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 국립공원서 열리는 ‘2018 강원도 태백산 눈축제’

2018년 제25회 태백산 눈축제가 19일부터 오는 2월 11일까지 태백시와 태백시축제위원회의 주최로 태백산국립공원, 365세이프타운 및 황지연못 등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금년 제25회를 맞는 이번 태백산 눈축제는'눈, 사랑 그리고 환희'라는 주제로 관광객들을 맞…
임신 결혼 출산 유아 자녀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모유수유에 안 좋은 음식

모유수유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한다.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미역 등의 해조류가 있다. 미역국은 칼슘 철분 등을 함유해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부종을 없앤다. 고기나 생선 등 동물성 단백질과 콩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
라벤더커피

김수지·곽상엽 ‘라벤더커피’ 3번째 음원 ‘착한 그대에게’ 발매

김수지 곽상엽이 함께한 만든 혼성그룹 ‘라벤더커피’가 지난 11일 세 번째 음원 ‘착한 그대에게’를 발매했다. ‘착한 그대에게’ 음원은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세상의 모든 착한 그대에게 드리고 싶은 노래”로, 김수지가 작사작곡하고 피아노…
척 로리스

완벽하길 기대하나?… 목회자들이 할 수 없는 12가지

척 롤리스(Chuck Lawless) 목사는 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 ‘목회자들이 할 수 없는 12가지’에 관한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 롤리스 목사는 “목회자들은 정말 놀라운 사람들이다. 그들은 인정을 받거나 명예를 얻으려는 욕심이 없이 신실하게 매 주일예배를 섬긴…
ⓒ수상한거리

재즈 힙합 등 멀티 아티스트 샘옥, 제이한 ‘홍대 공연’

지난해 내한공연을 성황리 마친 실력파 크리스천 싱어송라이터 샘옥이 1월 27일 홍대를 찾는다. 한국계 미국인은 샘옥은 작곡, 프로그래밍, 드럼, 기타, 베이스, 피아노, 보컬, 그리고 랩을 모두 소화하고 재즈와 힙합, 가스펠을 비롯한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
CTS

고장원 CTS기독교TV 사장 취임 감사예배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19일 CTS 멀티미디어센터에서 고장원 신임사장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임재환 CTS 사목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는 CTS 공동대표이사 전명구 감독회장(기독교대한감리회), 공동대표이사를 지낸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前 총회…
1천만 서명운동

‘대한민국 바로 세우기 1천만 서명운동’ 진행 중

기독교인들을 중심으로 한 ‘대한민국 바로 세우기 1,000만명 서명운동’이 온라인상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서명운동은 최근 헌법이 규정한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흔들리고, 그런 가운데 반(反) 기독교적인 흐름이 거세지면서 이에 위기감을 느낀 이들이 대한민…
한기총 대표회장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김노아 목사 단독후보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성규 목사)가 제24대 대표회장 후보와 관련, 엄기호 목사의 제출 서류를 반려하고 후보 자격을 취소했다. 이로써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는 김노아 목사 단독으로 치러지게 됐다. 한기총 선관위 서기 황…
[오늘의 묵상] 즐거운 소리로

[오늘의 묵상] 즐거운 소리로

새 노래로 그를 노래하며 즐거운 소리로 아름답게 연주할지어다 Sing to him a new song; play skillfully, and shout for joy. - 시 33:3
"보수단일화 교육감 후보에게 표를 몰아 달라"

범사련, 5개 지억 ‘범중도우파’ 교육감 후보 선정해 발표

범시민사회단체연합(범사련)이 22일 ‘범중도우파’ 교육감 후보를 선정해 발표했다. 시민단체 대표들과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17개시도 교육감 후보들을 대상으로 현장방문 및 개별면접을 통해 1차적으로 확정된 5개 지역의 교육감 후보를 선…
이명

청각질환 조기증상 ‘이명’...빠르게 원인파악 후 치료나서야

귀는 소리를 분별하고 균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청각 및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그런데 외부에서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들려오는 잡음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다른 사람이 들리는 소리가 아니라 자신에게만 들리는 소리 즉 이명증상이다. 귀속 이명증상…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신앙 선배들의 충고 한 마디

기독교는 '눈'의 종교가 아니라 '귀'의 종교다. 말씀과 권면을 들어야 하는 종교다. 듣는 종교가 보는 종교(큰 성전, 대규모 물량 위주)로 바뀌는 순간 타락은 시작되는 것이다. ①"사람들의 유일한 실수는 실수할 만큼 모험을 걸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
이효준 장로.

[칼럼] 영의 양식을 먹자

"너희가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듣고 들을지어다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자신들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사 55:2)". 태초에 하나님께서 아름다운 에덴의 낙원을 …
성산전도협회

“이 세상 모든 죄 합친 것보다, 예수님 사랑이 더 크고 위대”

한국의 변화를 위한 전도 대성회가 '하나님께로 돌아가자'라는 주제로 21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1천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초교파 전도집회로 열린 이날 행사는 모세가 하나님의 계명을 받은 시내산을 가리키는 '하나님의 거룩한 산' 성산(聖山…
성누가회 세미나

“사장과 전 직원이 기독교인이면 기독경영이 될까?”

성누가회(대표 신명섭)는 20일 새안교회에서 ‘기독의료인 경영리더십’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박철 교수(고려대학교 경영학부)는 기독 경영의 정의와 원리, 실천 방법에 대해 전했다. 박철 교수는 “경영의 목적은 공유가치의 창출…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