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투, 심리적 공허감에서 비롯돼
진보 교육계, 지난 기간 공교육 경쟁 떨어뜨려 경쟁 줄이고 서열화 없앤다며 ‘3無 학교’ 만들어 고교 교실 붕괴, 잠자는 학교, 교권 약화 초래 문재인 정부서 사교육비 증가율 최고치 기록 지난 선거, 중도·우파 득표 50% 넘겼는데 패배 역사의식 결여된 사심(私心)으로 과오 범치 말길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해직교사 특혜 채용’으로 교육감직을 상실한 가운데, 바른…
진보 교육계, 지난 기간 공교육 경쟁 떨어뜨려 경쟁 줄이고 서열화 없앤다며 ‘3無 학교’ 만들어 고교 교실 붕괴, 잠자는 학교, 교권 약화 초래 문재인 정부서 사교육비 증가율 최고치 기록 지난 선거, 중도·우파 득표 50% 넘겼는데 패배 역사의식 결여된 사심(私心)으로 과오 범치 말길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해직교사 특혜 채용’으로 교육감직을 상실한 가운데, 바른…
교육활동 부당 간섭, 즉각 중단을 교육부 검정교과서 다양성 존중 교육 안정성 훼손 모든 행위 반대 ‘문명고의 바른 교과서 선정을 지지하는 학부모 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는 지난 11월 27일 오전 경북 경산에 위치한 문…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관표 교수) 주관으로 ‘새로운 꿈,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배이스(배우고 이루는 스스로) 학습법 캠프를 18일 진행했다. 이번 학습법 캠프는 2025학년도 …
한세대학교 대학원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의, 진리, 사랑의 교육이념을 구현하고 세계와 국가 및 지역사회에 기여할 전문지도자를 양성할 목적으로 설립된 교육기관이다. 1991년 11월 신학대학원의 신설을 시작으로 학문…
탐욕성이 많은 아이들이 있다. 유난히 욕심을 부리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동은 지나치게 욕심을 부려 물건에 애착이나 집착을 보이기도 한다. 물건의 소유에 유난히 집착을 보이는 아동은 아동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는 편이다. …
한세대학교(총장 백인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2학기 융복합전공 설명회를 2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융복합전공제도는 2개 이상의 학문영역을 통합한 후 새로운 학문분야를 창출하여 이를 교육과정으로 개설한 전…
유별난 행동을 하는 아이들이 있다. 이상한 행동을 하면서 누군가의 눈에 들고 싶고 누군가의 관심을 끌고 싶은 아이들이다. 그래서 평범하게 행동하지 않고 조금 튀려고 한다. 유별난 행동을 하는 아동은 무슨 문자를 보고 있…
“평생 경제학자지만, 경력 대부분 교육에 천착 10년간 망가진 서울시 정상화, 제가 해내겠다” 한국 기독교 교육계가 10.16 서울시 교육감 보궐선거를 앞두고 보수 단일 후보인 조전혁과 교육의 선택권 및 사학의 자주성 보장 …
조전혁, 기독교 교육계의 지향점에 가장 근접 사학미션 “선거 독려 등 유권자 운동 펼칠 것” 10.16 서울시 교육감 보궐선거를 앞두고 한국교회 유권자 운동을 펼치고 있는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이사장 이재훈 목사, 이하 …
난폭성을 보이는 아이들이 있다. 두려움을 가진 아이들이다. 아동 시기에는 물론 두려움이 많다. 아동은 무서운 동화를 꺼려하면서도 좋아한다. 아동은 삶의 경험이 부족하고 마음이 커가는 과정에 있다. 그러기에 작은 일에도 …
학생인권조례, 조 ‘폐지’ 정 ‘존치’ 조 후보 “동성애·페미 교육 금지” 정 후보 “젠더 감수성 교육 강화” 오는 10월 16일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가 사실상 중도보수 진영의 조전혁(趙全赫) 후보와 진보좌파 진영 정근…
공포심이 많은 아이들이 있다. 두려움을 가진 아동이다. 아동 시기에는 물론 두려움이 많다. 아동은 무서운 동화를 꺼려하면서도 좋아한다. 아동은 삶의 경험이 부족하고 마음이 커가는 과정에 있다. 그러기에 작은 일에도 쉽게…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최근 대법원에서 유죄판결을 받아 물러난 가운데 오는 10월 16일 치러지는 보궐선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를 앞두고 보수, 진보 양 진영에서 단일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보수 단일화 실패로 두 …
부모와 갈등을 경험하는 아이들이 있다. 그들은 부모의 말을 듣지 않으려 한다. 부모는 대개 고분고분 말 잘 듣는 아동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기에 아동이 부모의 말을 거부할 때, 심리적 고통을 경험한다. 하지만 원인을 잘 분…
진보 교육계, 지난 기간 공교육 경쟁 떨어뜨려 경쟁 줄이고 서열화 없앤다며 ‘3無 학교’ 만들어 고교 교실 붕괴, 잠자는 학교, 교권 약화 초래 문재인 정부서 사교육비 증가율 최고치 기록 지난 선거, 중도·우파 득표 50% 넘…
D. A. 카슨에게 지도받은 신약학 교수 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 교수 데이비드 존스가 함께 쓴 <성경의 눈…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