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주 기독일보 세미나

초가집에서 7명과 개척한 교회가 3만 명이 되기까지

7명과 함께 초가집에서 안수집사가 개척한 교회가 재적인원 3만명이 넘는 대형교회로 성장한 비결은 무엇일까? “너는 심부름만 잘 하면 된다.” 이 말씀이 청주중앙순복음교회 김상용 목사의 목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미국 현지시간 지난 1월 15일 미…
뉴욕교협

美 뉴욕교협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만찬 “내어놓고 섬기자”

미국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이만호 목사)가 현지시간 15일 오후 7시 대동연회장에서 뉴욕지역 목회자와 평신도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만찬'을 열고 새해 사역의 힘찬 시작을 알렸다. '예수사랑 실천 교협'을 기치로 내걸로 …
임현서

임현수 목사 “北에서 혼자 하루 7~8시간 예배… 자유 감사”

미국 워싱턴주 쥬빌리통일(연합)구국기도회가 현지시간 지난 14일, 북한에 약 2년 6개월 동안 억류됐다 풀려난 임현수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제16차 통일 구국기도회를 개최했다. 시애틀 형제교회(담임 권 준 목사)에서 열린 기도회에서 임현수 목사는 "무조건 감사…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도로점용’ 소송 대법원에 상고

서울 서초구 주민 황모 씨 외 5명이 서초구청장을 상대로 제기한 ‘도로점용허가처분 무효확인’ 소송에서 피고보조참가인인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측이 19일 법원에 상고장을 제출했다. 서초구 측의 상고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앞서 지난 11일…
공민지

공민지 “아름다운 세상에 저를 보내주신 하나님 감사”

투애니원 출신의 가수 공민지가 1월 18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영어와 한국어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공민지는 “먼저 아름다운 세상 가운데 저를 보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며 생일 맞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두 번째로 고생하시면서 저를 낳아주신…
성경적성경연구원

창세기, 어떻게 해석해 목회에 적용할 것인가?

성경적성경연구원(원장 림택권 목사, 이사장 임우성 목사, 이하 SSI)이 '창세기와 현대인'이라는 주제, '창세기를 통해 보는 목회'라는 부제로 2018년 1학기 강좌를 오는 2월 1일 오전 10시 30분 압구정 본원에서 개강한다.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학…
주대준 바라봄의 기적

“‘선교 사각지대’ 후원 끊긴 선교사들, 돕겠다”

<바라봄의 법칙>, <바라봄의 기적> 등의 저자이자 '노태우부터 이명박까지' 근무하고 최초로 청와대에서 경호차장까지 지내며 '정년퇴직'한 주대준 장로. 그는 퇴직 후 우리나라 사이버안보를 위해 KAIST로 가서 부총장까지 지내고, 선린대 총장을 역임하다 정치권으…
한기총

[기자의 눈] 한기총에 바란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곧 새 대표회장을 뽑는다. 현재 두 명의 후보가 확정됐다. 그런데 예전 만큼 관심이 뜨겁지 않다. "기대를 걸만한 지도자가 없다"고 혀를 차는 이도 있다. 한기총을 향한 실망감이 짙게 배어 있다. 한기총은 그 동안 부침이 심했다.…
레슬리 뉴비긴

“서구 세계, 선교적 접근 필요” 주창한 레슬리 뉴비긴

어떠한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여러분들은 '수치화된 자료를 살피는 것'과 '그 정보와 관련된 경험을 지니고 있는 이들의 증언을 듣는 것' 중 어떠한 방식을 사용하시나요? 제 경우에는 각각의 방식이 그 나름대로의 강점과 유익을 가지고 있기에, 상황에 따라 다…

[산마루서신] 핵 위기 이상의 위기

이 땅에 참으로 핵 위기 이상으로 큰 위기기의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인류사의 인간의 위기의 근본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무신론이며 또 하나는 유물주의입니다. 하나님이 없다 하는 것과 인간은 하나의 물질 덩어리로 보는 세계관입니다. 이 …
교회개혁 500주년기념 한국교회연합예배

부활절연합예배 설교자 바꾼다… 감독회장선거 무효 판결 여파?

2018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설교자가 당초 전명구 기감 감독회장에서 다른 인물로 교체될 예정이다. 부활절연합예배 준비위원회는 “(19일) 출범식과 함께 공지댔던, 4월 1일 있을 부활절연합예배 설교자가 기감 교단의 사정으로 변경되게 되었다”며 “추후 …
2018년 새해 일출

[중국은주께로] ‘선교중국’ 옆에 ‘새(新)’자를 크게 씁시다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분인 주님(계 21:5)의 이름으로 2018년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같지 않은 새해 새해가 되었지만 신나는 일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의 정국은 국민들에게 기쁨을 주지 못하고, 북한의 핵 문제는 여전히 우리를 위협하는 뇌관 역할…
직장선교 운전기사단 발대식

“평창동계올림픽, 외국인 선교의 접촉점 기대”

평창동계올림픽을 하나님이 주신 복음전도의 기회로 삼기 위해 한국운전자선교연합회 소속 100여 명의 크리스천 택시 운전기사가 발 벗고 나섰다. 평창동계올림픽 세계직장선교대회 준비위원회는 17일 서울 잠실 한강시민공원에서 직장선교 운전기사단 발대식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