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세인트존 뉴맨 가톨릭 성당

“올해 美 종교 자유 가장 큰 위협, ‘교회에 대한 공격’”

미국가톨릭주교회의(USCCB) 종교자유위원회는 올해 종교 자유의 가장 큰 위협으로 교회에 대한 공격을 꼽으며, 이는 신앙인의 생명 자체를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USCCB 종교자유위원회가 매년 발표하는 “미국의 종교 자유 현황” 연례 보고서는 한 해 동안 국…
(왼쪽에서 네 번째부터 순서대로) 대한기독노인회 상임의장 정서영 목사, 오세훈 서울시장, 대한기독노인회 이사장 장상흥 장로, 대표 엄병철 목사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한기독노인회, 오세훈 서울시장과 현안 논의

대한기독노인회 이사장 장상흥 장로, 대표 엄병철 목사, 상임의장 정서영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등 임원들이 17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신년 오찬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대한기독노인회 측은 오 시장과 출생률 감소로 인한 인구절벽 …
젠더, 성별,

美 대다수 주에서 성별 위화감 진단 건수 증가

2018년부터 2022년 사이 미국의 거의 모든 주에서 성별 위화감 진단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데피니티브 헬스케어’(Definitive Healthcare)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주별로 성별 위화감 진단이 증가한 내용이 담긴 보고서를 편…
청소년 비전캠프

CCC 청소년 사역팀 SHINE, 비전캠프 개최

한국CCC 청소년 사역팀 ‘SHINE(샤인)’이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자녀라는 정체성을 회복하고 소명을 발견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한국침례신학대학교에서 ‘KEEP ON ASKING, SEEKING, KNOCKING’(마 7:7)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비전캠프를 개최했다. CCC에 따르…
신지애

신지애, 자살 유족 아동 위해 2천만원 기부… “희망 잃지 않길”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 황태연, 이하 재단)은 17일 “지난 1월 12일 프로골퍼 신지애 선수가 자살 유족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꿈자람 사업’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신지애 선수는 2000년대 ‘골프 지존’이라는 별칭을 낳을 정도로 KLPGA의 …
사랑의교회

개신교인, 5년 새 20.3%→16.5%… 20·30대는 10명 중 1명 꼴

20~40대 중에선 무려 절반 가량 감소해 60대 이상 49%… 사회보다 고령화 빨라 대한민국 개신교인 인구(만 19세 이상)가 정점을 찍었던 2012년 22.5%에서 10년 만에 16.6%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0~40대에서는 무려 절반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회데이…
전하리교회

한국교회 키워드, 지난해엔 ‘공동체성/오프라인 회복’… 올해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올해 한국교회 대표 키워드로 ‘다음세대’를 꼽았다. 목회데이터연구소(소장 지용근)가 구독자를 대상으로 ‘2024년 한국교회 키워드’를 하나만 꼽도록 설문했다. 그 결과 응답자 736명 중 가장 많은 25%가 ‘다음세대’를 꼽았다. 다음으…
크라이스트리목회연구소

크라이스트리 목회연구소, 베트남 지도자들 교육

북베트남 복음주의 교단과 협약 신장암 수술 앞둔 목사 위해 기도 부흥중인 박장 교회 방문해 지원 크라이스트리 목회연구소(대표 백성도 목사, 이하 연구소)에서 지난 1월 8일(월)부터 13일(토)까지 베트남 지역을 방문, 하노이 북베트남 신학교 등에서 사역을 진…
예장 보수개혁

예장 보수개혁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성공 적극 앞장”

예장 보수개혁 총회(총회장 오세억 목사)가 지난 1월 11-12일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임원 동계수련회를 개최했다. ‘2024 강원동계 청소년올림픽’ 개막을 목전을 두고 열린 이번 수련회에서는 특히 올림픽 성공을 위한 기도회가 함께 열렸다. 총회 임원들은 첫날 …
미래목회포럼

“이번 설 명절에도, 함께 고향 교회 방문합시다”

방문 수기 추석까지 모집해 시상 대상 1인, 우수상 2인 선발 예정 공교회성과 교회 본질 회복 차원 한국교회 명절 대표 사역으로 자리잡은 ‘명절 고향 교회 방문 캠페인’이 이번 설 명절에도 진행된다. 미래목회포럼(대표 이동규 목사, 이사장 이상대 목사)에…
이명진 원장(200)

[크리스천과 생명윤리] 크리스천과 생명윤리를 시작하며

크리스천이란 크리스천 (그리스도인, 기독교인)이란 말은 성경에 3번 나온다고 한다. 바나바가 사울을 만나 안디옥에 머물며 1년간 제자들을 가르친 후 그들에게서 배운 제자들의 모습을 보고 그리스도인이라 부르게 된 것이 크리스천의 유래다.(행11장26절) 영어로…
생명을 위한 행진

美 최대 反낙태 집회 ‘생명을 위한 행진’의 흥미로운 사실 5가지

미국 대선을 앞두고 최대 규모의 연례 낙태 반대 집회가 오는 19일(이하 현지시각) 워싱턴 D.C. 내셔널몰에서 열릴 계획이다. ‘생명을 위한 행진’(March for Life)으로 알려진 이 집회는 1973년 미 연방대법원이 낙태를 헌법상의 권리로 선언한 ‘로 대 웨이드’(Roe v. Wa…
가정, 육아, 양육, 신앙,

美 ‘친부모와 사는 아동’ 비율 수십 년 만에 최고치

두 부모와 함께 사는 미국 아동의 비율이 수십 년 만에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는 새로운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의 가족연구소(Institute for Family Studies)는 최근 ‘두 부모 가정의 부활’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가족연…
‘反차별금지법 1인 시위’ 참가자들, 대거 한자리… ‘111 국회 앞 연합시위’

[영상] 111 국회 앞 연합시위

매주 목요일 궂은 날씨에도 거르지 않고 이어져 온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릴레이 1인 시위가 11일 ‘111 연합시위’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연합시위는 국회 6문 앞에서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3문 앞에서 사회 명사들이 각각 나서, 다음세대들이 올바른 가치관…
BTJ 열방센터 인터콥 상주

법원, 인터콥 코로나 방역 위반 최종 무죄 선고

법원 “위법 폐쇄명령 정당방위, 공무집행방해죄 될 수 없어 참가자 명단제출명령만으로 적법 역학조사 요건 충족 안 돼” 법원이 코로나 당시 인터콥선교회(본부장 최바울)에 대한 ‘마녀사냥’이 근거 없었음을 최종적으로 확인했다. 지난 2021년 1월 감염병…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