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조롱’ 파문 파리 올림픽 개회식, 조직위 공식 사과
‘박항서 리더십’이 베트남을 열광시키고 있다. 축구 감독으로서의 전문성과 냉철함, 그리고 아버지 같은 배려와 따뜻함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다. 특히 그의 신앙이 알려지면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10일(현지시간) 동남아시아(SEA) 게임 축구 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를 3대 0으로 꺾고 이 대회에서 60년 …
‘박항서 리더십’이 베트남을 열광시키고 있다. 축구 감독으로서의 전문성과 냉철함, 그리고 아버지 같은 배려와 따뜻함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다. 특히 그의 신앙이 알려지면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10일(현지시간) 동남아시아(SEA) 게임 축구 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를 3대 0으로 꺾고 이 대회에서 60년 …
‘최후의 만찬’에 드래그퀸 등장 男 게이 쓰리썸 암시 표현까지 일론 머스크 등 전 세계적 비판 파리 올림픽 개회식에서 기독교를 조롱하거나 동성애를 옹호하는 듯한 일부 장면들 때문에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일이 발생했…
리포터이자 뷰티 전문가 이미나 대표가 지난 6일 남편과 함께 CTS ‘인생사진관’에 출연해 인생 중 가장 극적이고 아름다웠던 순간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장면은 다섯째가 태어난 직후, 집에서 가족 모두가 처음으로…
감정 격양-성령 역사 구분될까? 뇌과학, 둘 분리 못한다고 결론 감정, 이론화 위험하고 가변적 그 때문에 개혁주의 교회 간과 지성만큼 감성도 잘 다뤄져야 하나님 창조질서 크나큰 선물 그에게로 향하는 마음의 통로 음…
마스크걸, 상당수 캐릭터 기독교 조롱하는 수준으로 소비, 선 넘어 더 글로리, D.P.2, 수리남 등 계속 일반 연예 매체에서도 최근 넷플릭스 콘텐츠들의 기독교 폄하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왔다. 연예 전문 매체 ‘텐아시…
새로움 근원과 본질 이해 못하면, 언제나 새로움에 목마르기 마련 피조물과 예술로 보는 아름다움, 하나님에게서 나왔음 알고 있어 이 진리 일상 속에서 사유한다면, 온갖 영적 전쟁 승리하게 될 것 오늘날 교회가 쉽게 놓치…
1. 예술 속 인간 가치가 항상 진리는 아니다 2. 예술 속 인간 상식도 항상 진리는 아니다 3. 예술 속 선이 기독교의 선과 언제나 일치하진 않는다 4. 예술 속 인간 삶이 모두 진리와 무관하진 않다 개혁주의 기독교예술학 전문…
가해자 “다 회개하고, 구원받음” 피해자 “같이 천천히 말라 죽자” 시청자도 ‘사적 복수’ 격한 응원 “한국에서는 용서가 쉽지 않은 것 같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출신 추신수 선수(SK)가 과거 학교폭력에 연…
음식 하나씩 가져와 나누며 ‘감사’ 익히는 자리 우리 문화 아니고, 학교 정규 교육과정도 배제 아이들과 학부모, 교사들 서로 생각하며 감사 할로윈(Halloween)은 어느새 우리나라에서 가을의 ‘연례행사’가 됐다. 10월 중순…
사는 게 죽는 것보다 어려워, 어려운 시간마다 사고 후 처음 마셨던 맛있는 맹물 한 모금 기억 사소하고 당연했던 것들에, 어마어마한 기쁨이 그 기쁨에 집중하면서 힘든 시간들을 통과했다 “주변에 열등감으로 힘들어하…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 <수리남> 주인공이자 악당인 전요환(황정민)을 ‘목사’로 설정한 것에 대해, 윤종빈 감독이 입을 열었다. 수리남에서 과거 코카인을 유통하며 왕국을 건설한 ‘마약왕’ 조봉행의 실화를 소재로 한 이 …
악행 저지른 종교인 설정, ‘회개’ 확대 왜곡 및 일반화 사람 죽이고 감사 기도하는 캐릭터, 기독교 이해 부족 마지막 게임, 굳이 크리스마스 이브로 설정한 이유는 ※해당 기사에는 약간의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
빈센조, 승려가 버려진 십자가 지고 가서 전달 마우스, 피로 십자가 그려놓고, 교회 방향 욕설 문화 통해 ‘행복한 기독교’ 알려 이미지 쇄신을 시대성을 읽을 때 가장 빠른 것이 영화나 드라마입니다. 흑백 텔레비전시절 …
부활절이 되면 많은 교회들이 이른바 ‘부활절 달걀’을 서로 주고 받으며 부활의 기쁨을 나눈다. 하지만 왜 달걀이 부활절의 상징이 됐는지는 여러 설(說)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중 하나는 부활절의 영어식 표현인 이…
‘박항서 리더십’이 베트남을 열광시키고 있다. 축구 감독으로서의 전문성과 냉철함, 그리고 아버지 같은 배려와 따뜻함을 동시에 지녔다는 평가다. 특히 그의 신앙이 알려지면서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개정안, 반복적 혐오표현 금지 성별·종교·장애 등 특정 대상 윤건영 의원 등 23명 발의해 문 전 대통령 사저 시위 때문? 특정인 위해 법률 제정 옳은가 목회자들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우려를 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