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박해 핍박

수단 콥트 수도원, 특수군에 점령된 뒤 신부들 실종돼

수단의 한 콥트 수도원이 인권 기록이 열악한 특수부대원들에게 점거된 이후 주민들의 복지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신속지원군(RSF) 대원들은 12월 16일부터 와드 마다니(Wad Madani) 수도원을 군사 기지로 사용 중이다. 과거 수단 정부의 통제를 받아온 RSF는 올해 …
마가의 다락방 성령 오순절 성령강림 성령강림절 성령강림주일

선교의 주도자, 전략가, 동력자, 모든 것… 그는 누구인가

하나님 나라 확장, 성령만이 가능 분노와 혼동 일으키는 폭풍 됐다, 소망과 힘 주는 신선한 숨결로도 성령, 초대교회 선교의 가장 핵심 성령 없다면, 초대교회는 비겁한 신자들의 불쌍한 작은 그룹 불과 사도행전 2장 1-47절: 성령과 선교 오늘날 세계적으로 …
2023 세계 기독교 박해지수(월드와치리스트, WWL)

“자유 뻿기고, 인권 말살당한 곳에도 성탄의 기쁨을”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2023년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예수님 탄생하신 밤 들판의 목자들과 동방에서 온 박사들이 함께 경배를 드렸듯, 세상 모든 사람들이 그분 앞에 나아와 경배하기를 소망한다”며 “낮은 자나 높은 자나, …
서울신대

서울신대, 2023년 교직원 성탄축하예배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지난 19일 ‘2023년 교직원 성탄축하예배’를 서울신대 본관 소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성탄축하예배는 김성원 교목처장 인도로 찬송, 유아교육과 학과장 고영자 교수의 기도, 성경봉독 후 교회음악과 송윤진 교수의 특송 ‘…
구세군

여의도순복음, ‘최강 한파’ 속 명동서 스페셜 자선냄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세요.”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함께하는 스페셜 자선냄비’ 행사가 2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역 6번 출구 앞에서 개최됐다. 구세군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장에는 북극 한파로 체감온도 –22도를 기록해 한파특보가 발효될 …
구세군

명동의 자선냄비 종소리에 몰리는 사람들

구세군 주관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함께하는 스페셜 자선냄비’ 행사가 2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역 6번 출구 앞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강한 추위와 칼바람에도,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를 비롯 윤광현·김호성·고영용 부목사와 교역자들, 안정복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