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 WCC 기독교학술원 이동주

    WCC, 잃은 영혼에 복음 전파하는 ‘사랑의 마음’ 되찾길

    최근 「WCC 선교신학 연구」를 통해 WCC의 종교다원주의 및 혼합주의, 반(反)개종주의에 대해 지적한 이동주 교수가 이를 평신도들도 알기 쉽도록 내용을 요약해서 보내온 원고를 게재한다. 서언 필자는 모든 사람이 복음을 …

  • WCC 기독교학술원 이동주

    [기고] 박성원·이형기 박사의 ‘WCC, 바로알자’에 답하다

    2013년 5월 3일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에서 ‘WCC 영성과 한국교회’라는 제목으로 ‘제19회 기독교학술원 영성포럼’이 개최된 후, 다음날 WCC 중앙위원인 박성원 박사와 장신대 명예교수인 이형기 박사는 ‘WCC, 바로알…

  • WCC 기독교학술원 이동주

    [기고] WCC와 ‘개종의 영성’

    서론 ‘개종’이라는 단어는 WCC가 1960년대 초반부터 현대까지 WCC 산하 ‘세계선교와 전도 위원회(CWME)’의 공식선언문들을 통해 시종 결정적으로 거부한 중요한 개념이다. 필자가 그동안 발표한 논문들에 인용한 WCC의 근거…

  • 이동주 로잔언약의 신학적 근거 선교신학연구소

    영적 싸움, 재림론… WCC에는 없고, 로잔언약에는 있다

    제11조 교육과 지도력 로잔언약은 교육의 중요성에 관해 진술한다. 교육은 사도들이 전한 복음적 전통신앙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갈라디아서 1장 6-10절이나 고린도후서 11장 4절 말씀은 사도들이 전한 복음이 선교지의 …

  • 이동주 로잔언약의 신학적 근거 선교신학연구소

    WCC, ‘전 세계’·‘새로운 질서’ 등 거창한 단어 내세우는 이유

    제6조 교회와 전도 WCC가 제시한 새로운 선교관에 응답하고 있는 조항이다. WCC는 다음과 같이 복음주의와는 상이하게 설명한다: 전통적 교회의 입력구조(come-structure)는 교회가 사람들이 찾아오기를 기대하는 선교 구조, 정적 …

  • 이동주 로잔언약의 신학적 근거 선교신학연구소

    WCC의 ‘선교 모라토리움’ 반작용으로 탄생한 로잔언약

    WCC는 한편으로 이미 1960년대부터 주장하던 과거의 세속화 신학과 종교다원주의 신학 내지 혼합주의 신학을 추호도 달라짐 없이 고수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온갖 복음주의적 고백을 곁들이고 있다. 이미 1960년대부터 이렇게 …

에디터 추천기사

견미단X프로라이프

‘견미단X프로라이프’, 미국 투어로 청소년 생명운동 새 장

청소년과 청년들로 구성된 ‘견미단X프로라이프’ 프로젝트가 지난 1월 16일부터 25일까지 미국 켄터키주와 워싱턴 DC에서 열렸다. 이번 투어는 험블미…

김진홍 목사(두레수도원 원장)

“청년들 열정·질서에 깜짝… 훈련·조직화하고파”

전국 각지의 애국 단체들 플랫폼 역할 할 것 현 사태 궁극적 책임은 선관위에… 해체해야 선관위 규탄하자 민주당이 발끈? 뭔가 있어 친분 없던 대통…

트럼프

美 트럼프, 트랜스젠더 군인 복무 및 입대 금지

생물학적 성 다른 허위의 ‘성 정체성’ 군 복무 필요한 엄격 기준 충족 못해 현재·미래 모든 DEI 프로그램도 종료 ‘그(he)·그녀(she)’ 외 대명사도 …

생명을 위한 행진 2025

‘친생명’ 트럼프 대통령 “무제한 낙태 권리, 중단시킬 것”

밴스 부통령 직접 집회 참석 낙태 지원단체 자금 제한 및 연방 자금 낙태에 사용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매년 1월 열리는 낙태 반대 집…

림택권

“지금의 체제 전쟁, 해방 직후부터 시작된 것”

“세월이 유수 같다는 말대로 달이 가고 해가 가면 이 육신은 수한을 다 채워 이 땅을 떠나 하늘나라 본향으로 향하겠지만 성경 말씀에 기록된 바 ‘풀…

정주호

“크리스천이라면, 영혼뿐 아니라 육체도 건강해야죠”

“운동을 통해 우리가 실패의 맷집과 마음의 근육을 키우면 인생의 어떤 어려움의 장벽을 만났을 때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부딪치며 뚫고 나갈 힘이 …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판단 유보’, 신앙 언어지 정치 언어 아냐”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자신의 설교에 대한 세간의 오해에 대해 아쉬움을 토로했다. 1월 26일 주일예배에서 이찬수 목사는 설교 말미 “이 나…

윤석열 구속영장 서부지법

“폭력 금물이지만… 갑질·법 무시·권력 남용한 사법부가 자초”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임다윗 목사)에서 ‘사법부는 정말 <국민저항권>을 불러들이려는가? 법의 원칙 무너트리면 사법부 존재 의미도 없다’는 제목의 …

세이브코리아(Save Korea) 국가비상기도회

‘탄핵반대집회 첫 참석’ 전한길 강사의 ‘계몽령 일타강의’

성경책에 손 얹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발언 자유 있는 대한민국 좋고, 공산 정권은 싫어 늦게 온 것과 태극기 부대 싫어했던 것 죄송 자랑스러운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