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진영

박진영, 구원파 집회 의혹에 “성경공부 집회 일 뿐”

박진영 ▲과거 SBS <힐링캠프>에 출연했던 박진영 씨 ⓒSBS <힐링캠프> 영상 캡쳐 JYP엔터테인먼트의 가수 박진영 씨가 최근 7일간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 전도 집회를 이끌었다고 연예매체인 '디스패치'가 2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박진영 씨는 이번 전도 집회…
삼손

영화 <삼손>, 2일부터 PTV 및 VOD 서비스 시작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인류 최초의 영웅이자 구약성서 사사기에 등장하는 인물 ‘삼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삼손>이 2일부터 IPTV 및 VOD 극장 동시 상영 서비스를 시작한다. 영화 <삼손>은 사자도 맨손으로 대적하는 괴력을 타고난 남자 ‘삼손’이 사랑하는 여…

[산마루서신] 때론 귀를 닫고

귀 기울일 줄 모르고 입만 가진 경우엔 사랑과 깨달음은 없고 욕망과 지식밖엔 얻지 못합니다. 이윽고 귀를 기울일 줄 알게 되면 욕망과 지식을 넘어 사랑과 깨달음이 깃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귀를 기울이는 이는 어리석은 자들의 횡포와 경솔한 자들…
4·27 판문점 선언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서 핵 폐기 구체화 되고 북미 수교해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지난 4월 27일 있었던 남북정상회담의 ‘판문점 선언’에 대한 논평을 1일 발표했다. 샬롬나비는 이 논평에서 “한반도 문제의 핵심인 비핵화 문제가 원론적으로 거론되어 기본적으로 북미 대화…
사랑의 편지

[사랑의 편지] 비겁함

갑자기 끼어드는 차 때문에 하마터면 사고가 날 뻔했습니다. 길은 꽉 막혀 있는데 미안하다는 표시도 없어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어 올랐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비보호 좌회전을 하려는지 급하게 차를 멈추어 세우는 것입니다. 또다시 부딪칠 뻔한 나는 드디어 폭…
권혁승

[권혁승 칼럼] 모세의 뛰어난 온유함

“모세가 구스 여자를 취하였더니 그 구스 여자를 취하였으므로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방하니라. 그들이 이르되 여호와께서 모세와만 말씀하셨느냐 우리와도 말씀하시지 아니하셨느냐 하매 여호와께서 이 말을 들으셨더라. 이 사람 모세는 온유함이 지면의 모…
하늘에 나타난 천사들.

구약은 왜 하늘을 복수로, 땅은 단수로 표현했나?

질문) 박사님, 오랫 만에 소식 전합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 어느 날 원서를 읽다 보니 하늘은 핫솨마임(남성복수명사)으로 땅은 하아레츠(여성단수명사)로 표시되었는데, 영어성서를 검토해보니 하늘을 sky로 표현한 것이 (CEV, ERV), 하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