(위원장 이세령 목사)가 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원동교회(담임 권수경 목사)에서 ‘2024 기후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