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존 로스 성경 역사극

순교자의소리, ‘존로스성경 역사극’ 초연

스코틀랜드의 존 로스(John Ross) 선교사가 조선인 동역자들과 함께 성경을 번역하여 조선에 전달한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한 창작극 ‘존로스 성경 역사극’이 지난주 수원 ‘더사랑의교회’에서 초연됐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 현숙 폴리 대표가 대본을 쓴 …
도리스 나타니엘 벤포드 목사

‘한 교회서 72년간 재직’ 기네스북 오른 美 94세 목회자 별세

미국 텍사스의 한 교회에서 72년간 재직하며 기네스북에 오른 목사가 94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故 도리스 나타니엘 벤포드 목사는 텍사스시티에 있는 라이징스타선교침례교회에서 오랫동안 봉사해 온 인물이다. 이 교회는 지…
이스라엘 반대, 반이스라엘 시위, 콜롬비아 대학교

NYT “아랍권, 반이스라엘 시위 탄압 분위기”

가자지구 전쟁 발발 후 아랍권에서 전례없이 친팔레스타인·반이스라엘 시위를 탄압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4월 29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이집트는 지난해 10월 가자전쟁이 발발한 후 이스라엘을 강하게 비난했으…
영국 런던

英 의원들, 조력자살법 개정안 논의… 기독교 단체, 반대 시위

영국 국회의원들이 조력자살법 개정안을 논의 중인 가운데, 의회 밖에서 기독교인들이 반대 시위에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데임 에스터 란첸 의원이 제안한 해당 개정안은 20만 명 이상의 서명을 얻은 후 의회에 상정됐다. 해당 법안은 “영…
잭 그래함 목사.

美 목회자 “이스라엘에 대한 증오는 ‘영적 전쟁’ 증거”

미국의 한 목회자가 미 전역에서 나타나는 이스라엘에 대한 증오는 ‘영적 전쟁’의 증거라고 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텍사스주 플라노에 소재한 프레스턴우드침례교회의 잭 그래함(Jack Graham) 목사는 “세계의 지정학적 시스템은 중동과 작은 …
미혼모

홀트아동복지회 ‘280일, 아기를 지키는 시간’ 캠페인 실시

“임신 사실을 처음 알았을 때 너무 무섭고 걱정되어서 며칠 동안 울기만 했어요. 부른 배를 숨기며 아르바이트를 해서 겨우 끼니를 해결했어요. 고시원에 살던 형편이라 아기를 낳으면 고시원에 데려갈 수도 없는데, 생각만 해도 암울했어요.” “집에는 아예 임…
2019년 2월 25일 월요일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열린 총회 UMC 특별 세션에서 LGBT 지지자들이  참관인의 구역에서 시위를 하고 있다.

UMC, ‘동성애자 목사 안수 결정권’ 각 지역 총회로

미국 연합감리회(UMC) 총회가 지난 4월 25일(이하 현지시각) 교단 조직에 관한 헌법 개정안인 ‘지역화 법안’을 찬성 586 반대 164로 통과시켰다. 해당 개정안이 비준되기 위해서는 연회의 평신도와 목회자 유권자 투표에서 과반의 찬성이 필요하다. UM뉴스(UM news)는 …
CTS 기독교TV CTS 부흥협의회

CTS부흥협의회, 송창호 대표회장 취임예배 드려

CTS기독교TV와 CTS부흥협의회가 4월 26일 아산서원교회에서 송창호 목사 대표회장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대표총재 윤호균 목사의 설교, 송창호 목사의 취임사, 송일현 목사의 권면, 직전대표회장 송한철 목사의 축사로 드렸다. 송창호 목사는 “나…
아이티 아동

월드비전, 인도적 위기 아이티에 총 500만 달러 지원 계획

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최근 아이티의 장기적인 위기 상황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월드비전 차원으로 500만 달러(한화 68억원) 규모의 긴급구호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국제월드비전은 긴급구호 대응 최고 단계인 ‘카테고리3’를 선포하고, 위기에 …
에이즈 한가협

유엔 에이즈 관리국 “동성애·트랜스젠더, 에이즈 감염 위험군”

성매매 종사자보다 아주 높아 아시아·남아메리카 최대 45배 동유럽·아프리카는 최대 16배 유엔 산하 에이즈 관리국인 UNAIDS에서 성매매종사자와 남성 동성애자들(men who have sex with men·MSM)과 트랜스젠더를 에이즈(HIV/AIDS) 감염 위험군으로 분류했다. (사)한국가…
아시안미션

아시안미션, 선교단체 ‘싱글’ 사역자 리프레쉬 캠프

2박 3일간 원하는 날짜와 장소 15회째 맞아, 사역자 34명 지원 아시안미션(AM, 대표 이상준 선교사)에서 지난 4월 15-26일 2주 간 국내 캠퍼스 및 선교단체 사역자들을 위한 리프레쉬 캠프를 진행했다. 리프레쉬 캠프는 원하는 날짜와 장소(이랜드 소재 호텔 및 리조…
예수병원

예수병원 강정애 총무과장, 노사문화 정착 공로 대통령 표창

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총무과 강정애 과장이 노사협력 증진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4월 30일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 노사문화 유공은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정착과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며, 근로 현장에…
통일부

통일부 김영호 장관 “北 억류 선교사들, 관심·협조” 당부

각 교단 총무 등 8인 초청해 새 통일 담론 및 정책 나눠 탈북민들 따뜻한 배려 요청 통일부(장관 김영호)는 4월 29일(월) 남북관계관리단 회담장에서 2024년 통일부-기독교 정례협의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이 한국교회 총무…
김진홍

김진홍 목사 “한국보수연합 시민정치운동기구 창설하려”

김진홍 목사가 4월 30일 ‘김진홍의 아침묵상’을 통해 ‘한국보수연합’이라는 시민 정치 운동 기구를 창설하려는 생각을 밝혔다. 김 목사는 “오늘 글은 가칭 ‘한국보수연합’이란 시민 정치 운동 기구를 창설하려는 저의 생각을 적었다”며 “지난 4월 10일 …
영국 친생명 단체의 회원들이 총리 관저에 낙태 기한의 단축을 요청하는 청원서를 전달했다.

英, 1968년 낙태법 시행 후 태아 1천만 명 이상 목숨 잃어

영국에서 1968년 낙태법이 발효된 이후 현재까지 약 1천만 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수호단체 ‘영국 생명권’(Right to Life UK)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낙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연도인 2021년에는 잉글랜드, 웨일스, 스코틀랜드 전역…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