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임산부, 낙태, 임신, 태아,

美 출생률 지속 감소… 수십 년 만에 최저

최근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미국의 출생률은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2023년 태어난 아기 숫자가 수십 년 만에 가장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산하 국립보건통계센터가 발표한 2023년 수집된 출생 기록에서 받은 잠정…
수단 교회 파괴

英 성공회·가톨릭, 국제사회에 수단 위한 행동 촉구

영국 성공회와 가톨릭 교회는 수단에서 현재 진행 중인 분쟁의 애도하고 평화의 회복을 위한 국제 사회의 행동을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성명은 수단 준군사조직인 신속지원군(RSF)과 수단군(SAF) 간 전투가 시작된 지 1주년이 되는 날에 발표됐다. …
‘전도’ 안 하고 ‘숫자’만 늘리려 하나 -이정익 목사①(2024/04/18 미래목회포럼 ‘원로의 지혜를 듣는다’)

[영상] ‘전도’ 안 하고 ‘숫자’만 늘리려 하나 -이정익 목사①

미래목회포럼이 최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교회의 나아갈 길, 원로의 지혜를 듣는다’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정익 목사(신촌성결교회 원로, 기성 증경총회장)는 현대 목회가 극복할 점에 대해 “한국교회에서 교회 성장이란 말은 구태의연하게 반응하…
UMC

美 감리교, “동성애, 기독교와 양립 불가” 문구도 삭제

동성애자 목사 안수 금지 조항을 삭제한 미국 연합감리회(UMC)가 “동성애의 실천은… 기독교의 가르침과 양립할 수 없다”는 문구마저 삭제했다. UM뉴스(UM News)에 따르면, UMC가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총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대의원들은 2일(이하 현지시각) …
임신, 출산, 태아

美 테네시주, ‘태아 발달 과정’ 시청각 교육 의무화

미국 테네시주가 공립학교가 학생들에게 태아 발달 과정을 기록한 시청각 자료를 보여주도록 의무화한 두 번째 주가 됐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공화당 소속 빌 리(Bill Lee) 테네시 주지사는 지난달 23일에 하원 법안 2435호에 서명했다. 이 법안은 올해 3월 …
예수병원

예수병원,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의료지원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이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JIFF) 공식 의료지원에 나섰다. 예수병원은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이어지는 영화제 기간, 의료진 안전부스를 설치하고 영화제 관계자 및 방문객들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 지킴이’ 임무를 수행…
한평우 목사 칼럼

“두려움이 개인이 아니라 집단을 지배할 때…”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장애물 가운데 하나가 두려움이 아닐까, 싶다. 나는 어릴 때, 6.25를 경험했다. 아저씨의 손에 이끌려 산속의 방공호에 들어가기도 했고, 시뻘건 포탄이 읍내를 향해 하늘을 가르고 날아갔다는 어른들의 얘기를 들을 때 막연한 두려움에 휩싸이…
요셉 보디발 아내 유혹 이집트 애굽 고난 어려움

믿음으로 순종했는데 어려움 당했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생의 가장 밑바닥에서 원망? 요셉은 그 때도 하나님 의지해 감옥에서도 복 받는 인생으로 어떤 암울하고 힘든 상황에도 하나님은 당신과 함께 하신다 환경에 좌절하거나 포기 말자 얼마 전 남학생 한 명이 필자에게 심방을 요청했다. 필자에게 꼭 해야 할 말…
절절포 서정열

“포기하고 싶은 순간, ‘절절포’를 기억하세요”

유튜브 ‘계속 미담만 나오는 레전드 참군인 사단장 서정열 장군’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조회수 2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병사들을 지극히 아껴 사단장에게 ‘정열이형’이라 부를 정도로 친근감 있었고, 누구에게나 ‘절절포 머플러’를 직접 달아주며, 전역신고…
강제북송반대

중국, 6개월 만에 탈북민 강제북송 재개?

지린성에서 200여 명 강제송환설 투먼·훈춘 50-60명 강제송환설도 탈출 길목에서 수십 명 체포 추정 중국이 최근 탈북민 강제북송을 재개했다는 보도가 잇따르면서, 한국교회 성도들의 기도가 요청되고 있다. 조선일보에 의하면, 탈북민 단체인 겨레얼통일연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