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 인도네시아 선교 다큐멘터리 공개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장르: 드라마 감독: 닉 카사베츠 등급: 12세 관람가 출연: 카메론 디아즈(사라 역), 아비게일 브레스린(안나 역), 소피아 바실리바(케이트 역) -작품 소개 ‘안나’는 언니 ‘케이트’의 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태어난 맞춤형…
문화계 특히 대중문화계에 복고열풍이 거세다. 80년대 한국 청춘문화와 시대상을 스크린에 재현한 강형철 감독의 영화 <써니>가 대표적이다. 지난 5월 개봉한 <써니>는 현재 내로라하는 할리우드 대작들을 압도하며 흥행 가도를 …
제주도 남단. 7광구의 망망대해에 떠 있는 석유 시추선 이클립스호. 산유국의 꿈에 부푼 대원들의 예상과 달리 시추 작업은 번번히 실패로 끝나고, 결국 본부로부터 철수 명령을 받는다. 철수를 위해 본부에서 베테랑 캡틴 정…
고된 일상을 살다 보면, 어디선가 누군가 ‘짠’ 하고 나타나 나를 구원해주리라는 상상을 해 본다.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반영하듯 헐리우드는 그간 ‘슈퍼히어로’를 다룬 수많은 영화를 양산해 왔다. ‘모세’를 모델로 …
최근 미 경제주간지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 100명’ 순위에서 미 팝가수 레이디 가가(Lady Gaga. 25살. 본명 스테파니 조안 안젤리나 저마노타)가 지난해 1위였던 오프라 윈프리를 젖히고 정상의 자리…
‘해리포터’ 시리즈는 올 7월에 개봉한‘죽음의 성물 2부’를 마지막으로 11년간 지속되어 온 시리즈의 종지부를 찍었다. 작품이 기독교적이냐 아니냐를 따지기 전에 ‘해리포터’ 시리즈의 의미를 돌아볼 필요가 있겠다. …
10여년전 개봉한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는 신선한 충격이었다. 이분법적 시각에서 남북관계를 다룬 기성 영화들과는 다르게 구조적 악으로 인해 희생되는 젊은이들의 아픔을 조명하는 휴머니즘적 관점을 취했기 때문이다. …
“해리포터 없이 어떻게 살까요. 해리포터는 나에게 정말 중요한 존재에요.” “해리포터가 또 다른 저에요. 해리포터를 보면서 많은 걸 느끼고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도 배우고.”(해리포터 팬 인터뷰 중) 2001년 처음 개봉해 …
새로움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올드’(old)함은 천대받는다. 하지만 오래될수록 좋은 것들이 있다. 오랜 친구는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귀여운 자동차들이 총출동하는 디즈니-픽사 제작 애니메이션 ‘카2’에 등장하는 …
“연느님(연아+하느님)이 강림하셨다, 연렐루야(연아+할렐루야)!” “임재범과 조용필 중 누가 ‘진리’인가요?” 인터넷과 휴대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빠른 의사소통을 위해 단어들을 합성하거나 줄여 만든 새로운 단어…
기계에 불과했던 로봇에 생명을 불어넣고 인간과 교감을 시도했던 영화 ‘트랜스포머’는 흥미로운 시리즈다. 자동차에서 무한변신한 거대로봇들은 현란한 액션과 인간미(?)를 보여줬고 모 연예인은 오토봇 리더 ‘옵티머…
영화 ‘인어베러월드’(In a better world)는 더 나은 세상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 지 고민하고 관객들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던지는 영화다. 그리고 더 좋은 세상은 ‘복수’보다는 용서와 화해에서 온다는 보편적인 진리를 전한…
“신을 거역한 신부, 그의 성스러운 복수가 시작된다”라는 홍보문구만으로도 관심을 끌기 충분했다. 한국 만화작가 형민우의 원작을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했다기에 더 호기심이 일었다. 전사가 된 신부의 종교에 대한 심…
영원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욕망은 끝이 없는 것 같다. ‘영생’은 그간 문학이나 예술작품에서 주요 소재로 다뤄져왔다. 팀 파워스의 소설을 토대로 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4: 낯선 조류’는 영원한 젊음을 선사한다는 샘을…
“우리 살아가는동안,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삶과 사랑은 하늘의 구름과 같이 항상 흘러만 갑니다. 바라보면 손에 잡힐 듯 하지만 돌아보면 그 사이 먼곳으로 사라져가 없습니다. 항상 사랑하고 늘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십…
선교 미디어 CGN 인도네시아 지사에서 제작한 선교 다큐멘터리 <교회의 씨앗: 인도네시아 까로 종족(이하 교회의 씨앗)>이 기독 OTT 퐁당과 CGN 유튜브에 …
개정안, 반복적 혐오표현 금지 성별·종교·장애 등 특정 대상 윤건영 의원 등 23명 발의해 문 전 대통령 사저 시위 때문? 특정인 위해 법률 제정 옳은가 목회자들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우려를 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