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당신의 하나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인가?

한국교회는 유명인이나 스타 연예인들이 ‘하나님 존재를 인정했다’고 하면 곧장 그를 기독교인으로 인정하고 서둘러 그를 간증집회에 세워 전도에 활용한다. 이는 바람직한 현상이 아닐뿐더러 위험하기까지 하다. 그들의 어설프고 설익은 간증이 청중들에게 왜…
독도함 해전

“6.25 안 끝났는데, 이긴 전쟁보다 더러운 평화가 낫다?”

6.25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전투 참가 장병들 만나 증언 청취 10대 해전에 오늘날 안보 상황도 10대 해전, 8번 승리 및 2번 패배 남북한 10대 해전과 한반도 위기 권주혁 | 퓨어웨이픽쳐스 | 377쪽| 20,000원 본지에 지난 2년간 ‘비대면 성지순례: 사도 바울의 …
감정 기복

불편한 감정, 적절히 사용하려면… 내 감정을 관찰해 보라

“비가 내린다. 아침부터 컨디션이 안 좋다. 환경적 자극이나 어려움이 온다. 슬프다, 불안하다, 화가 난다.” 이런 불편한 감정들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한 어머니는 시집살이를 하면서 시부모와 남편이 주는 스트레스를 참아내기가 힘들었다. 그렇다고 시…
여리고 여리고성 가나안 기적 예수 맹인 시각장애인

정체 드러낸 바리새인들에 “예수, 하나님의 보내심 받은 자”

본문: 요한복음 9:28-30 정체를 드러내는 장면입니다. 바리새인들이 맹인이었던 사람에게 자신들의 정체를 드러내고 맙니다. 바리새인들은 주님을 도저히 선택할 수 없습니다. 주님을 배격하면서 큰 음모를 꾸미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세를 붙잡고 주님을 …
아이유 러브 윈스

동성애자들 반발 때문에… 아이유 신곡, 결국 제목 전격 교체

동성애자들 관련 논란 때문에, 가수 아이유 씨가 신곡 발표를 겨우 닷새 앞두고 제목을 전격 교체했다. 오는 1월 24일 발매 예정이던 아이유 씨 선공개곡 제목 ‘러브 윈스(Love wins)’는 19일,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로 변경됐다.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