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애즈베리 대학교

美 ‘애즈베리 부흥’의 불씨, 아직도 이어진다

지난해 미국의 대학에서 시작된 대학생 부흥 집회 운동이 여전히 다른 대학들로 확산되고 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대학생 복음화 단체인 ‘유나이트 US’(Unite US)는 2023년 9월 12일 앨라배마주 오번대학교(Auburn University)에서 열린 부…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조건(條件)

‘조건(條件)’이란 “어떤 일이 이루어지려면 갖추어져야 할 요소”입니다. 경쟁 사회는 수십, 또는 수백 대 일의 갖추어야 할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좋은 대학교도, 직장도(공무원), 사업도, 결혼도, 어느 것 하나 조건이 없는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에…
지왕철 목사.

하나님의 경륜을 가르치자

대부분은 하나님의 경륜이 아닌, 철학과 사람의 유전(전통)과 세상의 초보적인 교훈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런 가르침은 하나님의 경륜의 목적에서 벗어나게 하는 헛된 것과 악한 것으로(딤전 1:4, 갈 1:4),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경륜은 창세…
북한 밤 야간 조명 불빛 암흑 어둠 빛

에스더기도운동 4월 3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탱크부대 밥상 본 주민들 비난 쏟아내… 보위부 뒷말 차단 ▶ 기사요약 김정은의 ‘근위서울류경수 제105탱크사단’ 시찰 보도가 나온 이후 주민들 사이에 노골적인 비난이 제기되면서 보위 기관이 단속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은의 류경…
삼체

넷플릭스 <삼체>… 영화로 역사와 세계관 배우면

박욱주 교수님의 이번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돼 화제를 모은 8부작 SF 시리즈 <삼체>에 대해 지난 편에 이어 분석합니다. 이 시리즈는 데이비드 베니오프, D.B. 와이스, 알렉산더 우 등의 연출로 조반 아데포(사울 듀랜드), 존 브…
개혁신학회

“개혁신학 배워도, 인문학·심리학·비복음적 설교 많아”

설교, 초자연적 하나님 말씀 고백 인격적으로 설명·선포·증거하는 것 설교학, 설교 프락시스 학문적 취급 설교는 반드시 그리스도 선포해야 모든 시대 그리스도 집중 관점으로 역사적 본문 대한 구속사적 설교를 개혁신학회(회장 문병호 교수) 제40차 정기 학…
우동 오뎅 식사 일본 정 국물 면 면치기

진리 밝히려 몸부림치다, 정작 사람 잃고 있지 않은가?

일본 작가 구리 료헤이가 쓴 <우동 한 그릇>(1989년)이라는 책이 있다. 1989년 2월 일본 국회 예산 심의위원회에서 공명당 오쿠보 의원이 대정부 질문에서 질문이 아닌 이 소설을 읽어 화제가 됐다. 의원들은 오쿠보 의원의 행위를 비난한 것이 아니라 함께 울었다고 한…
순복음영산신학원

순복음영산신학원, 이스라엘 홀리랜드대학교와 협약

신학교육 통한 하나님 나라 건설 선한 영향력 끼치는 기독교 리더 교수들 성장 돕는 시너지 효과도 순복음영산신학원(총장 장혜경)과 홀리랜드대학교(총장 스테판 J. 퐌 박사)가 지난 12일 연구·교육·선교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MOU)을 체결하고, …
김영한 박사

유신진화론 강의 교수 징계와 교단 신학교 학문 자유의 한계

신학교도 학자의 신앙과 양심 존중 교단 신앙고백 훼손 경우 제재해야 이번 사건 마녀사냥·종교재판 아냐 학교법인과 교수 계약 관계로 이해 계약 위반 시 처벌, 교수는 따라야 학문의 자유, 양심 제약 속에 있어 2024년 3월 학교법인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
서울신대

서울신대 교수협 “박영식 교수 징계 시도는 교권 침해”

서울신학대학교 법인이사회가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을 요구하자, 교수협의회는 11일 “징계는 명백한 교권 침해”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징계 의결 요구는 외부 소수 목회자가 제시한 관점에 경도된 것으로, 학문의 자율적 토론과 연구를 권…
박영식 그날 하나님은 어디 계셨는가

한국기독교교양학회,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징계 철회 요청 성명

한국기독교교양학회(회장 민경식)는 서울신대 박영식 교수 징계 철회를 요청하는 성명서를 최근 발표했다. 이들은 “박영식 교수의 창조에 관한 신학은 자연세계에 대한 현대과학의 다양한 해명들에 맞서, 창의적이고 비판적으로 논쟁하면서 하늘과 땅의 창조자…
서울신대 전경

서울신대, ‘창조과학 비판’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 요구 경위 공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박사)는 법인이사회의 박영식 교수 징계 의결 요구 경위에 대해 설명하는 자보를 12일 교무처와 학생처 명의로 학내에 게시했다. 대학본부는 “박영식 교수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 학생들에게 알…
조국 이재명

제22대 총선이 남긴 위대한 유산? 위험한 유산

애국 국민들 가슴에 PTSD 남아 근본 해결책 찾아, 결단 내려야 패배 원인, 판단력과 정무 감각 위기 적극적 관리 및 대응 필요 이재명·조국 아직 불처벌, 실망 복수 아닌, 민생 위한 지도자로 제22대 총선의 마무리는 국가의 운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전환점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