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챗GPT와 기독교

목회에 활용 가능한 AI 분야와 그 한계는?

시간문제일 뿐, Chat GPT로 대변되는 인공지능(AI) 기술은 교회 안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크다. 성도들은 AI에 대한 생각이 어떨까. 교회는 어떤 분야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을까. 목회데이터연구소(대표 지용근, 이하 목데연)가 최근 AI를 둘러싼 국…
생명주일예배

“수정된 순간부터 사람…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생명”

한국로잔위원회(의장 이재훈 목사)와 행동하는프로라이프(상임대표 이봉화)가 공동주최하고 대구동신교회(문대원 담임목사)가 주관하는 ‘생명을 위한 고난’ 특별예배 <한결같은 주의 생명>이 지난8(월)부터 12(금)까지 매일 저녁 7시(12일 금요일은 저녁 8시)에 대…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보고서 10주년 행사

침묵의 고통: 북한의 인권 상황 조명, 미래의 길 탐색

“북한은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가입한 당사국으로서 3대 악법(청년교양보장법, 평양문화어보호법, 반동사상문화배격법)을 폐지하고, 청년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법을 제정하고 이를 보장해야 합니다.” 북한인권증진센터(INKHTR) 이한별 소장(현 국가인권위원회 비…
퀴어축제

퀴어 조직위, 행사명 바꿔가며 꼼수 대관 신청… 서울시, 취소 통보

해마다 논란을 빚어온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기재해 시민청 대관을 승인받았다 대관이 취소됐다. 조직위는 지난달 15일 서울시에 ‘축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시민의 힘’ 토론회라는 행사명을 적은 시민청 대관 신…
호주 시드니, 아시리아 정교회,

호주 경찰, 교회서 벌어진 흉기 난동 ‘테러’로 선언

호주 경찰은 시드니의 한 교회에서 일어난 흉기 난동 사건을 테러 행위로 선언했다.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주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웨이클리 지역에 위치한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설교를 하던 마르 마리 엠마누엘 주교가 괴한의 칼에 상반신과 …
태영호 의원

‘탈북민의 희망’ 지성호·태영호 의원 “도전은 멈췄지만…”

“도전 멈췄지만 고민하고 탐구할 것” 북한 ‘꽃제비’ 출신으로 자유 대한민국의 국회의원에 당선하며 수많은 탈북민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지성호 국민의힘 의원이 21대 국회 임기 만료(5월 29일)를 한 달 반여 앞두고 소회를 밝혔다. 지 의원은 최근 국회의…
감리교 본부 감독회장 감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기감 연회들 ‘기독교학교 수호’ 결의문 발표

기독교대한감리회 산하 연회들이 최근 공동으로 ‘기독교학교 수호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하고 기독교 학교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자주성과 선택권 보장을 윤석열 정부와 국회에 촉구했다. 이들은 “기독교 학교는 존속되어야 한다”며 “기독교의 한국 선…
다우드킴 이슬람 무슬림

성범죄·욕설 등 논란 있는 유튜버가 이슬람 사원 위한 모금?

55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인 유튜버 ‘다우드킴’이 이슬람 사원 건립 계획을 밝히며 개인 계좌로 후원을 요청해 논란이 되고 있다. 그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및 페이스북에 “여러분의 도움으로 인천 사원 부지 계약을 체결했다. …
마이클 비클

‘설립자 성추문’ 美 국제기도의집, 재정에도 큰 타격

미국 캔자스시티 국제기도의집(IHOPKC)이 설립자 마이크 비클(Mike Bickle) 목사의 성추문에 따른 재정적 영향으로 활동 및 운영을 축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기도의집은 지난해 12월 비클 목사와 절연했다. 미국 로이스리포트(Roys Report)는 최근 “IHOP대학교(IHOP Unive…
애니선교회 이예경 목사

은평제일교회 이예경 목사 별세…향년 68세

은평제일교회 이예경 목사가 16일 별세했다. 향년 68세. 애니(ANI)선교회 대표이기도 한 고인은 심하보 목사가 코노라19로 사경을 헤맬 때부터 동사목사로 섬겨오다 지난 해 8월 담임으로 취임했다. 최근 건강 문제로 안식월을 지내는 중이었다. 고인은 이화여자…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조력자살 합법화 반대 서한

스코틀랜드에서 조력자살 합법화 개정안이 제출된 가운데 의료계에 이어 교계 지도자들도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스코틀랜드 연합자유교회 총회장인 앤드류 다우니(Andrew Downie) 목사와 스코틀랜드 자유교회 총회장인 …
호주 시드니, 아시리아 정교회,

호주 정교회 주교, 설교 도중 흉기로 공격당해

호주 시드니 한 교회에서 한 남성이 예배 설교 중인 주교를 흉기로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 남서부 웨이클리에 위치한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저녁 예배 중 검은 옷을 입은 한 남성이 주교를 포함한 …
성경, 성경책

美 “성경이 삶 변화시킨다”는 Z세대, 전년대비 4% 증가

미국인의 상당수가 성경에 무관심하지만, 성경이 삶을 변화시킨다고 생각하는 청년층의 비율은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지난 11일 『미국 성경 현황 보고서』(State of the Bible USA 2024)의 첫 번째 장, …
전북 6.25 희생 군산 신관교회

“6.25 당시 전북 지역 기독교 희생자 104명 공식 확인”

인민군 후퇴기 60%(60명) 희생 종교인 희생 진실규명 닻 올려 전북 지역 모두 교회 희생자들 종교인 희생자 전국 1,700여 명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위원장 김광동, 이하 진실화해위)는 16일 서울 중구 진실화해위 사무실에서 열린 제76차 위원회에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