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빛과진리교회

빛과진리교회 “아파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죄송”

교회 출신 성도 20여명이 5일 교회의 ‘강제 해산’ 요구와 김명진 담임목사의 처벌을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연 것과 관련, 빛과진리교회 측은 “아파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했다. 이들 성도 20여명은 시민단체 평화나무와 함께 “빛과진리교회는 …
과학자

성경은 과학책 아니지만, 진정한 과학은 결국 성경적

창조주 하나님의 창세기 1장 계시 따르는 길은 성경, 과학 시대 인류에게만 계시한 책 아니다 바른 해석보다 잘못된 적용이, 성경 권위 훼손 창세기 1장 해석의 딜레마를 다루면서, 이 창조 계시의 해석 자체가 그리 간단한 것이 아님을 추적했다. 먼저 인류는 …
존 파이퍼 디자이어링 갓

코로나의 팬데믹 중심에서, 그리스도를 외치다

2020년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다는 기대감을 완전히 뒤바꿔버린 코로나 19 바이러스,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여러 국가에 대규모 확진자와 사망자를 매일 쏟아낸 무서운 질병 앞에 사람들은 공포와 두려움에 빠졌다. 앞으로 두고두고 기억될 이 사태 속에 하나님은 …
심미안 성령 임재 숲 나무 빛 거룩 햇살 동역

하나님은 성경에서 당신을 어떻게 드러내셨는가

수수께끼 아냐, 파악 필요로 하는 상징 포함 예수님 믿는 믿음 있어야, 영적으로 보게 돼 하나님의 임재 전달하는 특별한 광경 표현 신현 번 포이트레스 | 김귀탁 역 | 부흥과개혁사 | 549쪽 | 30,000원 “성경에 따르면, 하나님은 불가시적인 분이다. 그러나 성경…
신비 아침 이슬 성령 햇빛 일출 풀 은혜 빛

그리스도인, 세상에 선한 영향력 주는 사람들

모두가 연결된 세상, 영향 주고받아 파괴적 영향력, 모든 것 변질시키나 창조적 영향력, 모든 것 변화시킨다 영향력이 모든 것을 바꾼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력은 대단했다. 모든 것을 멈추게 했다. 사람들은 격리됐다. 공장은 문을 닫았다. 학교에선 아이…
메타버스

가상현실 기술 발전, 기독교 신앙생활의 우군인가 적군인가?

느리지만 확실한 메타버스의 도래 ◈메타버스와 코로나: 코로나 국면에서 재조명된 메타버스의 가능성 코로나19 사태는 현재 서서히 진정 국면에 들어서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일부 선진국에서는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 진척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온다.…
차별금지법 썸네일

[영상] “동성애 반대 설교” 처벌받는 세상 우려

4.15 총선을 앞두고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최영애 위원장이 ‘평등기본법’이라는 이름의 ‘포괄절 차별금지법’ 제정을 공언하고 정의당에서는 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차별금지법 발의를 공약했다. 이제까지 차별금지법은 친동성애 세력이 고집하는 ‘성적 …
이명진

[이명진 칼럼] 에이즈 예방법 개정이 필요하다

에이즈( AIDS Acquired ImmunoDeficiency Syndrome)는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Human Immunodeficiency Virus )에 의해 발생한다. HIV에 감염된 후 치료를 하지 않으면 보통 9년에서 11년 내에 사망하는 병이다. 주요 감염경로는 HIV감염인과의 성관계에 의한 경우가 가장 많고, 그 외 마…
성경책, 성경

문맥과 상관없이 자주 인용되는 유명 성경구절 5가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문맥과 상관없이 인용되는 인기있는 성구 7가지를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예레미야 29장 11절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
기성 총회

기성 총회, 예산 아껴 코로나19 사태 속 작은교회 돕기

총회 실행위원회에서 추경안 승인 총회본부 재건축 결의 협조 요청도 정기총회는 1박 2일간 신길교회서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류정호 목사)는 중앙성결교회(담임 한기채 목사)에서 제113년차 총회 실행위원회 2차 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
뉴욕, 락 다운

뉴욕, 15일 이후 락다운 연장 여부 결정… 한인교회들에도 영향

현재 펜실바니아주 등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감소하고 있는 일부 주에서 락 다운(Lock Down)의 해제를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미 동부 지역에서 한인교회들이 가장 많이 몰려 있는 뉴욕주의 경우 5월15일까지 현재의 자가 폐쇄 상태를 유지하되 이후 상황에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어린이날, 그리운 어머니

오늘 따라 유난히 어머니가 보고 싶습니다. 그립습니다. 곁에 계시면 어머니 품에 기대어 잠들고 싶습니다. 그러나 어머니는 8년 전 하늘나라로 가셨습니다. 살아계실 때에 좀 더 따듯하게 모시지 못한 걸 생각하면 가슴이 아픕니다. 지금 내 나이 80에도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