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주정혁 천영호 서좋은

가스펠스타C 시즌8 대장정 마무리

예비 찬양사역자들의 열린 무대, 국내 최대 규모의 CCM오디션 ‘가스펠스타C 시즌8’이 지난 19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C채널방송 본사 강당에서 가스펠스타C 시즌8 TOP10 시상식을 마치며 오랜 기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본선에 오른 TOP10은 김하민(열리는교회),…
북한

美 정부 “대북 인도적 지원 위해 ‘방북 허용’ 재검토”

미국 정부가 민찬 차원의 대북 인도적 지원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미국인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재검토하겠다고 밝히자 미 구호단체들이 환영의 뜻을 전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가 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대북 실무협상을 이끄는 스티븐 비건 대북…
2019 비전캠프

2019 비전캠프, '올겨울도 뜨겁게 달려야' 하는 이유는?

비전캠프는 오는 1월 10일부터 31일까지 대전 근교 충북 금산군 중부대학교에서 '새 일을 행하리라!'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캠프측은 "매서운 추위도 녹일 뜨거운 성령의 은혜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이번 겨울 비전캠프에 참여하는 것을 권장 한다" 고 전했다.
일터사명 컨퍼런스 2017

누가 알아주든 몰라주든 묵묵히 사명을 감당할 때…

누가복음 2장은 언제 들어도 흥분되는 구주 성탄의 예언이 들어 있습니다. 성탄절 하면 우리에게는 아기 예수의 탄생에 직접적으로 관여한 마리아와 요셉, 별을 보고 멀리 동방에서 찾아온 동방박사들, 그리고 이 기쁜 소식을 처음으로 전해들은 목자들이 떠오릅니…
명성교회 예정연

“명성교회 청빙 판결 취소, 헌법 위반”

‘예장 통합 정체성과 교회수호 연대(이하 예정연)’ 창립총회가 20일 오후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예정연은 명성교회 김하나 목사 청빙에 대한 총회재판국 판결을 취소한 제103회 총회의 결정을 규탄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날 …
김명혁 최복규 김철영

“부디 큰 교회 만들고 유명한 목회자 되려 하지 마시길…”

‘김치선 목사님의 회개와 은혜사모와 기도와 전도의 영성을 염원하며’를 주제로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복협 명예회장)와 최복규 목사(한국중앙교회 원로)가 20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에서 대담을 나눴다. 발표에 이어, 두 목회자…
성경 하나님

하나님께서 절대 하실 수 없는 3가지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그분의 능력은 제한이 없으시고, 그분의 사랑은 끝이 없으시다. 그분은 당신의 입에서 나온 말씀으로 모든 피조물들을 창조하셨다. 그분은 전능하시고 어떤 것도 그 분을 대적할 수 없다. 이같은 하나님의 능력에도 불구하…
나유미 콘서트 포스터

나유미-솔메이드 조정민 피아니스트 등 ‘선물콘서트’ 개최

국악찬양가수로 올해부터 ‘나유미’라는 새 가수명으로 트로트 장르를 개척한 나경화 목사가 29일 오후3시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인사아트 프라자 지하2층에서 ‘선물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는 솔메이드의 조정민 피아니스트, 좋은날풍경의 박보영, …
최복규 김명혁

“김치선 목사, ‘민족 복음화’ 용어 처음 들고 나와”

매달 교계 지도자들과 대담을 통해 신앙의 선배들을 추모하고 있는 김명혁 목사(강변교회 원로, 한복협 명예회장)가 12월에는 최복규 목사(한국중앙교회 원로)와 함께 ‘한국의 예레미야’ 김치선 목사를 기렸다. 20일 오전 서울 도곡동 강변교회(담임 이수환 목사…
십자가 조형물

미국서 대형 십자가 조형물 철거 움직임에 주민들 반발

미국 미주리주 오자크 카운티가 크리스마스 조형물로 설치된 십자가 조명을 철거하기로 했다가 주민들의 반발로 이를 취소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위스콘신에 본부를 둔 무신론 단체인 ‘종교로부터의자유재단’(FFRF)은 지…
네티비티, 성탄,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에 대한 9개의 최신 트렌드

최근 톰 레이너 박사가 자신의 블로그에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에 대한 9개의 최신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크리스마스 이브가 얼마 남지 않았다. 대부분의 교회는 어떤 종류의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를 갖고 있지만 교회가 최근…
히즈가든

‘히즈가든과 함께하는 겨울 라이브 콘서트’

문화선교단 ‘히즈가든’이 29일 오후 7시 영천광야교회의 소극장 문화예술쉼터 광야에서 ‘히즈가든과 함께하는 겨울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자비량 선교단체인 ‘히즈가든’은 ‘낮은곳으로’를 사역모토로 삼고 2003년 창단 예배를 드리며 시작됐다. …
대순진리 성지화 반대 성명서

“대순진리회? 특정종교 성지화 강력 반대”

태백시기독교교회연합회와 강원기독교총연합회,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20일 오후 2시 태백시청 민원실 민원과 앞에서 ‘대순진리회 성지화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순진리회 성주방면(이하 대진성주회)이 태백산국립공원 입구에 …
트럼프 백악관 첫걸음법 형사개혁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들, 교도소 개혁 법안 통과 환영

미국 상원이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간) 87대 12의 초당적 지지로 일명 '첫걸음법'(First Step Act)이라는 교도소 개혁 법안을 통과시켰다는 소식에 복음주의 지도자들이 환영의 뜻을 표했다. 19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러셀 무어(Russell D. Moore) 남침례교 윤리위…
뮤지컬 스타라이트

“어둠 속 한 줄기 빛, 그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

기독교 문화에 단비를 내려줄 뮤지컬이 샛별처럼 등장했다. 바로 극단 쏠라이트미션이 제작한 ‘스타라이트 스토리’다. 부제는 ‘가장 깜깜한 밤에 별이 제일 잘 보이니까요’로 ‘스타라이트 스토리’는 쏠라이트미션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 ‘스타라이트 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