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에는 선한 사마리아인 같은 성도 됩시다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1. 선교는 버리고, 떠나서, 찾아가는 것 2. 선교는 찾아간 사람들처럼 되는 것 3. 선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는 것 4. 긍휼과 용서, 자비와 사랑으로 섬기는 것 5. 선교는 함께 놀아주는 것 6. 화해와 평화와 하나 됨을 이루는 …
코로나19로 투병 중이던 유해석 선교사가 퇴원 소식을 알렸다. 유 선교사는 “기도와 사랑에 감사드린다. 청포도 익어가는 7월, 한국에 온 지 두 주 만에 드디어 병원 문을 나섰다. 앰뷸런스에 실려 병원에 입원한 지 8-9일째까…
1. IBMR 최신호에 의하면,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아시아 대륙의 기독교인 수는 3억 7,389만 명이며, 연 증가율은 1.53%로, 그 수가 매년 572만 명씩 증가하고 있다. 아시아 각국에서 교회가 지속해서 개척되며 부흥되어 구원받는 이들…
이슬람 선교단체인 이슬람 파트너스(Islam Partners)가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30일 동안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슬림들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1992년 중동의 선교사들의 기도모임에서…
북한인권단체 북한정의연대(정베드로대표)가 “최근 몇 년간 북한에 강제 억류된 한국인 중에 기간이 가장 긴 김정욱 선교사의 생명과 신병상태가 매우 위태롭다”고 전했다. 북한인권단체 북한정의연대(정베드로대표)의 대…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교내에서 ‘2018 한동북한중보주간’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약속’이라는 주제로 한동통일위원회를 대표로 통일한국센터, 통일과 평화연구소, 통일아카데미, 북한중보…
나라와 교회, 민족을 중보 하기 위한 기도 모임 ‘One Cry, Pray for Korea 12시간 기도연합운동 모임(이하 ‘One Cry’)’이 올해에 이어 2018년 1월 5일(금) 오후 6시부터 2018년 1월 6일(토) 오전 6시까지 정릉벧엘교회(담임 목사)에서 열린…
제 11회 세이레 평화기도회의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세이레 평화기도회는 다니엘 민족을 위해 21일 동안 기도했던 것(단 10:2)을 교훈 삼아 지난 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1일간 전국을 순회하며 기도회를 진행 중이다. 매주 토…
리비아에서 기독교가 존재한 것은 신약성서시대 이후부터지만, 7세기와 12세기 사이 이슬람의 등장과 함께 교회는 거의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기독교가 리비아에서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지금은 거의 외국인들만 방문…
남북 관계와 한반도 평화 핵실험은 남북관계에 심각한 타격을 주었다. 작년 2015년도 8.25 합의 이전까지는 남북관계가 긴장 일변도였고, 그 이후 대화의 움직임이 있었으나 지지부진했던 것을 생각한다면, 핵실험까지 덮쳐진 …
연초부터 남북관계가 다사다난하다. 제4차 핵실험이 감행되면서 남북관계는 얼어붙었고, 국제사회의 긴장도 높아지고 있다. 8.25 합의 등을 계기로 그동안 얼어붙었던 남북관계가 개선되기를 바라는 기독교 배경의 많은 대북 지…
오픈도어는 에리트레아(Eritrea)의 핍박받는 교회들을 향한 관심을 일으키고, 기도·격려하며 제자훈련과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최근 한 에리트레아 목사에게서 이러한 후원에 대한 감사를 표현한 편지 한 통을 받…
이슬람국가(IS)와 그에 속한 세력은 2015년 11월 13일(이하 현지시각) 파리와 12월 산 베라디노(San Bernadino)에서의 학살을 정점으로 하여, 국경을 넘나들며 그들의 잔인성을 리비아, 케냐, 그리고 이집트에서 나타냈다. 세계의 어느 …
오픈도어선교회가 최근 '2016년 기독교 박해순위(WWL)'를 발표했다. WWL은 개인·가족·공동체·국가·교회의 5가지 삶의 영역에서 기독교인이 경험하는 억압 정도·강간·살인·교회 방화 같은 폭력 정도를 추적하는 통계 분석 방…
전 세계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이유로 핍박받는 기독교인이 지난해 1억 명에서 올해는 1억 3천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오픈도어선교회는 14일 서울 안암로 선교회 사무실에서 진행한 '2016년 기독교 박해 …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 판단을 유보하고 하나님 뜻을 위해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