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자유투사 15인 추모행사 대담

北 민주화에 목숨 바친, 15인 자유투사를 아시나요

북한자유투사’ 추모행사, 2014년 장세율 대표 개인적으로 시작 북한의 자유화, 민주화 위해 싸우다 체포, 비참하게 목숨 잃어 북한에서 특이사항이 발생할 때마다 수많은 내부 정보들이 유통된다. 최근 김정은의 잠적이 오랜 시간 이어져 ‘신변이상설’로 전 …
태영호 전 북한공사, ‘목발 영웅’ 지성호 NAUH 대표 당선

[사설] 지성호·태영호 향한 도 넘은 비난은 자제를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김정은의 건강이상설(또는 사망설)이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김정은이 5월 1일 순천 인비료공장 준공식에 모습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그런데 김정은의 건강이상설에 더 큰 논란으로 비화시키는 데 크게 일조한 탈북정치인들, 즉 지성…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나이지리아, 풀라니 무장단체,

나이지리아, 무슬림 테러로 기독교인 어린이 3명 사망

지난 4월 14일, 코로나19로 봉쇄된 나이지리아 플래토(Plateau State)주에서 풀라니(Fulani)족 무장 대원들이 기독교인들을 공격해, 5세 어린이 두 명과 3세 어린이 한 명이 죽었다고 한국 순교자의소리(VOM)가 6일 전했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한국 VOM…
국가인권위원회 피켓 시위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인권위 규탄 릴레이 피켓 시위 동참

전국학부모단체연합(대표 김수진, 이하 전학연)이 7일부터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릴레이 피켓시위를 시작했다. 전학연은 “그동안 주요셉 목사님 내외 분이 1년 넘게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피켓 시위를 해 오셨는데, 이제는 여러 단체에서 나누어 감당하기로 …
정경

“진정성 알리려 기획한 오페라마 토크 콘서트 <하소서>”

오페라마 토크 콘서트 <하소서>가 지난달 서울시 강남에 위치한 청운 교회(대한예수교장로회) 비전홀에서 진행됐다. <하소서>는 ‘하나님의 소리로 서다’를 뜻하는 말로 오페라마 예술경영 연구소에서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동반 문화 발전을 위해 기획된 콘텐…
런소영(임소영)

마라톤-기부 모두 잡은 ‘월드비전 버추얼 6K’, 런소영 홍보대사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마라톤 참가, 아프리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1석 3조의 온라인 기부런(Run) ‘2020 월드비전 버추얼(Virtual) 6K’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2020 월드…
하이패밀리

하이패밀리, 엄마들을 위한 코로나 휴가 “숨&쉼” 개최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 김향숙 박사)는 오는 12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엄마들을 위한 코로나 휴가 “숨&쉼”을 양평 숲 속에 위치한 파우제에서 개최한다. 하이패밀리는 “정부가 생활방역으로 전환하면서 코로나 장기화를 예상하고 있다. 언제 …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95세 美 목사, ‘국가 기도의 날’ 앞두고 25만명과 온라인 기도회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인 미국의 룬스포드(Lunsford·95) 목사가 5일(현지시각) 25만 명의 기도자들과 함께 ‘영적 각성’을 위한 온라인 기도회를 열었다고 CBN 뉴스가 보도했다.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약 70년 동안 목회를 해 온 룬스포드 목사는 “2년 전 병을 앓았…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소중한 성 거룩한 성] 성인 성교육 - 노년기

65세 이상을 노년기라 한다. (장수시대가 되면서 65세 기준을 더 뒤로 해야 한다는 여론이 있다.) 인생의 최종단계에서 우리가 흔히 기대하는 훌륭한 태도는, 첫째 노화와 질병에 대처하는 강인한 용기, 둘째 사람들과의 화해, 셋째 자신의 죽음이 다른 사람들에게 …
최휘운 독서논술 교사

[최휘운 칼럼] <작은 아씨들>이 기독교적 작품?

<천로역정>과 <작은 아씨들> 네 자매가 싸워야 할 적(敵) 조의 목표는 선머슴이 아니다 루이자 메이 올컷(Louisa May Alcott)의 소설 <작은 아씨들>은 지금까지 7번이나 영화화되었다. 1917년부터 2019년까지 100년이 넘도록 영화화되고 있는 것이다. 기독교적인 작품이 …
김정은 공개석상 등장

“한국 언론들, 북한 독재자 김정은 띄우기 과도”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가 오려면, 3대 세습 김정은 체제 변화 와야 김정은, 주민들 삶 향상 못 시켜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돌아온 김정은이 그리도 반가운가? 한국 언론들의 독재자 띄우기 너무도 지나치다’는 제목의 논평을 7일 발표했다. …
염안섭 원장 (수동연세요양병원)

염안섭 원장 “진중권 교수 주장, 언어 폭력과 혐오”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장)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의 글에 반론을 제기했다. 진 교수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발 그 미개함은 그 세대에서 끝내자”며 영화 ‘조커’의 모티브가 된 연쇄 살인마와 관련된 칼럼을 링크했다. 해당 칼럼은 수동연세요…
전국 신천지 시설 폐쇄

종교시설 등 운영 재개… 신천지는 빼고

서울시가 6일 ‘생활 속 거리 두기(생활방역)’ 시행을 발표하면서 신천지 시설에 대한 폐쇄조치는 계속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코로나19 대처 방안으로 그동안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해 오다, 6일부터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
캔자스시티 퀸톤 루카스

美 캔자스시티, 교회 출석 명단 요구한 행정명령 수정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퀸톤 루카스 시장이 교회, 사업체, 단체 등의 경우 10분 이상 머문 출입자들의 명단을 작성해야 한다는 행정명령을 수정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6일(이하 현지시각)보도했다. 캔자스시티 루카스 시장은 지난주에 발행된 10-10-10 …
아리조나주 챔피언교회, 미국교회

미국도 일부 주에서 현장 예배 드리는 교회 늘어

미국 내에서 락다운 해제와 관련, 교회의 현장예배를 우선적으로 허락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애리조나주와 아이오와주 등 일부주에서는 교회들이 현장예배를 드리기 시작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4일 보도했다. 애리조나주 유마시에 위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