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필리핀 민다나오섬

필리핀 남부 산사태… 모임 중이던 기독교인 10여 명 사망

필리핀 남부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근처의 집에서 기도하기 위해 모였던 기독교인 10명이 사망했다. 그 가운데 5명은 어린이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지난 18일(현지시각) 필리핀 남부 다바오데오로주 몬카요 지역에서 며칠간 내린 폭우로 토…
중국, 교회, 십자가, 기독교, 박해,

中 법원, 저명한 개신교 목사에 징역 14년 선고

중국 법원이 저명한 개신교 목사에게 징역 14년형을 선고했다. 목사의 아내와 교인 4명도 3년에서 10년 사이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그들은 모두 미신을 사용해 법을 훼손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자유아시아방송(RFA)는 최근 다롄시 간징쯔구 인민법원이 60…
예장 합동 북한선교회

“북한 선교 위해, 탈북민 한 사람이라도 섬기고 전도하자”

북한 선교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 기도, 그리고 탈북민·조선족 섬김 후회 없이, 물러섬 없이, 아낌없이 예장 합동 북한선교회(대표회장 강대호 장로)는 1월 22일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감사예배 및 실행위원회를 열고 북…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본 섹슈얼리티(33) 동성애 유전자는 없다

의학기술이 발달한 오늘날, 동성애 유전자가 있다면 발견되지 않을 수 없게 되어 있다. 현재 그 첨단 유전연구 기술이란 전장 유전체 연관 연구(Genome Wide Association Study; GWAS)이다. 현재까지 동성애에 대한 GWAS는 4개 발표되었다. 그러나 단일한 동성애 유전자는 발견되…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불꽃처럼 살다 가는 삶

꼭 그렇게 살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꼭 편안히만 살아야할 이유도 없습니다. 삶이란 결국 본인이 선택한 것이며, 더 큰 틀에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부여해주신 축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수명 다 하도록 순연히 쇠하고 늙어 세상을 떠나는 것도 축복입니다. …
이준석 노인 지하철 무임승차

노인들 지하철 무임승차 없애자는 한 젊은 정치인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마다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한복음 4:23-24)”. 위 말씀 가운데 “신령과 진정으로 …
웨슬리언

“모든 복음적 한국교회 연합해 세상 변화시키길”

코로나로 위기, 한국교회는 하나라는 사실 체감 더 연합하고 하나 되어 미래 준비하며 나아가야 신학적 자유주의 반대하지만, 교파 초월해 협력 20C 중반 이래 개신교 안팎서 복음주의적 부활 한국웨슬리언교회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양기성 목사)가 22일 서초…
한국청소년마약예방운동본부

“전국 교회 100곳이 마약치유 본부 되길”

마약예방 캠페인·교육, 강사 양성 단체들 모두 힘 모아 중독 예방을 마약 영적 문제, 하나님께서 치유 미래 이끌 청소년들, 마약서 보호 (사)한국청소년마약예방운동본부(이사장 심하보 목사, 이하 운동본부) 출정식이 1월 22일 오전 서울 은평구 은평제일교회(…
성경, 성경책, 기도, 십자가

매일 성경 읽는 습관을 향상시키는 10가지 방법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매일 성경을 읽는 습관을 강화하고 하나님과의 더 깊은 관계를 경험할 수 있는 10가지 실제적인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특정 시간을 정하라 매일 성경을 읽는 데 집중할 수 있는 특정한 시간을 정하라. 아침에 하루를 시…
존 파이퍼 목사

‘예배 때 커피 마시는’ 문화에서 멀어질 수 있는 방법 5가지

미국의 저명한 신학자이자 작가인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교회가 ‘일상적’(casual)이고 ‘커피 마시는’ 문화에서 멀어질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파이퍼 목사는 최근 ‘디자이어링 갓’ 웹사이트의 팟캐스트 …
“옥한흠·하용조 목사님이 제일 부러워요” -이동원 목사가 꼽은, ‘천로역정’의 5가지 복음주의 영성③(2023/12/19 ‘복음주의 목회의 세대 계승’ 세미나)

[영상] “옥한흠·하용조 목사님이 제일 부러워요”

‘아회 그리운 나무 그늘’(대표 전광식 목사) 제1회 포럼이 최근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한국 복음주의 목회의 세대 계승’을 주제로 열렸다.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는 ‘한국 복음주의 목회의 세대 계승’을 주제로 자신만의 철학을 한국교회에 공유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윌밍턴에 위치한 5번가 연합감리교회.

“美 새로운 보수 감리교단, 남서부서 교세 확장 중”

미국 연합감리교회(UMC)의 보수적 대안으로 출범한 세계감리교회(GMC)가 미국 ​​남서부와 서부 해안으로 그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2022년 출범해 현재까지 약 4,200개 이상의 회원교회를 보유하고 있는 GMC는 최근 남서부에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려 노력함과 동시에…
한국신약학회

제4차 로잔대회에 즈음한 기독교의 방향 모색

‘세계 복음화 위한 복음주의자 광폭 연대’ 다짐 구두 전도와 사회선교, 외견상 대동단결 성취 2024 로잔대회, 내적 긴장과 불일치 해소하길 거대 자본 움직이는데… 재정 불투명하면 부패 한국신약학회가 20일 연동교회에서 ‘포스트 구조시대에 기독교의 쓸…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박해감시단체 “특별우려국서 인도 배제, ‘정의 희롱한 것’”

미국에 본부를 둔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가 인도를 ‘종교 자유 특별우려국’(CPC)에서 제외시킨 미 국무부의 결정이 “정의를 회롱한 것”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인터내셔설크리스천컨선(International Christian Concern, ICC)의 제…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신학부 38회·목회대학원 24회 졸업

신학부 18명, 목대원 28명 배출 41년 간 7천여 목회자들 양성해 영성·지성·인성 겸비 전인교육 故 조용기 목사가 설립한 기하성 총회 목회자 양성기관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 신학부 38회 및 목회대학원 24회 졸업예배가 20일 오전 서울 양천구 신월동 영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