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기독일보 기자

미주기독일보 기자

이재철 목사

이재철 목사 “믿음이 성숙해 진다는 건…”

시애틀 기독교회연합회(회장 권 준 목사)가 한국기독교선교 100주년기념교회에서 지난해 은퇴한 이재철 목사를 초청해 '말씀, 그리고 사색과 결단'이란 주제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현지시간) 말씀 집회를 개최했다. 시애틀형제교회에서 진행된 이번 집회에서 …
NCKPC 제44회 정기총회

미국장로교 한인교회, 제44회 정기총회 막 올려

미국장로교 한인교회 전국총회(NCKPC) 제44회 정기총회 및 전국대회가 16일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디아스포라 한인 이민교회의 사명’(사 60:1a)을 주제로 버지니아 Hilton Washington Dulles Airport에서 개막했다.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정기총회는, PCUSA가 결혼의 정의에 …

그래함 “무신론자들, 기독교인들 침묵시키려 협박”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는 지난해 12월 11일 폭스 뉴스의 “더 켈리 파일(The Kelly File)”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전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박해에 대해 전한 바 있다. 이번에는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군종교자유재단(Military Religious Freedom Foundation)이…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미드웨스턴, 한국의 교회·신학교들과 잇따라 MOU

남침례회(SBC) 산하 6대 신학교 중 하나인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Mid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www.mbts.edu)의 제이슨 알렌 총장과 박성진 한국부 학장은 지난달 5일부터 27일까지 한국내 신학교와 교회를 방문해 교류 협약을 맺었다. 제이슨 알렌 총장은 3월 22일…
주님세운교회

“바로 지금이 IS 난민들에게 복음 전할 기회”

“시리아 난민들의 영혼이 갈보리 십자가로 나와 주님의 사랑을 체험하고 구원받기를 간절히 기도하며 찬양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과 부활의 진리를 무슬림들에게 선포하고 예수 이름으로 힘차게 기도할 때 하늘 문이 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슬람…
민선예,프라미스교회,

원더걸스 민선예, 결혼 후 선교사로 제2의 인생

지난 10일(현지시각) 프라미스교회에서 열린 뉴욕교협 주관 세계선교대회에서 원더걸스 멤버인 민선예는 “인기 가수에서 이제는 선교사로서, 제2의 인생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고 간증했다. 선예는 “가수 활동을 하며 공허한 마음을, 선교를 통해 하나님의 …

교황 선출 콘클라베, 보수 대 개혁세력 경쟁?

새 교황을 뽑는 콘클라베가 12일 시작된다. 전세계 추기경 중 80세 미만인 115명이 참석하는 이 회의에서 2/3 이상의 지지를 얻으면 교황으로 선출된다. 철저히 비밀에 부쳐진 비공개 회의이며 또 추기경들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며 합의점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회의…

청교도들이 세웠던 예일대에서, 성전환에 수간까지…

최근 언론들에 연일 보도되는 예일대학교에 대한 소식은 미국 젊은이들이 처한 성문제 인식의 현 주소를 적나라하게 보여 주고 있다. 첫번째 소식은, 그동안 교직원들이 학교가 제공하는 건강보험으로 성전환 수술에 재정적 지원을 받았는데, 이제는 그 혜택을 …

예일대, 학생들 성전환 수술 비용 보험 부담 계획

예일대학교가 학생들의 건강보험에 성전환 수술 비용을 부담하도록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부터 예일대측은 교수와 직원들의 성전환 비용을 제한적으로 부담해오고 있었다. 2012년 제정된 이 학교의 성전환 관련 보험 규정에 따르면, 자격이 있는 일부 …

LA 최초 한인시의원 탄생에 한 발짝 더 다가서

LA시 예비선거에서 에릭 가세티 후보와 웬디 그루엘 후보가 시장 후보로 진출할 자격을 얻었고, 시의원 후보로 나섰던 존 J. 최도 결선에 진출하게 됐다. 시장 예비선거에서 가세티 후보는 32.9%, 그루엘 후보는 29.2%를 기록했고 케빈 제임스 후보는 16.4%를 기록했다. …
그렉 스티어 목사

청소년 사역 최강 비법은 “신발끈을 꼭 매는 것”?

미국교회 청소년 사역을 해 온 그렉 스티어 목사가 “청소년들의 시선을 주목시키는 7가지 비법”을 공개해 화제다. 그는 Dare2Share Ministries의 설립자로서 청소년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헌신하게 하는 사역을 25년간 해 오고 있다. 첫째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

‘반동성애 기업’ 칙필레, 대학에서 쫓겨날 뻔

동성애에 반대하는 패스트푸드 체인 칙필레를 대학 내에서 몰아내려던 동성애 지지자들의 노력이 실패했다. 뉴멕시코대학의 동성애 지지자들은 교내에 있는 칙필레로 인해 자신들의 안전이 위협받는다고 주장하며 이를 학교 이사회에 제소했다. 결국 이사회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