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남북정상회담

“남북 정상회담, 비핵화·북한인권 등 꼭 다뤄야”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굳건한 한미동맹과 주한미군 유지, 국제공조의 기조 위에서 정상회담에 임하라”고 주문했다. 샬롬나비는 최근 논평에서 “북한의 비핵화가 회담의 핵심이 되어야 한…
파키스탄

무슬림 남성이 기독교인 여성의 몸에 불을 지른 이유

파키스탄의 한 기독교인 여성이 22일(현지시간) 무슬림 남성에게 붙잡혀 산채로 불에 태워진 사건이 발생했다. 이 남성은 그녀가 이슬람으로의 개종과 자신과의 결혼을 거부하자 이같은 범죄를 저질렀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
성경

미국 GQ ‘읽을 필요가 없는 책’에 성경 포함시켜 논란

GQ 매거진이 ‘당신이 읽을 필요가 없는 책 21권’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소개하면서 목록에 성경을 포함시켜 논란이되고 있다. 기사를 엮어낸 GQ 편집장은 “평생동안 우리는 ‘훌륭한 책을 여러 권 읽은 후에야 스스로를 ‘책 읽은 사람’이라고 부를 수 있다’는…
남북정상회담

국제인권단체들 “남북정상회담, 북한인권 다뤄야”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 HRW)는 "오는 27일로 예정된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의 판문점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인권 상황을 극도로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휴먼라이츠워치 브래드 아담스 아시아 담당 국장은 "유엔…
제이어스

제이어스 4월 정기예배, 좁은길교회 이성호 목사 메시지

제이어스(J-US) 2018 4월 정기예배가 28일 오후 6시 성락성결교회 본당에서 드려진다. 제이어스는 다양한 교파의 목사와 세계 각지의 선교사들을 설교자로 초청해 정기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번 집회에서는 좁은길교회 담임 이성호 목사가 말씀을 전할 예정이다. …
한경직

한경직 목사는 자기 양들을 지켰다, 공산주의로부터

이 책은 이명박·박근혜 정권 당시의 기독교를 속칭 ‘고소영(고려대·소망교회·영남)’, ‘사미자(사랑의교회/미래를경영하는연구자모임)’로 규정하고, 국회 원내의 높은 개신교 비율과 사회정의 간의 괴리감을 보여주면서 서론을 시작한다. 이와 같은 세속적…
장애인의날

[사설] 교회의 장애인 사역, 예배 함께 드리기부터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이었고, 각 교회에서도 날짜에 맞춰 '장애인 주일'을 지키며 그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예수님은 고아와 과부, 소외된 자와 아픈 자들의 친구이셨다. 많은 교회들도 예수님께서 가르치시고 몸소 실천하신 바를 따라 장애인들을 돌보고 섬…
박소연

재즈 보컬리스트 박소연 첫 싱글 ‘그 분 닮기를 원해’ 발매

재즈 보컬리스트 박소연이 첫 싱글앨범 <그 분 닮기를 원해> 를 4월 20일 발매했다. 박소연은 월드콰이어 중국무대 6회 출연, 뮤지컬 스쿨런 반주, 커크프랭클린 내한공연 콰이어, 울랄라프레이즈 공연 게스트, 실용음악학원 보컬강사로 활동했으며 현 개인 레슨 강…
2018봄 예배인도자아카데미

‘깊이 있는 예배’와 ‘성경적 예배의 기초’

2018봄 예배인도자아카데미 예배사역연구소에서 주최하는 <2018봄 예배인도자아카데미>가 ‘예배가 깊어진다!’(Deep Worship Holy Life)를 주제로 4월 23일 개강했다. 4월 23일 진행된 첫 번째 강의는 <깊이 있는 예배(Deep Worship)>와 <성경적 예배의 기초(The Foundation of Biblical…
교황, 천국, 에마누엘

[사설] 교황, 실언(失言)인가 실화(實話)인가?

'지옥은 없고, 영혼은 죽으면 사라진다'는 인터뷰 내용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로마가톨릭 프란치스코 교황이 또 다시 그의 '구원관'을 의심케 할 만한 발언을 했다. 지난 20일 성바오로 성당에서 한 소년은 교황에게 다음과 같이 질문했다. "몇 년 전 돌아가신 아버…
[오늘의 묵상] 무엇이기에

[오늘의 묵상] 무엇이기에

여호와여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알아 주시며 인생이 무엇이기에 그를 생각하시나이까 O LORD, what is man that you care for him, the son of man that you think of him? - 시 144:3
대학교수가 된 노숙자

전직 주식 중독자 “비트코인(가상화폐) 쪽으로 눈도 돌리지 말라”

주식 중독으로 빚더미에 노숙생활, 정신병원 입원까지 했다가 신앙의 힘으로 교수가 된 김덕희 교수가 최근의 '비트코인 열풍'을 우려했다. 김덕희 교수는 최근 저서 <대학교수가 된 노숙자>에서 "걱정되는 것은 최근의 비트코인 열풍이지만, 그보다 더 걱정되는 …
서울동남노회

서울동남노회 끝내 파행… “명성교회 측에 강한 유감”

명성교회 청빙 관련 문제를 다룰 것으로 예상돼 관심을 받았던 예장 통합 서울동남노회 제74회 정기노회가 결국 개회도 하지 못한 채 산회했다. 24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소집된 노회는 오전 개회를 앞두고 회원을 점명, 출석을 확인했으나 의사정족수에 미달해…
서울동남노회

‘명성교회 이슈’ 서울동남노회, 의사정족수 미달로 개회 연기

예장 통합(총회장 최기학 목사) 서울동남노회 제74회 정기노회가 24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소집됐으나 의사정족수 미달로 오전 11시 20분 현재 개회하지 못한 채 연기되고 있다. 노회 서기부에 따르면 당초 출석 체크는 전자식으로 이뤄져 전체 총대 391명 중 140명…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