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생명의전화 이·취임식

증평 모녀의 죽음... 자살자 유가족 지원과 우리의 생각

숨진 지 2개월 만에 발견된 증평 모녀의 죽음은 어느 특정한 사람의 죽음이 아니라 우리의 자화상이다. 우리는 인간 비극의 극단적 현상을 또 다시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남편의 자살 후 반 년 가까이 두 모녀는 살기 위해서 몸부림쳤다. 전업 주부였던 A씨의 "남…
나무엔

스토리와 함께하는 음악 콘서트 ‘숲의 시작’

착한음악연구소의 스토리텔링 싱어이자 송라이터 나무엔(김성호)이 ‘숲의 시작’ 공연 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나무엔은 포크와 팝을 바탕으로 단순한 음악적 표현을 즐겨하며, 199‌7년 첫 음반 발표 이후 2011년 첫 찬송가 음반을 발표하기전까지 ‌솔로와 밴드 …
이보람

이보람 감독, 크리스천 드라마 ‘LIFE’ 시즌 3 관련 소식 전해

제11회 국제기독교영상대전에서 대상을 수상, 크리스천 드라마 ‘LIFE’를 제작했던 이보람 감독이 지난 4월 9일 ‘LIFE’ 시즌3 제작 계획에 대해 밝혔다. 이보람 감독은 기독교 선교단체 케어코너즈에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1년 4개월간 40-50분 분량의 16편의 LIFE 드…
이아린 배우, 조경이 기자

‘인형의 집’ 사차순 ‘조경이 이아린의 조이조이’ 출연

KBS2 일일드라마 ‘인형의 집’에 4차원의 매력이 넘치는 사차순 캐릭터에 출연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는 배우 이아린이 ‘조경이 이아린의 조이조이’(이하 ‘조이조이’)의 MC로 출격한다. ‘조이조이’는 2명의 MC인 이아린 배우와 조경이 기자가 화려한 …
평양 공연 봄이 온다

합동공연 할 땐 언제고... 북한, 한국 가요 즐겼다고 ‘노동단련형’

북한이 지난달 말 한국 가요를 듣고 춤을 춘 미성년자 6명을 '음모죄'로 처벌했다고 뉴스1이 일본 아사히 신문을 인용해 10일 보도했다. 남북한 간에 대화 기류기 형성되고 있지만, 내부 단속의 고삐는 전혀 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이 매체는 밝혔다. 지…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 성폭행 의혹… 경찰 수사”

만민중앙성결교회 이재록 목사가 신도들을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출국 금지’ 조치를 하고 수사에 나섰다고 JTBC 뉴스룸이 10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피해자 가운데 일부가 최근 이재록 목사를 고소했다. 경찰은 성폭행이나 성추행을 당했다고 …
새노래명성교회

새노래명성교회 “후보 3명 중 누구도 청빙 않는다”

새노래명성교회가 청빙 후보 3명 중 누구도 청빙하지 않기로 했다. 교회 측은 당초 한경국 목사(치유하는교회), 서석훈 목사(아틀란타연합장로교회 청년담당), 최권능 목사(나성영락교회) 중 한 명을 명성교회로 간 김하나 목사의 후임으로 청빙할 예정이었다. 이…
이혜훈

바른미래당 ‘기독인회’ 창립, 초대 회장은 이혜훈 의원

바른미래당이 ‘기독인회’를 창립하고, 초대 회장은 이혜훈 의원이 맡는다고 국민일보가 10일 보도했다. 창립예배는 오는 17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 수석 부회장은 이동섭 의원이, 총무는 최도자 의원이다. 이밖에 기독인회에는…
예배인도자

성도들이 예배 때 찬양하지 않는 이유 7가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침례교협의회에서 예배 인도자이자 예배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케니 램(Kenny Lamm)이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성도들이 예배 때 찬양하지 않는 이유 7가지’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노래를 잘 모른다. 매주마…
어노인팅찬송가3집

어노인팅 “찬송가에 담긴 교훈, 귀 기울여야할 메시지”

어노인팅이 ‘어노인팅 찬송가 3집(ANOINTING HYMNS VOL.3)’ 음원과 음반을 오는 4월 17일 동시 발매한다.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며 예배를 위해 오랜 기간 불러온 찬송가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어노인팅은 19세기 작곡된 찬송가를 현대 예배 음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
서울시 공무원 북한 정권

서울시 공무원 국사 시험문제에 북한 역사가?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에서 '한국의 공무원인가? 북한의 공무원인가? 서울시, 시험에서부터 북한을 인식하게 만드나'라는 제목의 논평을 10일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달 24일 서울시가 9급 기술직 공무원 시험 문제를 출제하면서, 국사 시험 문제에 북한…
여자, 여성, 화이팅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더 종교적인 이유는?

수 십 년동안 여러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종교성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1930년대 연구보고서로 거슬로 올라간다. 그러나 학계는 1980년대까지 이같은 현상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일치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 성별에…
한 해를 빛낸 CCM 사역자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예배 특송 ‘도깨비’ OST

주일예배 시간, 특송으로 유행가나 대중가요를 부르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최근 SNS에 이런 주제로 갑론을박이 한창입니다. 발단은 얼마 전 서울 시내 한 대형교회에서 있었던 일이 알려지면서입니다. 글쓴이는 이 교회를 다니던 자신의 친구가 '교회를 옮…
동성애 기사연

개신교인 53.5% 비개신교인 18.5%가 “동성애는 죄”

“동성애가 죄인가”라는 질문에 개신교인 53.5%, 비개신교인 18.5%가 “그렇다”고 응답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반면, 개신교인 23%, 비개신교인 45%는 동성애는 죄가 아니라고 응답했다. 진보 성향의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이사장 윤길수, 원장 김영주)은 지…
권순웅 이승희 전계헌

예장 합동 이승희 부총회장, 총신대 사태에 입장 밝혀

예장 합동 부총회장인 이승희 목사가 총신대학교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승희 목사는 교단 내 소식을 주로 다루는 ‘리폼드뉴스’를 통해 공개한 입장문에서 “총신의 정상화를 위한 부총회장의 입장은 일관된다. 총장 사퇴, 정관의 원상회복, 현 이사들…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