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임시총회

한기총, WEA 서울총회 반대… “신학 검증과 의혹 해명이 우선”

2025 WEA 서울총회 조직위원회 출범 소식에 한기총이 11일 성명을 발표하고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한기총은 “WEA 사무총장(2024년 3월 사임) 겸 신학위원장 쉬르마허(토마스 슈마허)의 종교 혼합주의, 종교 다원주의적인 행동에 대해 아무런 입장표명도 없고, 더욱이…
주민의 95%가 기독교인으로 구성된 미얀마 카친주의 교회.

“미얀마, 군부의 통제권 상실 후에도 교회 핍박 이어져”

미국 국제종교자유위원회(USCIRF)는 최신 보고서에서 “미얀마 군사 정권이 무장 저항 단체에 통제권과 영토를 상실한 후에도 기독교인과 종교 소수자에 대한 박해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보고서는 "군사 정권이 통제력…
네이퍼빌 한인연합감리교회

美 네이퍼빌 한인교회, UMC 탈퇴 위해 19억 지불 합의

교회 재산 소유권을 둘러싸고 교단(UMC)과 소송을 벌여 온 한 한인연합감리교회가 탈퇴를 위해 140만 달러(약 19억)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네이퍼빌 한인연합감리교회가 최근 교단 탈퇴와 관련해 UMC 북부일리노이연회와 합의했다”며…
김장환

경복대,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 흉상 제막

봉사·헌신·영향 주는 삶의 모델 초대 명예이사장 김장환 목사, 개교 32주년에 업적 기리는 뜻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 흉상 제막식이 11월 11일 오전 11시부터 경기 남양주시 경복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흉상 제막식에는 김진표 전 국회의장, 주광덕 …
박신일 목사

다니엘기도회 11일차 강사는 ‘Come 미션 캐나다’ 박신일 목사

2024 다니엘기도회 11일째 강사로 박신일 목사(밴쿠버 그레이스한인교회 담임, Come 미션 캐나다 대표, B2B MINISTRY 대표)가 메시지를 전한다. Come 미션은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전해지면 주님이 다시 오신다(마태복음 24장 14절)’는 말씀을 토대로 2000년 4월 미국 LA에…
광신대 70주년 준비위 “합동이 WEA와 교류할 수 없는 이유”

광신대 70주년 준비위 “합동, WEA와 교류 결단코 용납 못 해”

‘광신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행사 준비위원회’가 ‘합동교단이 WEA와 교류할 수 없는 이유’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11일 국민일보에 전면광고로 게재했다. 이들은 “우리 합동교단은 개혁주의 신학과 보수 복음주의 신학을 가장 성경적 신학으로 믿는다. 그러므…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개최된 ‘예수의 날’ 행진에 참석한 기독교인들.

아일랜드에서 기독교인 12,000명 모여 예수행진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 도심에서 12,000명의 기독교인들이 첫 번째 “예수 행진”을 기념했다.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이하 CDI) 따르면, 8일(이하 현지시각) 열린 이 행사는 더블린에 본부를 둔 올네이션스교회와 베타니아교회가 주최했으며 아일랜드와 북아…
배본철 교수(성결대 역사신학)_200

[배본철 칼럼] 성령은 거룩한 길로 인도하신다

성령의 열매를 맺는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성령의 열매(καρπος; 단수)는 한 성령 안에서 자라나는 것으로서, 이는 성령의 품성 그 자체이다. 좀 더 직접적으로 말해서, 성령의 열매란 거듭난 이후 우리 영혼 속에 영으로 거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품성이다. 여…
추수감사

추수감사절, 매년 치르는 행사로 그치지 않으려면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전서 5:18)”.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편 118:1)”. 황금 들녘에는 농부들이 그동안 땀 흘려 고생했던 결실을 맺기 위해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흔들리는 삶에서, 흔들리지 않고 살아가기

삶이 많이 흔들립니다. 지축이 흔들리면 가만히 서 있는 나도 흔들립니다. 바람이 불면 멀쩡히 서 있는 큰 나무도, 그 나무가 달고 있는 잎들도 흔들리며, 때로는 가지조차 흔들립니다. 아무 움직여야 할 이유도 근거도 없는데, 내가 딛고 서 있는 대지가 흔들…
찰스 맥비티

“캐나다의 실패가 한국에서 재현되지 않기를…”

캐나다 맥비티 총장이 한국에 보낸 편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략- 초등학교 1학년부터 여성 복장을 한 남자 교사들이 나타나서 우리 아이들에게 성별은 더 이상 남성과 여성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수십 가지의 다른 성별이 있으며, …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순교자의소리] 금주의 중보기도(11/11~11/17)

11/11 튀르키예: 많은 튀르키예인이 예수님께 나올 수 있는 돌파구를 허락하시기를. 11/12 나이지리아: 복음을 전한다는 이유로 수차례 생명의 위협을 당한 무툼 목사를 위해. 11/13 브루나이: 성경이 불법이기에 몰수당해도 성도들은 말씀을 접할 기회를 얻도록. …
네팔

GCR, ‘국제 기도의 날’ 네팔 기독교인들 위한 기도 요청

중앙아시아, 동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등에서 박해받는 기독교인들을 돕고 있는 글로벌크리스천릴리프(Global Christian Relief, 이하 GCR)는 10일(이하 현지시각) 박해받는 교회를 위한 국제 기도의 날을 맞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나이지리…
아빠 아들 자녀 가정 가족 부모 포옹 바다 해변 석양 일몰 사랑 엄마 아버지 어머니

아버지가 아들에게 줄 수 있는 인품과 교양

2024학년도 2학기가 개강했다. 오랫동안 폭염 속에서 시달렸기에 여름철엔 학습능률이 오르지 못했을 것이다. 이제 9월부터 4개월간 올해 교육을 알차게 정리하자. 교과학습지도는 학교나 학원에서 학과 담임교사와 학원 강사들이 맡아주겠지만, 생활 지도와 품성 지…
메이플라워호(Mayflower)

“추수의 축복 기억하며, 어려운 나라에 사랑의 빚 값자”

추수감사절 역사, 신앙의 자유 소중함 일깨워 선교대국 진입에 감사, 봉사와 선교로 되돌려야 경제 빈곤 시기 원조한 이웃나라에 감사해야 경제‧군사‧문화 선진국의 위상 걸맞게 실천해야 이탈주민들, 복음 통일의 주인공으로 길러내야 추수의 계절 ‘추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