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가장 큰 선물, 잃어버린 꿈을 찾는 2023’ 성탄절

2023년 성탄을 맞이하는 마음은, 큰 기쁨과 감사의 심정입니다. 2022년부터, 22년 전에 시작돼 기도하고 계획 진행되었던, 오랜 계획의 인류애실천 역사가 한 가지, 또 한 가지씩,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1. 2022년 3월, 선교사 연금 1000명 지원중 1차 500명 지원 시작, 현…
프란치스코 교황

성경 말씀마저 뒤바꾼 교황의 ‘동성 커플 축복 승인’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마태복음 5:18)”.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는 여호와의 성전 뜰에 서서 유다 모든 성읍에서 여호와의 성전에 와서 예배하는 자에게 내…
북한 밤 야간 조명 불빛 암흑 어둠 빛

에스더기도운동 12월 4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北, 전력 부족에도 “평양 야간 조명 꺼지지 않게 하라” 지시 ▶ 기사요약 북한 당국이 연말을 맞으며 수도의 밤거리를 불장식(조명)으로 화려하게 장식하는 야경 조성사업 지시를 하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평양 …
장윤제

장윤제 목사, 제3회 광주시 이주민 가정 위한 찬양 공연

경기 광주시에 거주하는 이주민 가정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기 위한 찬양 공연이 17일 오후 경기 광주시 청림교회(담임 장윤제 목사)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번째 열린 이날 공연은 (사)한국다문화희망협회(이사장 장윤제 목사, 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월드밀알…
체코 프라하 카렐 대학교 총기난사 추모

체코 프라하 카렐 대학교 총기난사 사건 추모 물결

체코 프라하 생명나무교회 곽용화 선교사님이 지난 21일 프라하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에 대해 브리핑해 주셨습니다. -편집자 주 지난 12월 21일 체코 프라하에 있는 카렐 대학교 역사학도인 24세의 데이비드 코자크(David Kozák)는 이날 오전 아버지를 살해한 후 …

[부고] 이찬수 목사 모친상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의 모친 서정숙 사모가 만 98세로 지난 19일 하나님 품으로 돌아갔다. 이에 이찬수 목사가 미국으로 출국, 24일 주일과 25일 성탄절 예배는 부교역자들이 설교했다. 모든 장례 절차는 미국에서 진행된다. 교회 측은 “유족의 뜻에 따라 …
월드뷰티핸즈

쪽방촌과 독거노인에 ‘크리스마스 밥사랑 선물 전달’

쪽방촌과 독거 어르신, 거동 불능 어르신들을 섬기고 있는 (사)월드뷰티핸즈(회장 최에스더 교수)와 (사)해돋는마을(이사장 장헌일 목사)은 감리회 남선교회 경기연회 연합회(회장 채병선 장로) 주관으로 지난 21일 엘드림노인대학에서 ‘쪽방촌과 독거어르신 초청 …
한장총 41회기 출범, “복음이 아니면 개혁할 수 없어”

[김재성 칼럼] 한국 장로교회의 정체성과 비전 (3)

2. 장로교회의 역사와 유산들 장로교회의 정체성을 규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지나간 역사의 성취와 교훈을 되새겨 보아야 한다. 장로교회와 개혁교회, 그리고 회중교회의 유산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교회의 역사와 자취를 공부하는 이유는 실패의 교훈을 통찰력 …
여의도순복음교회

성탄 전야, 저출산 극복과 남북 화해 염원

이낙연·정세균 전 총리, 나경원·이혜훈 전 의원 등 이영훈 목사와 다둥이 및 탈북민 가정에 성탄 선물 전국 교회에서 주일인 12월 24일 다양한 성탄절(크리스마스) 전야 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는 ‘거룩한 기다림’을 주제로 …
서울의 봄

천만 영화 <서울의 봄>, 전두광 잡자고 이태신 영웅시?

김재규·정승화·장태완, 박정희와 부귀영화 누린 정치 군인들일 뿐 군 내부 권력다툼의 왜곡과 미화 정치적 예민 시점 진보좌파 진영 절대적 유리한 역사 왜곡 감행해 미디어 분야 권력 자화상 보여줘 박욱주 박사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
김포 애기봉 성탄 트리

북한 보이는 김포 애기봉에 10년 만의 ‘성탄 트리’

북한과의 군사분계선(MDL)과 불과 600여 미터 떨어진 김포 애기봉에 다시 성탄 트리가 세워진 가운데, 점등 행사를 진행했다. 김포시는 24일 “대한민국 대표 접경지역 생태관광지인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10년 만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개최됐다”며 “전…
여의도순복음교회

이낙연·정세균 전 총리의 크리스마스

여의도순복음교회 성가대 800명과 성도 1천여 명은 교회 앞 베다니 광장에서 저출산 문제 해결과 남북 관계 해빙을 희망하며 다둥이 가정과 탈북민 가정을 초청해 성탄 선물을 전달했다. 선물 전달에는 이영훈 목사와 함께 이낙연·정세균 전 총리(더불어민주당),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