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2024 다니엘기도회 10일 차인 10일(주일) 오후 8시에는 코미디언 김효진 사모가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한복음 8:31)’를 주제로 메시지를 전한다. MBC 코미디대상 최우수상, 34‧35회 백상예술대상 코미디 부문수상 등 …
약자와 함께하는 공동체의 책임과 돌봄 오늘날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존재를 믿기 어렵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분의 사랑을 이 땅에 전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대신, 그분의 이름을 전할 사람들을 보내신다.…
2024 다니엘기도회 아홉째 날인 9일(토) 저녁 오후 8시에는 정민교 목사(흰여울교회 담임)가 ‘하나님이 하시고자 하는 일 (요한복음 9:1-3)’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한다. 정 목사는 AL MINISTRY 대표이자 「우리 교회에 시각장애인 …
힌두교인, 감옥서 하나님 만나 인생과 가족, 공동체까지 변화 선교의 본질 다시 생각하게 해 복음 전파 넘어 사랑 실천 전체 하나님 사랑, 어둠 밝히는 여정 깊은 헌신과 기꺼운 희생 필요 전통적 선교 모델 보완 새 방식 …
2024 다니엘기도회 여덟째 날인 8일(금) 저녁 오후 8시에는 인도 올네이션 처치(열방교회) 담임 전던 선교사가 메시지를 전한다. 전던 선교사는 인도인이면서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선교신학(Th.M 석사)을 공부하고 서울은…
문제보다 크신 하나님 바라보기 진실하고 아름답고 순수한 신앙 우리가 의지하길 원하시는 주님 말씀 듣는 것 넘어, 삶 기반으로 감사와 순종으로 기적 허락하셔 현실과 문제 믿음으로 반응하길 이요셉 작가는 말로만 크…
2024 다니엘기도회 첫주차를 마무리하는 일곱째 날인 11월 7일 오후 8시부터는 사진 및 다큐멘터리 작가인 이요셉 교수(백석대)가 ‘오늘 믿음으로 산다는 것(이사야 40:15)’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이날은 경북 지역 …
11월 6일 다니엘기도회 간증에서 남경필 집사는 아들의 마약 중독 문제와 가족이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공개하며, 마약 중독 문제가 개인의 비극을 넘어 우리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임을 강조했다. 남 집사의 고…
2024 다니엘기도회 여섯째 날인 11월 6일 오후 8시부터는 경기도지사 출신 남경필 대표(은구 이사장)가 ‘우리 꼰대가 변했어요(욥기 23:10)’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4선 국회의원과 경기도지사를 지낸 남경필 대표는 아…
북한 사람들 설득하기 위해서는 이념이나 정치적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과 빛 통해서만 가능 대한민국이 헬조선? 북한은 ‘헬’ 北 MZ세대 한국 드라마 보면서 탈북 꿈꾸는 현상, 北 체제 붕괴 시사 동시에 자유 대한 …
‘제7회 다음세대를 위한 청소년여름산상캠프’가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 벧엘성전에서 ‘내가 거기서 너를 만나리라’(출25:22)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산상캠프 첫째 날은 개…
2024 다니엘기도회 다섯째 날인 11월 5일 오후 8시부터는 히즈빈스를 창업한 임정택 대표(향기내는사람들 대표)가 ‘세상을 바꾸는 크리스천들의 도전(마태복음 25:40)’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임정택 대표는 포항에서 …
2024 다니엘기도회 넷째 날인 11월 4일에는 프리칭세미나(RPS) 이현용 목사(거창 임불교회)가 ‘걸음이 빚어지다(잠언 16:9)’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이날은 전북 지역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주회를 진행한다. 기도제목…
2024 다니엘기도회 셋째 날인 11월 3일에는 탈북민 출신 정유나 자매가 ‘주님만이 왕이십니다(에베소서 5:8)’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1988년 평안북도 강계군에서 태어난 정유나 자매는 대학 시절 한국 드라마를 보자…
2024 다니엘기도회 둘째 날인 11월 2일에는 <낙도행전> 저자인 박정욱 원장이 ‘낙도행전과 선교적 삶(시편 119:36-37)’이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박정욱 원장은 광주동명교회를 섬기고 있으며, 탑팀재활의학과 원장으로…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