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첫날 문화공연을 위해 배우 이성경 자매가 나와 ‘내 길 더 잘 아시니’를 불렀다. 이후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경 자매”라고 자신을 소개한 그는 “처음 이 자리에서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을 때가 떠오른다”며 …
1998년부터 시작돼 한국교회를 넘어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가 오늘 1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다니엘기도회는 ‘성령의 강력한 임재가 있는 예배, 온전한 치유와 변화가 있는 회복,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을 핵심 …
UTS, 복음·성령 운동 중시해 학생 많아 한목연 모토 ‘새 시대 새 교회 새 목회’ 특수·자비량 목회 등 사역 확장 추구해 졸업장 필수 등 목사안수 기준 엄격히 한국초교파신학대학원 목회자연합회(연합회장 임채학 목사, …
룻기, 미등록 이주 아동 떠올라 다문화 친구들 배려 실천하게 돼 룻 신발 신으면, ‘하나님 은혜’가 일렁이게 해, 일렁임 출렁임으로 이웃들에 사랑 흘러나가게 된다 큐티할 때, 남의 신발 신는 이유 ‘미등록 이주 아동…
(사)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이사장 신국원) 40주년 기념예배 및 세미나가 10월 25일(금) 오후 서울 삼일교회(송태근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손봉호 명예이사장은 “자기중심적 신앙으로는 하나님의 영광을 세상에 드러내기도…
송태근 목사(삼일교회)가 “하나님은 규모, 크기, 세력으로 기독교의 힘을 과시하려는 것을 가장 싫어하신다”고 말했다. ‘10.27 한국교회 200만 연합예배 및 큰 기도회’를 이틀 앞두고 이를 비판한 메시지로 풀이된다. 송 목…
‘소통’, 목회자와 교인 간 인식 차이 커 특정 직분자에 몰린 의사결정구조 거부 청년·여성 등 별도위원회 신설도 대안 교회 소식을 성도들과 공유하는 과정에서 목회자들은 ‘소통 방법’을 고민하는 반면, 성도들은 ‘구…
요즘 사람들, 불편하면 못 참아 큐티할 때 거룩한 상상력 필요 잘 되는 일만 상상하는 것 아냐 타인의 신발을 신고 걸어보라 그의 고통 온전히 느낄 수 있게 성경 등장인물 고통도 와 닿게 “맞다! 맞다! 나르지오 맞다!” …
시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소설가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대해 “문학을 하는 목사로서 순간순간 가슴이 벅차 올랐다”고 12일 SNS에 밝혔다. 소 목사는 “우리나라 문학을 드높이고, 대한민국 문학을 세계의 탑으로 …
야구에서 스트라이크 존 넓히듯, 예수님께로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부족한 부분 찾아 채우는 노력을 성경에 악인 너무 많이 나오지만 대부분 자신과 다르다고 생각해 그런 큐티, ‘내로남불’ 그칠 수도 타자가 공이 스트…
진화론에 대항해 성경적·과학적 창조론 콘텐츠를 보급하고 있는 미국 Genesis Apologetics(GA)가 CTS 기독교TV와 업무 협약(MOA)을 체결하고, 영화 <방주와 암흑(The Ark and the Darkness): 노아 홍수의 미스터리를 파헤치다>를 CTS를 통해 방영…
송기배 목사의 도형상담법 강의는 자신의 저서인 ‘도형상담의 이론과 실제’를 중심으로 참석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예제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도형상담을 습득한 후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한다. 그의 도형상담…
제1회 ‘한국기독교大賞’ 수상자로 목회부문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선교부문 황덕영 목사(새중앙교회), 사회봉사부문 이기용 목사(신길교회), 교육부문 김원광 목사(중계충성교회), 특별목양부문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
큐티, 하나님과 아름다운 관계 확인하는 게 아니라, 성경과 나 사이의 간극 줄여 나가는 작업 한나에만 몰입, 엘가나 무관심 성경 모든 등장인물들 ‘나’ 가능 악인도 가능함 인정, 큐티 전제 <원숭이 꽃신>은 원숭이가 오…
언행일치 안 되면 자녀 안 따라와 언행일치 신앙생활 행동과 전수 하나님 말씀과 일상 공통점 찾기 시대 달라 연습 필요, 적용 필수 유창성, 다른 시대 연결하는 다리 상황 뒤 하나님 마음부터 읽어야 “그렇게 걸으면 안 …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