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찰’, 숨은 죄 발견하는 내시경
![돋보기 메모 관찰 성찰 내면 탐정 탐구 찾기 노트](https://images.christiantoday.co.kr/data/images/full/373229/image.jpg?w=300&h=158&l=50&t=40)
눈 열어 하나님 자세히 바라보자 하나님 알아야 나 자신 알게 돼 성찰, 자신을 반석 위 세우는 것 자기 문제에 매우 민감한 사람 눈 가늘게 뜨고 자…
부교역자 징계·해고 시 참고해야 할 중요한 판결·판정 법원 등은 목사·전도사를 ‘근로자’로 보는 것 주의해야 ‘근로계약서’ 아닌 ‘표준계약서’ ‘사역계약서’가 바람직 목사나 전도사의 징계 및 해고 등으로 인…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전 이사장 이형자 권사가 3월 17일 80세로 별세했다. 이형자 권사는 1977년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모임인 횃불회를 처음 시작했고, 1979년 설립된 한국기독교선교원 초대 원장, 1989년 설립된 (재)…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낮 청와대 상춘재에서 ‘종교 지도자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취임 후 세 번째로 열린 이날 오찬 간담회에는 기독교를 비롯해 천주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종교계 지도…
JDR(JESUS DO RIGHT)이 105주년 기념 삼일절을 맞이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성로에서 만세 운동을 재연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특별히 대구광역시 장로회 총연합회가 제17회 대구 3.1만세운동 기념 예배 및 재연행사에서 사…
대의그룹 회장 채의숭 장로가 지난 2월 29일 향년 86세로 별세했다. 충남 태안 출신인 채의숭 회장은 36세에 장로로 취임한 후 평생 장로로 섬겼다. 삼성과 대우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1989년 자동차 부품업체 대의그룹을 창립했…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 수원 영통구 원천침례교회(담임 김요셉 목사)에서 열린 3·1 운동 제105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기도하고 예배를 드렸다. 대통령실은 “현직 대통령의 3·1운동 기념예배 참석…
자유와 번영 미래 향한 위대한 여정, 한국교회 있었다 평가해 고통받는 이들 위해 기도 감사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경기 수원 영통구 원천침례교회(담임 김요셉 목사)에서 열린 3·1 운동 제105주년 기념예배에 참석해 국…
故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국복음주의협의회 명예회장)가 지난 18일 향년 만 86세로 별세한 가운데, 유족들은 삼성서울병원 빈소에 고인이 생전 사용하던 성경책을 비치해뒀다. 고인의 흔적이 가득한 성경은 평소 그가 …
한국 복음주의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목회자이자 신학자였던 김명혁 목사가 18일 교통사고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고인의 장례 일정이 20일부터 시작됐다. 특히 20일 오후 3시에는 김 목사가 30여 년 동안 총무와 회…
유기성·이찬수·이수훈 목사 등, 한국교회에 호소 다음세대를 복음으로 무장된 세대로 일으키기 위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가 20일 오후 2시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됐다. 한국교회 주요 오피…
18일 하늘로 떠난 故 김명혁 목사의 장례 예배 일정이 발표됐다. 빈소는 20일부터 운영되며,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9호실에 마련된다. 20일에는 오전 11시 강변교회 주관 위로예배, 오후 3시 한국복음주…
한국 복음주의 최고 원로 김명혁 목사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가운데, 그가 개척해 28년 간 시무했던 강변교회에서 장례 일정을 공지했다. 강변교회 이수환 목사는 18일 밤 “오늘 우리의 사랑하는 김명혁 원로목사님께서 …
18일 소천받은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예장 합신 증경총회장)는 종종 설교 도중 자신의 삶을 회고하곤 했다. 크리스천투데이는 그 주요 내용을 정리해 다음과 같이 게재한다. -편집자 주 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존재들 …
18일 소천받은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예장 합신 증경총회장, 한복협 전 회장)는 목회자이자 신학자로서 오랫동안 한국교회의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 왔다. 1937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난 김명혁 목사는, 신의주제2교회와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전 세계 전쟁 종식을 위해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원로목사(서울시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와 이예경 담임목사가 얼음물을 뒤집어썼다. 두 목사는 지난 1월 30일 한국기독교…
눈 열어 하나님 자세히 바라보자 하나님 알아야 나 자신 알게 돼 성찰, 자신을 반석 위 세우는 것 자기 문제에 매우 민감한 사람 눈 가늘게 뜨고 자…
유네스코 교육, 성혁명 추구 국가·지자체 재정 지원 의도 자녀들 영혼·육체 파괴 우려 교계 및 시민단체들이 유네스코법 개정안에 반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유네스코 교육이 겉으로는 선진국형 교육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