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은 왜 ‘고레스 칙령’에도 예루살렘으로 귀환하지 않았을까?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광주 안디옥교회 예배 자유 패소의 원인은?(2024/07/18 예자연 기자회견)손현보
명일교회 등 34개 교회가 보건복지부 장관과 서울특별시를 상대로 제기한 ‘대면예배 금지’ 행정명령 취소 소송이 대법원의 항소심 기각으로 7월 25일 최종 패소했다. 은평제일교회와 고양사랑의교회가 각각 제기한 항소심 역…
명일교회 등 34개 교회가 보건복지부 장관과 서울특별시를 상대로 제기한 ‘대면예배 금지’ 행정명령 취소 소송이 대법원의 항소심 기각으로 7월 25일 최종 패소했다. 예배회복위원장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는 “판결을…
제16회 한국장로교의 날 행사가 최근 영등포 남서울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부흥메시지를 전하고 기도를 인도한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는 “한국교회가 다니엘과 세 친구처럼 어떤 상황에서도 뜻을 굽히지 않으면, 하…
킹덤북스는 성경학자를 초청해 성경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시대적인 이슈와 정보를 공유하며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헌신하는 이들을 일으키고자 한다. 이승현 박사는 “한국교회가 많은 도전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근본…
한동대는 대학들 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확고한 정체성(identity)과 유연한 전략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최도성 총장은 “‘지금 자신이 있는 곳에서 주님을 섬기자’는 말을 좋아한다. 한동대가 한국교회에 다시 …
올해 2024 서울퀴어문화축제에서 동성애 축복식에 참여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 목사 6인이 고발당했다. 김찬호 감독은 “동성애 축복식에 참여한 감리교 소속 목사 6인은 그 사명과 책임을 저버리고 축복식을 진행했…
제16회 한국장로교의 날 행사가 7월 9일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는 장로교회’를 주제로 서울 영등포 남서울교회에서 개최됐다. 대회사를 전한 한장총 대표회장 천환 목사(예장 고신 증경총회장)는 “한국교회는 세속화와 탈종…
한동대학교 최도성 총장은 최근 크리스천투데이와의 대담에서 “기독교 정체성이 사라지면 한동대는 사라진다”며 하나님께서 주인 되시는 ‘크리스천 대학’, 글로벌 시민을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 학생들에게 초점을 …
제4회 킹덤북스 성경강해 컨퍼런스가 ‘영혼을 살리고 삶을 변화시키는 성경강해 컨퍼런스’라는 주제로 부산 세계로교회(담임 손현보 목사)에서 진행되고 있다. 킹덤북스 윤상문 대표는 “제 자신이 성경을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동대에 2년 전 부임한 최도성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 등 대학계에 불어닥친 위기를 돌파하는 방법에 대해 “결국은 ‘차별화’”라고 했다. 한동대는 복합전공 교육, 100% 영어 전공과정, 팀티칭 및 토론식 수업 등 다양한 시도…
동성애 반대와 지지, 평신도는 9:1 목회자는 7:3 -중부연회 김찬호 감독(2024/07/08 퀴어축제 축복한 감리교 목사 6인에 대한 기자회견)
올해 2024 서울퀴어문화축제에서 동성애 축복식에 참여한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감리교) 목사 6인이 고발당했다. 김찬호 감독은 “6년에 거친 이동환 목사의 출교는 감리교 거룩의 바로미터가 됐다. 마음은 무겁지만 감리교를 …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FMC)’가 최근 양재 The K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CGN 이사장)는 “갈급한 성도들이 유튜브 등을 통해 자립 양육을 시도하는데, 문제는 편향된 콘텐츠에 더욱 몰입하게 된다는 점…
중보기도의 본질, 고통받는 자 위해 나아가는 것 -최성은 목사(2024/05/20-22 지구촌교회 중보기도 컨퍼런스②)
우리가 살아온 역사의 증거가 단순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사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증거들은 하나의 자료만으로 입증되는 것이 아니라, 발견된 …
동조 않으면 혐오? 전형적 파시즘적 사고 인권위 일부가 퀴어축제 참여? 고발할 것 안 위원장 거룩한방파제 참석 거부 유감 친동성애 단체들이 퀴어축제 불참을 선언한 국가인권위원회 안창호 위원장을 혐오세력으로 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