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이슬람, 월드와치모니터,

나이지리아 무슬림 女 대학생, 기독교 개종했다가 체포돼

나이지리아 대학교의 한 무슬림 학생이 기독교로 개종했다가 보안 당국에 의해 체포됐다고 월드와치모니터(World Watch Monitor, WWM)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최근 나이지리아 나사라와주 카루에 소재한 빙햄대학교(Bingham University) 학생인 나빌라 우마르 산다(19)가 …
앨범자켓

‘마커스’ 이동희·송명아 “하나님은 사랑이라” 발매

이동희 아티스트가 송명아 아티스트와 함께 새 싱글앨범 ‘하나님은 사랑이라’를 1월 17일 발매했다. 지난 2016년 싱글 ‘주의 말씀은’ 이후 햇수로 2년 만이다. 이동희 아티스트는 ‘생명의 주님’(마커스라이브 4집), ‘사랑하셔서 오시었네’(마커스라이브 5집…
행복한나눔

‘행복한나눔’ 15호점 오픈, 여성 일자리 창출과 나눔 문화 확산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의 사회적 기업 ‘행복한나눔’이 지난 17일 서울 영등포구에 열다섯 번째 매장(문래점)을 열고 개점행사를 진행했다. 행복한나눔은 소외이웃의 자립을 돕기 위해 개인과 기업의 기증품을 판매하는 기아대책의 나눔가게다. GS…
이덕훈 총장

한남대 이덕훈 총장, 제30대 대한경영학회 회장 취임

16일, 한남대학교가 이덕훈 총장이 제30대 대한경영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대한경영학회는 7,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인문사회분야 국내최대의 학회로 연구재단 등재지인 ‘대한경영학회지’를 매월 출간하고 있다. 또한 일반 경영학은 물론 호텔경영…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대한주택관리사 서울시회 여성회, 생명나눔 위한 후원금 전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이하 본부)가 지난 1월 11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 여성회(회장 강희언, 이하 여성회)가 연말을 맞아 본부에 72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여성회는 지난 2013년부터 ‘불우이웃돕기 송년회’에서 모금된 기금을 매…
모네, 빛을 그리다 전 시즌2

[서울 가볼만한 곳] ‘모네, 빛을 그리다 전 시즌2’

다채로운 컨버전스아트 전시 기획으로 주목 받는 문화예술 그룹 본다빈치㈜가 <모네, 빛을 그리다展 II>를 능동 ‘본다빈치뮤지엄’에서 상설전시로 개최하고 있다. 본다빈치㈜는 <반고흐: 10년의기록展>을 시작으로 <헤세와 그림들展>, <모네, 빛을그리다展>, <헬…
있는 것은 아름답다

‘삶과 죽음’ 다룬 <있는 것은 아름답다> 3차 사진 전시

앤드루 조지의 <있는 것은 아름답다(원제: Right, Before I Die)> 3차 사진전이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에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앤드루 조지는 “<있는 것은 아름답다> 사진전은 디지털이 아닌, 아무런 기교 없이 순수촬영 기법을 사용했다. 인생의…
한국갤럽 1월 둘째 주

올해 최저임금 '높다' 27% vs '낮다' 17%

올해 최저임금이 지난해 시간당 6,470원보다 1,060원 올라 7,530원이 된 가운데, 국민들 50%가 이에 대해 '적정하다'고 평가했다. 한국갤럽이 2018년 1월 9~11일 전국 성인 1,006명에게 올해 최저임금에 대해 물은 결과, 이 외에 27%는 '높다', 17%는 '낮다'고 답했으며, 6%는 의…
총신대

박희석 교수, ‘총신대 정관 개악의 실체’ 고발

총신대학교 전 부총장이자 신학대학원장이었던 박희석 교수가 ‘총신대 정관 개악(改惡)의 실체’라는 제목의 글을 교계 언론인 ‘뉴스파워’에 싣고, 정관을 개정한 총신대 재단이사회 측을 강하게 비판했다. 박 교수는 “(개정된 정관에서) 가장 논란이 되는 …

13년 옥에 갇히면서도 끝까지 신앙을 지킨 기독교인

그러나 그는 “신앙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난 기독교를 믿고, 내가 믿는대로 살기 때문이다. 난 군인으로서 국가를 충성스럽고 정직하게 섬겼다. 당신이 들판에서 일을 시킬 때 난 불평없이 일했다. 그러나 나의 신앙은 개인적인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이…
모네 전시

<모네, 빛을 그리다展> 두 번째 연장, <반고흐 빌리지展>는 부산에서

본다빈치㈜(대표 박상흥)의 히트 전시인 <모네, 빛을그리다展 II>가 2018년 상반기에도 관람객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지난해 7월 오픈 이래로 <모네, 빛을그리다展 II>는 모네 생애 전반의 이야기를 이해하기 쉬운 감성적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한 전시로서, 특…
한총연

한총연, 2018년 신년하례예배 “철저한 주님 중심”

(사)한국기독교보수교단총연합회(대표회장 박동호 목사, 이하 한총연) 2018년 신년하례예배가 지난 8일 서울 강서구 에어포트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참석자들은 국가와 민족 및 한국교회와 한총연을 위해 기도하는 한편 신본주의, 보수주의, 말씀중심주의로 초대…
이경섭

[이경섭 칼럼] 믿음만이 하나님을 알게 합니다

믿음은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비롯해, 모든 영적 지식을 열어주는 열쇠입니다. 신학적 표현을 빌리면 '계시의 방편으로서의 믿음'입니다. 어거스틴(Augustinus)이 기독교의 앎을 '믿음의 앎'이고, 기독교 교육을 '신앙 교육'이라고 정의한 것은 옳은 것입니다. 그런데 …
한기연

“동계올림픽, 당당하게 태극기 앞장세워 입장해 달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18일 '태극기 없는, 선수단 올림픽 입장 괜찮은가? 태극기는 자주독립 국가의 상징이며, 주권의 표시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다음은 그 전문. 남북은 17일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개최한,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엘리자베스 존스턴

“산 채로 불태우겠다” 위협받은 美 유명 기독교인 블로거

보수적인 성향의 ‘액티비스트 마미’(Activist Mommy)로 유명한 기독교인 블로거이자 홈스쿨링 교사인 엘리자베스 존스턴은 최근 페이스북의 부당한 태도를 폭로하는 글을 남겼다. 결혼은 한 남성과 한 여성 간의 결합이라는 전통적인 결혼관에 찬성하고, 낙태와 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