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악과 따먹은 후… 남자는 일중독, 여자는 멜로드라마광?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 기독교 역사상 유례없는 기독영화 흥행기록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해 기독 다큐멘터리 영화 <소명>이 극장에서 단관개봉하며 한국 기독영화로서는 최초로 10만 관객 돌파라는 기록을 남겼다. 올해에는 이스라엘 메시아닉…
"동방신기가 ‘진리’다." 어느 동방신기 팬의 고백이다. 그야말로 아이돌 전성시대다. 이젠 열풍을 넘어서 신드롬으로 자리잡았다. 방송 3사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드라마, 가요 프로그램 등등 아이돌스타는 브라운관을 점령…
얼마전 개봉한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로빈후드>를 보면서 솔직히 그리 기분이 좋지 않았다. 13세기 영국의 부패한 기독교 성직자들, 대학살로 얼룩진 십자군전쟁, 왕권신수설을 이용해 사리사욕을 채우는 탐욕한 국왕 등...…
동서양을 막론하고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한 마디로 정의하기 힘든 것 같다. 누구보다 최고의 친구가 될 수 있는 것이 부자관계이지만, 또한 이 세상에서 누구보다도 가장 증오할 수도 있는 역설적 관계다. 영국 베스트셀러 …
얼마 전, 영화배우 장동건과 고소영 커플의 결혼소식으로 세상이 떠들썩했다. 그런데 사람들을 더욱 놀라게 한 것은 이들 커플의 혼전임신 소식이었다.더욱이 이선균-전혜진 부부, 권상우-손태영 부부, 강혜정-타블로 부부 등 …
‘모맹’이라는 유행어를 혹시 알고 있는가.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를 쫓아가지 못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다. 일명 ‘TGIF’(트위터, 구글, 아이폰, 페이스북)와 함께 거론되는 ‘웹3.0’시대라는 새로운 인터넷 환경이 도래…
이 영화를 ‘기독교 영화’라고 부를 수 있을까. 이렇게 묻는 데는 ‘일라이’가 주는 생경함 때문이다. 다소 과격한 액션씬에다 덴젤 워싱턴(일라이 역) 게리 올드만(카네기 역) 같은 유명 헐리우드 배우의 출연 등 기존 기독교…
31일 오전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탤런트 최진실의 남동생 최진영의 영결식이 치뤄졌다. 80년대 청춘스타로 등극하며 가수, 탤런트로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그는 2008년 10월 누이의 죽음 이후 우울증과 슬픔을 견디지 못해…
마이너문화로만 치부되던 ‘동성애’가 안방극장에 본격적으로 등장했다.20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 주말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김수현, 연출 정을영)에서 동성애 코드가 다뤄진 것. 그간 동성애는 영화 <왕의 남자>, 드라마 <…
부산 여중생 이모양 피살사건 피의자 김길태는 어린 시절, ‘교회’ 앞에 버려졌다. 교회 앞에 버려진 그를 양부모가 입양해 키웠고, 길에서 태어났다는 의미로 ‘길태’라는 이름을 붙여줬다고 한다. 김길태가 교회 앞에 버려…
지난달 26일 헌법재판소(이하 헌재)는 형법 제304조 ‘혼인빙자간음죄’를 위헌 판결했다. 지난 1953년 처음 제정된 후 56년간 이어온 이 법이 역사 속으로 사라진 순간이었다. 헌재는 판결문에서 “남성이 해악적 문제를 수반…
최근 지구의 종말을 소재로 개봉한 영화 ‘2012’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영화의 감독은 이전에도 ‘투모로우’ ‘인디펜던스 데이’ 등의 영화에서 ‘불가항력적 파괴’를 그렸지만, 이번만큼 스케일이 크진 않았던 것 같…
직장인 A씨(남·36)는 성격이 다소 소심하고 내성적이다. 그래서인지 낯을 많이 가리고 대인 관계도 원만한 편이 못된다. 남에게 싫은 소리를 하지 못해 가끔 마음 고생을 하기도 하는데, 어려운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승락했다…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는 것과 죽음이 당신을 선택하는 것, 이 둘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여기 20대 중반의 한 여자가 있다. 그녀는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고 좋은 직장엘 다니며, 근사한 남자친구가 있다. 이 세상에 그…
서울 강남에서 차를 타고 양재를 지나 성남 방향으로 향하다 보면 헌인가구공단이 눈에 띈다. 도심의 빌딩과 주택을 저만치 뒤로 밀어내고 몇 개의 가구 공장이 자연의 품에 안긴 곳. 수많은 차들로 좁디 좁은 강남의 도로를 벗…
보통 TV 멜로 드라마의 주 시청자는 여성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좀더 관계지향적이고 의존 성향이 있다고들 말하기도 하고요. …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논평을 21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지난 19일 현직 대통령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