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신원삼 칼럼] 가치 있는 것과 무가치한 것

    사람의 가치관에 따라 가치 있는 것과 무가치한 것이 구분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가치의 공통성이 없는 것은 결코 아니다. 그래서 가치 있는 것은 버리고 무가치한 것을 취하는가 하면 무가치한 것을 알아 도외시하고 가치 있…

  • [신원삼 칼럼] 주님의 발 앞에 엎드려

    부귀영화 권세가 인간에게 얼마만한 위력을 발휘하는가를 미처 알기도 전에 하나님의 은총을 입은 사람은 세상만사를 너무 경시하지만, 인생 70년 혹은 80년을 사는 기간도 짧지는 않은 것이어서 어느 한 때 십자가가 무거워지…

  • [신원삼 칼럼] 영혼의 사냥꾼

    독약(毒藥)보다 무서운 것이 있다. 그것은 영혼을 사냥하는, 사단의 미혹(迷惑)이다. 독약은 사람의 육체를 죽음에 이르게 하지만, 미혹은 사람의 영혼을 멸망에 이르게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영혼의 사냥꾼의 미혹은 무엇인…

  • [신원삼 칼럼] 참회하는 마음

    신약성서 원어인 그리스어(Greek)로 ‘회개’(悔改)를 일컬어 ‘메타노이아’(a change of mode of thought and feeling, repentance)라 하는데 '메타'(with, after)와 '누스'(the mind, intellect, understanding)의 합성어로서 사상과 감정의 양식(樣式)의 변…

  • [신원삼 칼럼] 사람이 생존하는 길

    누구나 행복하게 살고 싶고 누구나 행복하여야 함은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인간에게 너무나 비참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그러한 비극들은 피할 수 없는 것일까? 이 세상을 지으신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로 하여금 그 말씀을…

에디터 추천기사

바이어하우스학회

“북한 열리면, 거점별 ‘센터 처치’ 30곳부터 세우자”

지하 성도들 단계적 준비시켜 각 지역별 사역 감당하게 해야 과거 조선족 교회 교훈 기억을 자치·자전·자립 네비우스 정책 주신 각 은사와 달란트 …

이세종 심방

“심방, 우리 약점 극복하게 하는 ‘사역의 지름길’”

“열 번의 단체 공지보다 한 번의 개인 카톡이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문자보다 한 번의 전화가 더 효과적이다. 열 번의 전화보다 한 번의 심방이 더 …

대한성서공회

지난해 전 세계 74개 언어로 성경 첫 번역돼

성경전서는 총 769개 언어 번역 아직 전체 48% 언어 번역 안 돼 새 번역된 74개 언어 중 16개는 성경전서, 16개 신약, 42개 단편 2024년 말 기준 세계 성서…

조이풀빌리지, (주)투웰브마운틴즈

교회·지자체·기업의 삼겹줄로 지역 소멸 문제 대안 제시

(주)투웰브마운틴즈(대표 김수홍 목사)는 로컬 콘텐츠를 만드는 기업으로 출판문화예술 분야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지역민들을 위해 헌신함으로써 …

 ‘공명선거전국연합’ 전국 대표자 모임

“사전투표 감시 강화”… 공명선거전국연합, 대선 앞두고 본격 시동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이후 6월 3일 조기 대선을 앞두고, 선거의 공정성을 촉구하는 ‘공명선거전국연합’이 본격 출범 준비에 돌입했다. 지난 11일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