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대한민국 발전, 한미동맹 덕분 공산주의에서 나라 구할 기회로 선교사·목사, 포로들 복음 전해 1만 6천여 포로들 기독교인으로 반공포로 석방, 당시 전쟁 상황 및 국제정세 꿰뚫는 통찰력으로 샬롬나비(상임대표 김영한 …
안 보이는 하나님 보는 힘, 통찰 알고리즘 분석·추천당하는 시대 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 것 통찰 큐티, 신앙인 통찰 키워줄 도구 <관상>이라는 영화가 있다. 관상은 사람의 얼굴을 보고 그의 운명이나 수명 같은 것을 판단…
2024 교리와 부흥 콘퍼런스가 “존 맥아더의 설교와 목양”이라는 주제로 8월 26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예수비전교회(도지원 목사 시무)에서 열린다. 존 맥아더는 캘리포니아 썬 밸리에 소재한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의 목…
청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윗의 장막 예배 컨퍼런스>가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다윗의 장막’ 앨범 시리즈로 유명한 스캇 브래너 목사가 12년만에 ‘리바이츠 미니스트리즈’에서 예…
큐티할 때 거룩한 상상력 필요 그 시대 순간으로 돌아가 상상 하나님 뜻 받아들여 순종 가능 거룩한 상상력, 관찰을 통찰로 기상천외한 행동을 끝없이 하는 어린아이가 있다. 어른들로 감당하지 못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
20세기 가장 뛰어난 신학자 중 한 사람이었던 독일의 위르겐 몰트만(Jurgen Moltmann) 박사가 98세의 나이로 6월 3일(현지시간) 별세했다. 1926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태어난 몰트만 박사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육군에 입대했으…
인천 미추홀구 국제성서박물관 기획전시 ‘올리브, 지중해의 젖’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전시는 2024년 인천광역시 지원 ‘등록사립박물관 활성화 사업’에 선정돼 진행 중이며, 국제성서박물관은 해당 사업에 4년 …
큐티, 말하는 방법부터 배워야 의견을 제시하고, 이유를 들고 사례를 이야기하고, 의견 제안 결론, 이유, 근거(사례) 순으로 큐티 내용 따로 정리하면 말씀 내 생각 정리돼 일상 풍성해져 우주(?)를 방황하며 끝없이 말하는 …
‘언더우드가 꿈꾼 크리스천 코리아’ 민족 품는 공적 신앙 에큐메니즘 가족들에 보낸 미공개 편지 전달식 “오늘 내 눈앞에서 바라보는 새 한국은 악정과 무지, 미신의 굴레에서 완전히 해방된 나라, 곧 ‘크리스천 코리아…
마스터스 개혁파총회에서 목회자와 편목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먼저 마스터스 아카데미 목회자 과정은 3년 8학기 과정이며, 계절학기 포함이다.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의가 진행된다. 담당교수는 조…
수강료 무료, 온라인으로 모임 9월 M.T와 5월 O.T 의무적 참석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평생 공부’를 평생 지원하고 함께하는 평공목 독서클럽에서 지도자과정 8기생을 모집한다. ‘평생 공부하는 목회자와 성도들’을 위한 …
부흥(Revival)의 한계에 직면한 한국교회에 성경강해로 새로운 지평을 연다. 킹덤북스(Kingdom Books)는 한국교회가 진리의 말씀으로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세상을 변혁시키는 탁월한 리더자를 세워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
목회자 부흥사 부흥설교 세미나가 오는 6월 30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온누리 한중교회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남서울중앙교회 창립 및 원로 목사인 피종진 목사가 맡았다. 피종진 목사는 이날 세미나에서 ▲부흥사가 되는 …
큐티 소그룹 참여 자세 1. 경청하는 자세로 2. 깨달음 적용은 ‘나’ 3. 본문 벗어나지 않기 3년 전 정치권에서는 토론 배틀이 화제였다. 야당 대표가 토론 배틀을 통해 대변인을 선출했기 때문이다. 4명을 뽑는데, 경쟁률이 14…
법률사무소 K-SPACE(케이 스페이스)는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온라인으로 교회 운영 및 부교역자 처우 관련 법적 문제를 겪고 있는 목회자 및 교인을 대상으로 교회법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교회 운영 및 부교역자 처우…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