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인물들이 숫자 아닌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할 때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제16회 한국장로교의 날 행사가 7월 9일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는 장로교회’를 주제로 서울 영등포 남서울교회에서 개최됐다. 대회사를 전한 한장총 대표회장 천환 목사(예장 고신 증경총회장)는 “한국교회는 세속화와 탈종…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은 최근 크리스천투데이와의 대담에서 “기독교 정체성이 사라지면 한동대는 사라진다”며 하나님께서 주인 되시는 ‘크리스천 대학’, 글로벌 시민을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 학생들에게 초점을 …
제4회 킹덤북스 성경강해 컨퍼런스가 ‘영혼을 살리고 삶을 변화시키는 성경강해 컨퍼런스’라는 주제로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에서 진행되고 있다. 킹덤북스 윤상문 대표는 “제 자신이 성경을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동대에 2년 전 부임한 최도성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계에 불어닥친 위기를 돌파하는 방법에 대해 “결국은 ‘차별화’”라고 했다. 한동대는 복합전공 교육, 100% 영어 전공과정, 팀티칭 및 토론식 수업 등 다양한 시도…
동성애 반대와 지지, 평신도는 9:1 목회자는 7:3 -중부연회 김찬호 감독(2024/07/08 퀴어축제 축복한 감리교 목사 6인에 대한 기자회견)
올해 2024 서울퀴어문화축제에서 동성애 축복식에 참여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 목사 6인이 고발당했다. 김찬호 감독은 “6년에 거친 이동환 목사의 출교는 감리교 거룩의 바로미터가 됐다. 마음은 무겁지만 감리교를 …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FMC)’가 최근 양재 The K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CGN 이사장)는 “갈급한 성도들이 유튜브 등을 통해 자립 양육을 시도하는데, 문제는 편향된 콘텐츠에 더욱 몰입하게 된다는 점…
중보기도의 본질, 고통받는 자 위해 나아가는 것 -최성은 목사(2024/05/20-22 지구촌교회 중보기도 컨퍼런스②)
어린이은혜캠프(이하, 어캠)가 7월 19일부터 전국에서 개최된다. 어캠은 1996년 7월에 국내 최초로 개최된, 초교파 어린이·청소년 대상의 말씀집중캠프다. 키즈처치리바이벌 공동대표이자 어캠 주강사인 박연훈 목사는 “아이들…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FMC)’가 최근 양재 The K 호텔에서 열렸다. 이재훈 목사는 “과거엔 윤리적 책임성이 분명했다면, AI 이후는 물질, 본능 등 인간 이하의 세계를 중심으로 내려 왔다”며 “과거엔 성찰과 과정에 의존했…
지구촌교회가 최근 창립 30주년을 맞아 분당채플에서 “기도로 민족을 치유하고 세상을 변화시켜라”는 주제로 중보기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최성은 목사는 “베드로의 옥문이 열린 기적은 개인을 위한 개인의 기도 덕분이 …
다윗의 장막 예배 컨퍼런스 | 스캇브래너 & 리바이츠 '24
2024 거룩한방파제 통합국민대회 준비위원회는 최근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준비위원장 이용희 대표(에스더기도운동본부)는 “다른 날도 아닌 주일 서울광장에서 열렸던 퀴어축제에 한국교회가 연합해…
한국교회 대표적 지도자인 이정익 목사(기성 증경총회장, 신촌성결교회 원로)는 최근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퇴임을 앞두고 진행한 인터뷰에서 “부흥시키고, 무흠하고, 인간관계를 잘 이루는 것, 이 3가지가 장기 목회의 …
한국교회 대표적 원로 지도자 중 한 명인 이정익 목사는 최근 서울신대 ‘유신진화론 논란’ 등에 대한 의견을 피력했다. 이 목사는 “지금 신학교가 처한 환경과 처지가 ‘학문의 자유’만 외치고 있을 상황이 아니다. 지금 동…
하나님 말씀 다르게 보일 것 그들 향한 사랑 깨닫기 때문 우리만 눈물 흘리는 것 아냐 하나님 내 눈물 기억 깨달아 돼지 12마리가 소풍 가서 시냇물…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광분하는 사람들 잘 알려진 대로 빙산은 아주 작은 부분만 밖으로 드러나고, 나머지 대부분은 물에 잠겨 있다. 그래서 보이지 않고 무시되기 쉽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이라면 빙산의 일각만을 보고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