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아이들에게 들이닥쳐야 할 순간도 있다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
오늘날 오랜 역사를 지닌 일부일처제(一夫一妻制) 결혼제도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 쾌락주의와 온갖 성적 일탈, 계약결혼, 반복되는 이혼, 동성애, 일부다처제, 첨단과학기술발달에 의한 사이버배우자, 로봇배우자 등의 …
동성 커플의 결혼을 허용하는 이슈가 정치·도덕적 희극처럼 되어가는 가운데, 현행 결혼법을 수정하고자 하는 4차 법안이 (호주) 연방정부에 상정되었다. 이번 네번째 법안 상정은 동일한 개인이 상정한 법안(a private member’s bi…
오늘날 오랜 역사를 지닌 일부일처제(一夫一妻制) 결혼제도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 쾌락주의와 온갖 성적 일탈, 계약결혼, 반복되는 이혼, 동성애, 일부다처제, 첨단과학기술발달에 의한 사이버배우자, 로봇배우자 등의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심사결정자료(건강보험 및 의료급여)를 토대로 식도, 위장 및 십이지장의 질환에 대한 최근 5년(2011년~2015년)자료를 보면, 2015년 진료인원이 약 1,036만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민 5명중 1명꼴로 해당 질환…
태교는 더 이상 엄마들의 몫이 아니다. 일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태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되면서 아빠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자연스레 태교에 대한 아빠들의 관심도 요구되고 있다. 여성커뮤니티 맘스클럽은 ‘…
한국인 가운데 결혼을 필수로 생각하는 비율이 절반 가까이 줄고, 미혼 남녀의 동거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이들이 늘어나는 등 결혼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있다. 1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
사단법인 한국결혼가정문화협회(MFCA, 회장 정경수) 창립식이 27일 오후 6시 서울 피에스타귀족 강남점 2층에서 진행된다. MFCA는 창립 취지문에서 "정부 주도로 경제적 관점에서만 추진돼온 저출산·고령화문제 해결 방안은 근…
고신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윤혜림 박사가 최근 크리스천 미혼남녀 1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독청년의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 10명 중 8명이 결혼하는 것에 긍정적이었다고 국민일보가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
웰빙(Well-bein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몸에 좋은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건강즙'을 마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양파즙'은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어 당뇨병, 고혈압 …
사회복지법인 평화복지재단 산하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원장 박미자 권사, 이하 꿈나무)가 미혼모 인식개선 캠페인 ‘슈퍼맘이 돌아왔다’를 최근 서울 숭실대학교 백마상 앞에서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에서 …
인생 후반전을 위한 특별공개강좌 ‘아름다운 늙음 세미나’가 지난 27일 오후 대전 유성구 원내동 소재 한밭제일교회(담임 이영환 목사)에서 열렸다. 건양대학교대학원 치유선교학과(학과장 손영규 박사)가 주관하고 좋은…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이라는 말은 원래 미국 사람들이 오랜 여행이나 고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야, 역시 집이 최고야”라는 뜻으로 쓰는 표현이다. <3개월이면 회복되는 부부프로그램>의 저자 안정…
가정사역단체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에서 최근 급증한 성폭력으로부터 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한 ‘단계별 성폭력범 퇴치 매뉴얼’을 발표했다. 이들은 “어쩔 수 없는 불행한 상황에 이르렀을 때라도 침착하게 대응하…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에서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한 십계’를 발표했다. 이들은 “행복한 가정은 저녁 시간으로 대변되는데, 산업화 사회로 치달으면서 부모들은 일터에서 늦게 귀가하고 자녀들은 학원으로 내달리…
크리스천라이프센터는 제11회 겨자씨 가정축제를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경기도 광주시 광림수도원 및 캐리비안베이에서 개최한다. 겨자씨 가정축제는 개척교회 및 농어촌교회 목회자 가족을 섬기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0…
2년 간 예배 안 빠지던 고교생 2주째 결석했을 때 집 찾아가 3주간 안 오는 날마다 찾아가 다시 돌아와 정신 차리고 공부 청소년부를 맡고 있는 교…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남성과 여성 두 성별만 존재하는 것이 행정부의 공식 정책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22일(이하 현지시간)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보수단체 ‘터닝포인트’ 행…