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피임, 인공수정까지… 성경적 입장에서 결혼과 가정에 대해 정리
D. A. 카슨에게 지도받은 신약학 교수 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 교수 데이비드 존스가 함께 쓴 <성경의 눈…
서울대트루스포럼(이하 트루스포럼)이 최근 서울대 인권헌장 추진을 위한 설문조사를 규탄하는 대자보 및 성명서를 발표했다. 트루스포럼은 먼저 ‘LGBTQIAPKC’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질문하며 “성적지향은 명확하지 …
2022 개정 교육과정 중심 선 민주시민교육 교사들, 다양성 미명 하에 반박조차 어려워 당혹스런 내용 마주한 학생들 불편감 호소 성정체성, 촛불시위‧세월호 등 편향성 심각 교육은 백년대계, 특정 이념 우선해선 안돼 202…
감정표현이 서투른 아이들이 있다.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표현을 좀처럼 하지 않는 아이들이다. 이런 아이들은 때로 자신의 행동과 그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침묵을 지키려 한다. 이런 침묵은 때로 주변사람을 답답…
최근 종로학원의 분석 결과 2023학년도 전국 국제중학교 경쟁률은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국제중학교들의 경쟁률은 최소 10.4대 1에서 30.8대 1에 이르렀다. 이는 지난 2년여 동안 코로나19 사태로 전반적인 …
현 시대는 기후 이상 현상, 국제 분쟁, 인권 문제, 그리고 경제적 불평 등의 이슈에 더하여 코로나 팬데믹으로 큰 변화를 맞고 있다. 교육 환경도 과거와 달리 더욱 글로벌화되었고 다양화되고 있다. 이같은 변화 속에 오랜 시…
반응이 느린 아이들이 있다. 상황과 사건을 보는 인지 관점과 주의력의 문제, 그리고 감정의 억제나 통제가 원만하게 수행되지 않는 것이다. 이런 것들이 누적돼 일상생활이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는 점에서 부모의 주의력이 요…
2021년 출산율 0.808 수준… OECD 국가 중 최하위 기독대안학교 필요성엔 공감, 무분별한 설립은 우려 지나친 경쟁으로 교육 자원 낭비 초래, 교육 질 저하 무리한 설립보다 검증된 학교 공동투자 공동운영을 학생들에게 저렴한 …
2022 개정교육과정의 위헌성과 위험성을 알리는 세미나가 2일 한신인터밸리에서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이하 교정넷), 진정한평등을바라는나쁜차별금지법반대전국연합(이하 진평연), 복음법률가회 주최로 진행됐다. …
2022년 10월 아침에 “초·중·고생 학습 스트레스로 4명 중 1명 극단적인 생각을 한다는 뉴스 내용이 보도됐다. 교육 전문가인 최정수 박사는 “우리의 보물인 학생들이 큰 희망을 갖고 즐겁게 공부해야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 ‘국가의 미래를 선점하려고 하면 교과서를 선점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남한의 공산화를 꿈꾸는 자칭 ‘민주화’ 세력들의 …
제22차 한국기독교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가 11월 5일 한국성서대학교와 온라인(zoom)을 통해 ‘기독교 세계관으로 보는 세상의 사상적 흐름과 영유아교육-그림책 분석과 적용을 통한 성찰’을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
실행기능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있다. 상황과 사건을 보는 인지적 관점과 주의력 문제, 그리고 감정을 억하거나 통제하는 데 원만하게 수행되지 않는 것이다. 이런 것들이 누적되어 일상생활이 문제를 초래하게 된다는 점에서 …
인지템포가 느린 아이들이 있다. 상황에 적절하고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아동이다. 아동의 느린 대응은 단순히 행동만 느린 것이 아닐 수 있다. 두뇌 회전이 느린 결과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인지템포가 느린 아이들에 대하…
차별을 경험하는 아이들이 있다. 다른 형제와 차이를 두고 대하는 것으로 느끼는 아동이다. 이 차별은 특성상 둘 이상의 자녀를 두는 경우에 해당한다. 물론 혼자인 경우에도 차별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각심이 요구된다…
자기 신뢰감이 낮은 아이들이 있다. 자기 존재를 생각하는 가치감이 낮은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자기 존재를 낮게 평가하기에 매사에 자신감을 갖지 못한다. 이는 성장해야 하는 아동으로서 벌써 심리적 위축을 초래하고 있다…
D. A. 카슨에게 지도받은 신약학 교수 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 교수 데이비드 존스가 함께 쓴 <성경의 눈…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