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의정부지방법원

이영훈 목사 관련 허위사실 유포 A씨, 징역 1년 법정구속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은 최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에 대해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해 온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재판부는 A씨를 상대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위반과 명예훼손 등 3건이 병합된 사…
판문점 트럼프 김정은 문재인

기공협 “트럼프, 한미동맹 강화하고 기독교 가치 회복하길”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최근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된 것과 관련해 7일(한국시간) 성명을 발표했다. 기공협은 성명에서 먼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 제47대 대통령으…
10.27 화제의 그녀! ‘Way Maker’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자매 인터뷰

[영상] 10.27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자매 인터뷰

온·오프라인으로 2백만여 명이 함께한 ‘10.27 연합예배’의 여운이 계속되는 가운데, 당시 예배에서 연합찬양대가 함께 불렀던 ‘Way Maker(웨이 메이커, 길을 만드시는 주)’ 곡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본지는 연합찬양대 솔리스트 유난이 자매와 인터뷰를 진…
‘2024년 4월 총선을 위한 한기총 온-오프라인 1,200만 성도 기도대성회’

조용목 목사 소속 교단 예하성, 한기총 복귀

예수교대한하나님의성회(총회장 김영준 목사, 이하 예하성)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에 복귀했다. 한기총은 7일 서울 종로구 한기총 회의실에서 제35-8차 임원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예하성의 복귀를 승인했다. 예하성은 故 조…
신학자들과 성경 읽기

성경 본문을 이렇게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읽어도 될까?

유진 피터슨은 “성경을 읽되 제대로 읽으라”고 요청하면서, 다음과 같이 ‘제대로’의 의미를 밝혔다. “성경을 읽되, 성경을 읽지 않는 다른 사람들보다 유리하게 해주는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 또는 감정의 고양을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
목회트렌드 2025

2025년 목회, 리더십·여성·문해력·소그룹에 주목하라

1. 리더십이 탁월한 목회 절실 2. 여성과 함께하는 목회 대안 3. 문해력이 곧 목회력이다 4. 소그룹이 교회 미래 만든다 2025년 한국교회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목회 키워드 4가지가 제시됐다. 이와 관련, 최근 발간된 책 <목회트렌드 2025> 저자들 중 김도인 목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