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 피임, 인공수정까지… 성경적 입장에서 결혼과 가정에 대해 정리
D. A. 카슨에게 지도받은 신약학 교수 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 교수 데이비드 존스가 함께 쓴 <성경의 눈…
한중일 국제학교(교장 양승옥)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이며 등록마감은 오는 2월25일까지이다. 한중일 국제학교는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07년 중국에서 …
분노가 심한 아이들이 있다. 친구의 행동을 보고 쉽게 화를 내는 아이들이다. 화를 내는 아동은 마음이 편치 않다. 분노가 심한 아동은 단순한 행동이나 습관의 차원을 넘어 상당히 심리적인 측면이 있다. 그러기에 서둘러 고쳐…
세계사교육바로세우기연대(세바연),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동성애동성혼합법과반대국민연합(동반연),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교정넷),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대한민국교원조…
역사 교과서에 나타난 기독교 부당한 폄훼 및 그 시정 방안을 위한 1차 긴급 세미나가 16일 한신인터밸리 차바아 강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는 교과서에서 의도적으로 배제되고 있는 기독교의 실태와 교육과정의 특징 및…
세계사교육바로세우기연대(세바연),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동성애동성혼합법과반대국민연합(동반연),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교정넷),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대한민국교원조…
두려움이 심한 아이들이 있다. 두려움을 많이 경험하는 아동이다. 아동기에는 물론 두려움을 경험하는 시기다. 아동은 삶의 경험이 부족하고 마음이 커가는 과정에 있다. 그러기에 작은 일에도 쉽게 놀라고, 별 것 아닌 일에도 …
신경이 예민한 아이들이 있다. 매사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아이들이다. 아동이 신경질적으로 보이는 때에는 불안한 모습이다. 다만 신경이 예민한 아동은 그럴만한 이유를 갖고 있음을 간과하지 말아야 한다. 부모가 이를 인식…
올라스쿨(OlahSchool)은 1월 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4일간 경기 광주시 MTC에서 크리스천 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올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올라아카데미’에서는 입시를 앞둔 크리스천들이 신앙적, 학업적 고민을 해결할…
개정교육과정 일부 문제 용어 삭제… 위험은 여전 근현대사 속 기독교는 ‘배제’ 이슬람은 ‘미화·왜곡’ 의무교육, 유물론·진화론 등 이념 주입 무대로 전락 서양에서는 진화론 교육 이후 각종 사회 문제 증가 객관적 교…
성경에 근거한 성품 중심의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다음 세대를 세워가는 새이레기독학교(교장 송미경)가 ‘제24회 성품캠프’를 2023년 1월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Reaction, ReAction’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
잠재적 우울증(potential depression)을 가진 아이들이 있다. 얼굴이 밝지 못하고 힘이 빠지는 아동이다. 생기와 활기를 가진 아동이 힘이 빠진 모습은 잠재적 우울증을 의심할 수 있다. 다만 잠재적인 우울증상은 여러 원인의 결과로 …
의존성이 심한 아이들이 있다. 의존성이 심한 아동(highly dependent child)은 스스로 하려는 마음이 부족한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심리적 문제를 유발시킨다는 점에서 지체하지 말고 개선해 주어야 한다. 의존성이 심한 아동은 집착…
과거 독재적 규범의 위험성 논란으로 인해 저지됐던 서울대 인권가이드라인, 인권헌장이 인권선언문(가칭)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서울대학교 인권선언문(가칭) 발표(12.9일 예정)에 대한 반대 서명이 1일부터 진…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반동연), 자유민주교육국민연합,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이 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면 폐기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 단체들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는 솔직…
공감능력이 부족한 아동이 있다. 친구들을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트집을 잡는 아동이다. 이런 아동은 친구들의 흉을 보거나 심한 욕설도 서슴치 않는다. 이런 행동은 정상적인 발달의 과정이 아니다. 그뿐 아니라 자칫하면 사…
D. A. 카슨에게 지도받은 신약학 교수 안드레아스 쾨스텐버거와 사우스이스턴 침례신학대학원 기독교 윤리학 교수 데이비드 존스가 함께 쓴 <성경의 눈…
동성 간 결합 문호만 열어줄 것 아이에겐 ‘결혼한 가정’ 필요해 시류 영합 치고 빠지기 식 입법 배우 정우성 씨 혼외자 출산 논란에 대해 저출산고령화사회부위원장을 지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비혼 출산 아이 보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